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유럽 최고의 차량! 볼보 XC 40! 독보적인 10가지 이유!

반응형

 

 


2018년 유럽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볼보 XC 40! 독보적인 10가지 이유!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 2018년 유럽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볼보 XC40! 

 

3월에 개최된 제네바 오토쇼에서 볼보 XC40이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깐깐한 유럽 최고의 차량 선정 방법! 

 

올해의 차는 23개국 60여 명의 기자단을 포함한 전문가로 구성되어서 심사를 하게 되는데, 작년에 출시된 37종의 신차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을 했으며, 총 7대의 신차가 최종으로 선정되어서 경합을 벌렸습니다.


최종 후보에는 국내 최초의 퍼포먼스 세단인 기아 스팅어를 포함해서 아우디 A8, BMW 5시리즈,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세아트 이비자, 볼보 XC40이 치열하게 경쟁했습니다.





  #. 유럽 최고의 차량 선정된 볼보 XC40의 압도적인 점수는? 

 

올해의 차로 선정된‘볼보 XC40’은 총점 325점을 획득하여서 1위를 수상했으며, 242점을 획득한 2위 세아트 이비자보다 83점이나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볼보 XC40은 품질, 디자인, 안전성 및 편의사양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얻으며 2위인 세아트 이비자를 큰 점수 차이로 따돌렸습니다. 그리고 국내 차량인 기아차 스팅어(총점 204점)가 4위를 차지하면서 글로벌에서 주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유럽에서 대한민국 최초의 고성능 차량인 스팅어가 4위를 차지한 것은 영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볼보 XC40은 어떤 차량? 


XC40은 볼보의 소형차 전용 모듈 플랫폼인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를 적용하여 개발된 첫번째 양산 모델입니다. 볼보가 처음 만든 소형 SUV임에도 플래그십 라인업인 XC90과 유사한 디자인에 최첨단 반자율 주행기술과 안전 사양을 적용하면서 출시와 함께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전 계약만 무려 2만 대를 넘어섰는데, 프리미엄 SUV 임을 고려해 본다면 상당히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볼보 XC40의 경쟁차들! 

 

볼보 XC40의 경쟁 차량은 BMW X1, AUDI Q3, 벤츠 GLA, 인피니티 QX30, 이보크 등이며, 아쉽게도 현재까지 국내 SUV는 XC40의 경쟁상대라고 할 수 없습니다. 

   


추후에 제네시스 브랜드의 소형 SUV가 출시된다면 XC40과 자웅을 겨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압도적인 1위 수상 배경은? 

 

2위와 83점의 높은 점수 차이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총 10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감각적인 디자인! 


2) 동급 대비 더 넓은 실내공간! 


3) 소형 SUV의 한계를 뛰어넘는 효율적인 수납공간과 적재공간! 


4) 감성적이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5)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6) 콘서트장에 온 것 같은 입체적인 사운드! 600와트 출력! 하만카돈 오디오!


7)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 선택의 폭을 넓힌 R-Design! 


8) 강력한 퍼포먼스!


9) 첨단 기술력!


10)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최고의 안전성!


 


 


  #. 감각적인 디자인! 

 

볼보 자동차만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디자인이 소형 SUV인 XC40에도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전면부에는 볼보만의 대형 그릴이 적용되어 있으며 토르의 망치로 비유되는 헤드램프의 경우, XC40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면서 멀리서 보더라도 볼보 차량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동급 대비 더 넓은 실내공간! 

 

글로벌에서 가장 실내공간을 잘 뽑아내는 브랜드가 국내제조사인 현대차와 기아차입니다. 동급과 비교할때 한 등급 위에 모델과 비교해도 경쟁력 높은 실내공간을 뽑아내는데, XC40의 경우 투싼 정도의 차체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실내공간은 준중형 SUV를 뛰어넘을 만큼 공간을 잘 뽑아냈습니다.








준중형 SUV인 투싼과 비교시 1열 레그룸(투싼 1054mm)은 유사하지만 2열(투싼 970mm)을 오히려 더 넓은 레그룸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형 SUV에서 이 정도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수입차량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동사의 상급 SUV와 비교해 보더라도 레그룸 차이가 크지 않을 만큼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 소형 SUV의 한계를 뛰어넘는 효율적인 수납공간과 적재공간! 

