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신차 수준으로 변신한 투싼 페이스리프트!

   



신차 수준으로 변신한 투싼 페이스리프트!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1. 대한민국 준중형 SUV를 대표하는 투싼!  

 

2015년에 데뷔한 3세대 투싼이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마지막으로 상품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투싼은 스포티지와 함께 대한민국 준중형 SUV 시장을 이끌어온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투싼이 지난밤 뉴욕 모터쇼를 통해서서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1. 파격적으로 변신한 투싼 페이스리프트!  


엣지있는 날카로운 눈빛으로 교체된 투싼의 전면부는 기존 투싼의 귀여운 이미지를 벗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 큰 역할을 하는 중앙부 그릴을 3줄의 패턴을 4줄로 변경하면서 좀 더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투싼과 동시에 비교를 해보면 헤드램프/그릴/안개등과 전면부 그릴이 변경되면서 상당히 다른 인상을 전달하고 있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SUV인 아우디 Q7 입장에서 기분나쁘겠지만, 보는 각도에 따라서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된 투싼은 Q7과 유사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릴의 좌우 양쪽에서 그릴 하단부로 이어지는 디자인은 도자기의 측면부처럼 굴곡있는 커브로 디자인하면서 기존의 부드러운 이미지와 달리 날카로운 인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주간 주행등이 ㄱ자 형태로 변경되면서 개성 있는 눈동자를 강조하고 있는데 새로운 그릴 디자인과 함께 미래 지향적인 차량처럼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전면부 주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헤드램프, 그릴, 안개등 그리고 범퍼의 형상이 모두 변경되면서, 사실상 페이스리프트 범위를 넘어섰다고 표현할 수 있으며, 벤츠나 BMW, 아우디 등의 수입차량과 비교해 본다면 신차수준으로 디자인이 변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의 경우 새로운 흴을 제외한다면 사실상 변경된 부분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상품성 개선 버전인 페이스리프트임을 고려해 본다면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을 대표하는 테일램프와 리플렉터 그리고 범퍼의 형상이 변경되었습니다.




리플렉터의 위치가 높아지면서 보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테일램프의 경우 내부 그래픽을 변경했는데, 측면부에 3줄의 세로 패턴을 삽입되면서 좀 더 역동적인 느낌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실내 디자인 변경 부분입니다. 




▲ 돌출형 내비게이션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디자인이 변경된 부분


페이스리프트시에 실내 디자인이 변경된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데, 최근 출시되었던 차량중에서는 쏘나타 뉴라이즈가 대표적인 경우로, 공조기 일부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신차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쏘나타 뉴라이즈의 경우 페이스리프트시에 공조기 조작 버튼이 피아노 건반 타입으로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새로움을 강조했는데, 투싼 페이스리프트와 비교해 본다면 이번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실내 디자인 변경 부분이 어느정도 파격적인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내의 경우 돌출형 내비게이션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을 이어가고 있는데, 변화의 폭은 과히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최근 출시된 싼타페와 디자인 유사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와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투싼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다음 세대의 투싼이라고 해도 될만큼 유사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으며, 실내의 변화는 신차수준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베이비 싼타페라고 예칭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기존 투싼과 운전자 공간을 비교해 본다면 전혀 다른 차량이라고 해도 될만큼 이번 투싼 페이스리프트에서 실내 디자인 변경은 파격적이며 지금까지 출시된 국내차량중에서 페이스리프트시에 변경된 디자임을 고려해 본다면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을 측면에서 보면 계기판을 감싸는 하우징의 디자인도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는데, 크롬테두리를 적용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조기의 디자인도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반자율 주행 시스템(ADAS)!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와 차선이탈 방지 장치(LKA)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반자율 주행이 가능해 졌습니다.

 



  #. 전자식 AWD 시스템(HTRAC) 적용! 

한 단계 진화한 AWD(All Wheel Drive) 시스템인 HTRAC이 적용됩니다. HTRAC은 신형 싼타페에 처음 적용되고, 투싼까지 확대되면서 현대차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현대차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 SCR! 선택적 환원촉매장치 적용! 


더욱 강화된 배기가스 기준에 맞추기 위한 SCR(선택적 환원촉매장치) 방식으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SCR 방식은 저감장치를 위한 별도의 공간과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비용이 높아진다는 측면에서 제조사가 그동안 꺼리게 되었던 방식이지만, 연료 및 출력 저하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 출시되는 디젤 차량에서 새롭게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 신형 SUV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현대자동차! 

 

준중형 SUV인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마지막으로, 현대차는 신형 코나-투산 페이스리프트 -신형 싼타페-맥스크루즈(출시예정) 등 SUV 라인업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SUV 라인업을 구축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국내 차량중에서 단순히 상품성을 개선시키는 페이스리프트임을 고려할때 상당히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디자인 변화폭이 작은 수입차량들과 비교해 본다면 신차 수준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이르면 6월에 국내에서 개최되는 부산 모터쇼를 통해서 데뷔하고 올해 여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 깊은삽입 홍발정 2018.03.29 1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음 때문에 타이밍 체인을 타이밍 밸트고무로 바꾼다고 하네요 원가절감 해놓고 유체이탈이죠 투싼을 시작으로 체인에서 고무로 다 바뀌겠죠

  • 올뉴이명박 2018.03.29 1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흉기는 눈꼽만 때고도 목욕했다고 할듯.

  • gyoe 2018.03.29 2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 왜 나오는거마다 엉뚱한 모냥새를..
    디자인은 잘 뽑는거 같은데 완성차 실물들은 엉뚱하게 나온단말야...

  • 엔터프라이즈 2018.03.29 2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기 알량한 애국심(반일감정) 따위 말고, 삼성처럼 실력으로 일본차와 승부 했음 좋겠다.

  • 공동우승 2018.03.30 07: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껍데기만 차모양이지.
    현 기 차 3년만 타보면 . . .리어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