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글로벌 최강 SUV 쿠페! Q8 vs X6 vs GLE 선택은?

반응형



 

글로벌 최강 SUV 쿠페! Q8 vs X6 vs GLE 당신의 선택은? 



사진, 기사 Carscpoos 참고 | 글, 연못구름









  #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 아우디 Q8 공개!


 


 아우디 Q8 콘셉트

벤츠와 BWM가 럭셔리 SUV 쿠페 시장을 선점하는 동안 아우디는 마땅한 대안 없이 커져가는 SUV 쿠페 시장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후 아우디 플래그십 Q8 콘셉트가 공개되었는데 역동적인 디자인 때문에 주목받았지만, 실제 양산차 디자인으로 적용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게 만드는 역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Q8 콘셉트



​드디어 아우디 플래그십 SUV 인 Q8이 공개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베일벗은 아우디의 플래그십 SUV Q8 공개!

 


콘셉트 보다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탄생한 아우디 Q8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A7 스포트백을 연상시키는 날렵한 느낌의 헤드램프와 역동적인 느낌의 싱글 프레임 그릴은 선이 굵은 팔각형 디자인으로 강인한 전면부 디자인을 만들어줍니다.





현재 시대의 디자인보다는 가까운 미래시대의 디자인을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우디의 자랑인 버츄얼 버츄얼 콕핏을 포함한 3개의 커다란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Q8의 실내디자인은 최신 차량답게 최첨단 기술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언제라도 앞으로 뒤어나갈 것 같은 숨 막히는 뒤태를 보여주는 후면부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아우디 A7 스포트백을 연상시키며 좌우가 연결될 테일램프는 역동적인 SUV 쿠페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높은 경쟁력을 갖춘 아우디 Q8! 



고성능을 자랑하는 SUV 쿠페 시장에 새로운 경쟁자인 아우디 Q8이 등장하면서 여유롭던 BMW X6와 벤츠 GLE는 긴장감을 감출 수 없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아우디 Q8은 SUV 시장 확대와 함께 뜨겁게 달아오르는 럭셔리 SUV 시장에서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되며,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SUV 쿠페의 2열 공간은 구조상 편안하거나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하지 못했지만, 아우디 Q8의 경우 경쟁 차량을 압도하는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 글로벌 최강 SUV 쿠페는 나야 나!  Q8 vs X6 vs GLE! 

 아우디 Q8 



 BMW X6


 벤츠 GLE

동시에 3대의 SUV 쿠페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아우디 Q8의 경우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BMW X6의 경우 근육질의 쿠페를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Q8이 출시되면서 위상을 위협받게 되었습니다.

반면, SUV 쿠페인 벤츠 GLE의 경우 우아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우디 Q8 




 BMW X6






 벤츠 GLE

측면부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우디 Q8의 경우 쿠페 디자인과 동시에 왜건 같은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왜건과 다른 점이라면 SUV 특성상 차체의 높이가 조금 더 높다는 점입니다. 







쿠페의 디자인은 루프에서 트렁크로 이어진 라인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디자인하면서 역동성을 느낄 수 있지만, 단점은 헤드룸과 같은 실내공간을 확보하지 못하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데, 아우디 Q8의 경우 쿠페와 왜건의 디자인을 적절하게 조합하면서 2열 공간을 쾌적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왜건인 i40와 비교해 본다면 왜건 디자인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으며, 헤드룸 공간 확보에 유리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BMW X6의 경우 쿠페의 원조답게 뒤로 갈수록 높아지는 디자인으로 언제든지 앞으로 튀어나갈 것 같습니다. 벤츠 GLE 의 경우 측면부의 디자인에서도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우디 Q8 



 BMW X6




 벤츠 GLE




  # 확실한 차이점을 보여주는 실내공간!  Q8 vs X6 vs GLE! 


 아우디 Q8




 BMW X6




 벤츠 GLE

실내 디자인의 경우 외부 디자인과 달리 확실한 우열을 가릴 수 있습니다. 


가장 최신 디자인을 적용한 아우디 Q8의 경우  12.3인치의 버츄얼 콕핏이 적용된 계기판과 센터패시아 상부에 10.1 인치 모니터, 기어 박스 앞에 공조기를 포함한 편의 장비를 조작할 수 있는 8.6 인치 모니터를 제공합니다.



   


특히 물리적인 버튼을 찾아볼 수 없게된 Q8의 실내디자인은 플래그십 차량의 실내공간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BWM X6의 경우 돌출형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있으며, 직관적인 UI를 제공합니다. 반면, 벤츠 GLE의 경우  2011년도에 적용된 실내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우아하지만 올드한 느낌을 받게되는 것 같습니다.

사견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실내 디자인은 Q8 > X6 > GLE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 럭셔리 SUV 쿠페 시장의 기폭제가 된 아우디 플래그십 SUV Q8! 



 SUV 시장이 자동차 시장의 중심 역할을 하면서 SUV는 세그먼트를 포함한 고성능 럭셔리 쿠페 시장까지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


새롭게 출시된 아우디 플래그십 Q8의 경우 벤틀리 벤테이가와 람보르기니 우르스에 적용된 MLB-EVO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럭셔리 SUV 쿠페 시장에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과연 럭셔리 SUV 쿠페를 찾는 소비자는 어떤 차량을 선택하게 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