 

프리미엄 SUV의 탑승해보면, 예상했던 것보다 수납공간과 트렁크 적재공간이 공통적으로 작은 것을 알 수 있는데 볼보 XC40의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도어 포켓, 센터 콘솔, 트렁크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동급 대비 여유로운 수납공간과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경우 2열 뒤에 586리터( 20. 7CUFT)의, 2열을 폴딩 하면 1336리터(47.2 CUFT)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 감성적이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일반적으로 소형 SUV를 생각하면, 딱딱한 플라스틱과 저렴해 보이는 수준의 마감 소재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XC40은 4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시트와 실내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공조장치, 그리고 고급 가죽과 고급차량의 전유물인 알칸타라 소재를 적절하게 조합하면서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수준 높은 실내 소재는 한 단계 높은 프리미엄급 차량과 비교해 보더라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XC40 의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는 타사 차량보다 큰 사이즈인 9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볼보는 이 내비게이션을 "센서스" 라고 부르고 있는데 일반적인 내비게이션이 가로 형태로 UI로 최적화되어 있다면 센서스 내비게이션은 세로 형태의 UI를 제공하여서 스크롤 등의 번거로움을 줄어줍니다.

 

   


 



다만 먼저 출시된 XC90과 같은 경우 국내에서 오작동 문제가 보고되었는데, 한국 환경에 맞게 개선되어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콘서트장에 온 것 같은 입체적인 사운드! 600와트 출력의 하만카돈 오디오!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대중차 브랜드인 현대 자동차의 경우 고급 오디오와 같은 장치에 차별을 두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볼보의 가장 막내 격인 XC40에는 13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는 고급 오디오를 제공하면 600와트에 이르는 막강한 출력으로 콘서트장과 같은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장착된 오디오는 하만카돈으로 대부분의 소비자의 귀를 만족시킬 것 같습니다. 





  #.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 선택의 폭을 넓힌 커스텀 R-Design! 

 

XC40의 경우 다양한 트림을 제공하는데, 커스텀 트림이라고 할 수 있는 R-Design 트림에서 강렬한 오렌지 색상의 카펫과 도어트림, 글로벌 박스, 언더 시트 보관함, 글로벌 박스 후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 40개의 트림을 제공하며 여성분들이 크게 좋아할 만한 옵션으로 SUV 계의 이케아(IKEA)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강력한 퍼포먼스!

 

XC40 가솔린 T4에는 2.0 리터 4기통 엔진에 190출력을 제공하며, 가솔린 T5에는 4기통 245출력의 강력한 마력을 제공합니다.





T5의 경우 제로백은 5초대로, 마치 스포츠 세단처럼 강력하며, 에코 및 다이내믹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하여서 볼보만의 강력한 운행 질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안전에 안전을 더한 첨단 기술력!

 

반자율 주행 시스템인 파일럿 어시스트, 시티 세이프티, 도로 이탈 보호 및 완화 시스템, 자동 브레이크 기능, 360도 어라운드 뷰 제공하여 주차시 뿐만 아니라 주행 시에도 안전한 운행 환경을 보장합니다.


 

 


  #. 브랜드 최고의 안전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볼보는 안전성을 대표하는 대명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의 차량을 구입할 때에 IIHS와 같은 자료를 참고해야 한다면, 볼보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IIHS와 같은 자료를 참고하지 않고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볼보"는 안전에 대한 대명사라고 표현될만큼 믿음과 신뢰가 쌓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실내의 공기를 더욱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는 공조시스템과 루프와 사이드 미러의 색상을 자신의 개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까지 다양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차량에서 제공되는 블루링크와 같은 전용 스마트폰 앱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하면 차량의 위치를 찾거나 에어컨이나 히터를 탑승 전에 스마트폰으로 미리 조작할 수 있습니다.

  



  #. 확실한 차별성으로 사전 주문량이 2만 대를 넘어선 볼보 XC40!


볼보 자동차 코리아는 2018 유럽 올해의 차 수상에 빛나는 ‘더 뉴 XC40’을 국내 시장에 이번 달에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사전 주문량이 2만 대를 넘어섰기 때문에, 올해 소형 SUV 중에서 주인공 자리는 이미 예약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때 듣보잡이라고 할 수 있었던 중국의 소규모 브랜드인 지리 자동차에 인수가 되면서 볼보의 몰락이 예상되었는데, 현재 볼보의 위상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완벽한 조건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SUV의 춘추전국 시대를 맞이하여서, SUV 시장은 소형 SUV 부터 대형 SVU 그리고 CUV 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면서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SUV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제네시스 SUV 콘셉트! GV 80



이런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서 국내 자동차 브랜드에서도 볼보 XC40과 같이 경쟁력이 높은 SUV를 글로벌 시장에 조속히 출시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