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완전히 공개된 신형 K9! 스펙 공개!

반응형




공식 브로셔로 완전히 공개된 신형 K9! 스펙 공개!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위장막을 벗은 플래그십 세단! 기아차 K9! 

다음달에 출시될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인 K9이 공식브로슈어를 통해서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 외부디자인! 기아차 K9! 


풍부한 볼륨감이 느껴지는 전면부 디자인은 그랜져 디자인에 완성도를 높여서 리마스터링한 것과 같은 디자인입니다.





▲ 디자인 비교 K9(상) VS 그랜져IG(하)





제네시스의 최상의 버전인 에쿠스가 제네시스 시리즈의 디자인을 대변했다면 신형 K9은 기존 K9과 디자인 관점에서 아이덴티티를 계승하지 않고 있으며 볼륨감과 입체감을 극대화하면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했습니다.





기존 K9와 가장 유사성이 높은 디자인은 측면부 디자인으로 대형세단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게 캐릭터라인은 전면부 휀더부터 후면부 테일램프까지 연장했으며, 차체를 더욱 웅장하고 대담한 느낌으로 연출합니다.


   




  #. 실내디자인! 기아차 K9! 


12.3인치의 와이드 터치 모니터가 장착된 인포테인먼트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위젯과 메뉴로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측 분활화면을 통해서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면서 동시에 미디어,공조, 날씨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리스 라크로와(Maurice Lacroix)


센터패시아 중앙에 있는 시계의 경우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인 " 모리스 라크로와"와 콜라보로 제작해서 K9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고 있습니다. 




  #.  후면부 디자인! 기아차 K9! 


절제된 디자인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은테일램프 디자인입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전면부 헤드램프와 동일한 두 줄의 그래픽을 사용하면서 통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주변을 감싸는 크롬디자인과 범퍼 하단에 수평으로 길게 디자인한 크롬 디자인은 벤틀리 뮬산을 연상시키는데, K9 디자인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동케볼케의 경우 벤틀리 출신의 디자이너라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실내 인테리어 컬러! 기아차 K9! 


실내 인테리어 컬러는 시에나 브라운, 다크 브라운, 베이지, 블랙 총 4가지로 제공되니다. 




  #. 차량 색상! 기아차 K9! 


총 7가지의 차량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트림별 가격표! 기아차 K9! 

고성능 라인인 3.3 엔진은 6650만원~8280만원까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5.0 엔진은 9380만원으로 실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을 고려해 본다면 1억이 쉽게 넘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엔진 라인업





3.8 엔진은 5490만원~7800만원으로 3.3 엔진과 함께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라인업입니다.




  #.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플래그십 세단 시장!


지금까지 대한민국 플래그십 대형 세단의 경우 에쿠스가 사실상 독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아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차량인 K9이 출시되면서, 기존에 느낄 수 없었던 프리미엄 가치와 디자인으로 에쿠스와 강력한 경쟁상대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위 라인업인 에쿠스! 그리고 역동적인 볼륨감으로 젊은 회장님에게 보다 잘 어울릴 것 같은 기아차 K9! 


그동안 심심했던 플래그십 시장에 신형 K9이 출시되면서 제대로 된 맞수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