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2018년 최고의 디젤차량 TOP10!

   



 

2018년 최고의 디젤차량 TOP10!

 

사진, 브랜드사 | 글, 오토바이텔 참고 및 연못구름



 




지난 몇 년간 디젤차량은 자동차 시장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 사건을 분수령으로 디젤차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수요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트럭이나 픽업트럭, 견인차 등 큰 힘이 필요한 차량에서 디젤차량은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오토바이텔이 선정한 2018년 10대 트럭을 살펴보겠습니다.





  #. 쉐보레 콜로라도


2.8리터 듀라 맥스 터보 디젤을 장착한 콜로라도는 4기통 엔진에 181마력을 제공하며, 7700 파운드의 막강한 견인력으로 미드사이즈 픽업트럭 중에서 높은 견인력을 자랑합니다.


콜로라도는 중형 픽업트럭으로 이쿼녹스, 트래버스와 함께 추후에 국내에도 출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픽업트럭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국내에서도 픽업트럭의 인기는 시간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 포드 F-150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픽업트럭을 선정한다면 포드 F-150이 빠질 수 없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아이콘과 같은 픽업트럭으로 온/오프를 가리지 않는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랑합니다.  

새로운 F-150은 10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Lariat, King Ranch 및 Platinum 트림에서 디젤엔진을 제공합니다. 250마력 출력에 11000 파운드의 막강한 견인력을 자랑합니다. 






 


  #. RAM 1500


터프하고 강인한 이미지의 램은 5세대까지 진화하면서 날렵한 디자인으로 바꿨습니다. 


꿈의 모터홈이라고 불리는 위네바고 트렌드와 같은 차량에 플랫폼을 제공하는 RAM은 다양한 플랫폼으로 활용되는데, RAM1500은 240마력 출력에, 9200 파운드의 막강한 견인력을 자랑합니다. 

   


커다란 차체만큼 강인한 디자인으로 국내에는 덜 알려진 픽업트럭이지만 한번보면 강인한 인상을 잊기 힘든 픽업트럭입니다.







  #. 재규어 F-Pace


미드사이즈의 재규어 F-Pace는 크로스오버 SUV입니다. 2.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180마력에 43.9 토크를 제공합니다. 


All Surface Progress Control 과 조합된 디젤엔진은 추운 날씨나 경사로 및 빙판길 그리고 오프로드에서 진가를 발휘하지만 온 로드에서는 스포츠카를 연상시킬 정도로 민첨한 움직임을 선사합니다. 








  #. 랜드로버 레인지 로버 벨라


다른 레인지 로버 시리즈보다 우아하면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벨라는 2.0리터 Ingenium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240 마력에 51토크를 자랑하는 벨라는 자동 8단 변속기와 조합되어서 7.3초의 제로백을 자랑합니다.

특히 레인지로버만의 지형 반응 시스템인 진화된 터레인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온-오프로드 어디서나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벨라의 럭셔리한 실내공간과 고급스러운 편의사양은 다른 레인지로버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 쉐보레 이쿼녹스 


1.6 리터에 작은 엔진을 장착한 쉐보레 이쿼녹스는 최근 국내에도 출시가 되어서 터줏대감인 싼타페와 자웅을 가리게 되었습니다.

동급 대비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과 7개의 보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으며 입증된 안정성과 누적 200만 대가 넘은 높은 판매량은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균형 잡힌 SUV 이쿼녹스는 글로벌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BMW X5


6기통 3.0 엔진에 넉넉한 파워를 제공하는 X5는 제로백이 불과 6.5초에 이를 정도로 막강한 힘을 자랑합니다. 


X5는 레인지로버 벨라나 포르쉐 마칸과 비교될 정도로 고성능 SUV의 DNA를 자랑하며 가장 강력한 SUV로 알려져 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6단 자동변속기 또는 9단 자동 변속기(해외)를 선택할 수 있는 쉐보레 크루즈는 1.6 리터의 디젤엔진과 조합되어서 부족함이 없는 드라이빙을 제공합니다.

   

국내에서는 한국 GM이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글로벌 베스트셀러 차량을 졸작으로 만들었지만 크루즈의 성능만큼은 동급 대비 비교 대상을 쉽게 찾기 힘들 정도로 잘 만든 차량임을 부연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 재규어 XE


Ingenium 2.0 터보 디젤엔진과 조합된 재규어 XE는 8단 패들 변속기가 조합되어서 파워풀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재규어의 AWD 시스템은 모든 도로에서 즉각적은 반응을 제공하기 때문에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며, 주행 모드에 따라서 엔진과 스티어링, 변속기와 서스펜션의 성능이 최적화되어서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하기에 이만한 차량도 쉽게 찾아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 BMW 320D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BMW 3시리즈는 해외에서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입니다. 


보차저에 190마력 40.8 토크의 힘으로 제로백이 7.2초에 이를 정도로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터당 15km 이르는 높은 연비는 그린카 또는 친환경차로도 선정될 만큼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시리즈에 M 패키지를 더하면 비교를 거부하는 역동적인 다이내믹스를 자랑하는데, 부드러운 주행 특성과 높은 효율성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디젤 차량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토바이텔이 선정한 2018년 TOP10 디젤 차량을 살펴봤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SUV를 중심으로 디젤차량이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픽업 트럭과 같은 차량이 디젤 차량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TOP10대의 디젤차량 중에서 3대가 픽업트럭이었는데 국내의 경우 쌍용의 렉스턴 스포츠를 제외한다면 사실상 대안이 없다고 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커져가는 픽업트럭 시장에 국내 제조사는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 식빵무지달다 2018.07.07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폴워커 2018.07.07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구헌날 포털메인에 현기차 협찬기사만 보다가 간만에 제대로 된 기사를 접하네요. 에바가루 흩날리고 오일 증가하는 엔진결함을 무리하게 쳐올린 마력과 디자인으로 커버하며 독과점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현기의 세계 디젤차 시장에서 위치가 어느정도인지 여실히 드러나네요. 특히 이쿼나 크루즈는 한국 GM의 망케팅만 아니었으면 ...

  • 양영모 2018.07.07 23: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쉐보레 뉴스기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