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휴가철 패밀리를 위한 최고의 SUV TOP7! ​

   



휴가철 패밀리를 위한 최고의 SUV TOP7! ​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상반기 동안 열심히 일하고 드디어 신나는 휴가철이 시작되었습니다! 휴가철이면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계획하실 텐데요! 온 가족이 쾌적하게 보낼 수 있는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넓은 트렁크 적재공간을 갖춘 SUV가 있다면 무덥게나 꽉 막히는 도로에서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국내외에 다양한 종류의 SUV가 있는데, 어떤 차량이 내게 매력적인 SUV 인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1 기아자동차  / 모하비

 

지나간 세월이 무색하다! 국내 대형 SUV 부동 1위는 내자리! 

 

▲ 모하비




국내 유일의 대형 SUV인 모하비는 막강한 출력과 함께 여유로운 실내공간입니다. 특히 국내 구매자의 경우 1열과 2열의 넉넉한 실내공간과 여유로운 트렁크 적재공간을 위해서 SUV를 구입하게 되는데 대형 SUV의 모하비의 경우 추가적으로 3열까지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최근 쌍용차에서 대형 SUV로 G4 렉스턴이 새롭게 출시했지만 중형 SUV인 싼타페나 쏘렌토 보다 약간 출력으로 아쉽게도 모하비와 제대로 된 경쟁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3.0 디젤엔진

 

V6 260마력 

 

 57.1 토크



글로벌 유일에 국내에서만 판매가 되고 있는 모하비는 상남자와 같은 막강한 출력과 웅장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지 상당히 오랜 세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출시된 지 오래되어서 상품성 관점에서 검토해 보면 사골을 넘어선 화석으로 비유가 될 수 있지만 프레임 보디에 V6 3.0 디젤엔진으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웅장함 선호하는 중장년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 SUV 중에서는 비교 대상이 없습니다. 넓은 실내공간 강력한 출력을 원하는 패밀리라면 모하비는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2

포드  / 익스플로러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입차 대형 SUV 1위를 지켜간다! 익스플로러!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수입 대형 SUV로 대표되는 익스플로러는 모하비와 가장 강력한 경쟁자입니다.



2.3 / 3.5 가솔린 엔진

 

274~290마력 

 

 35.3~41.5 토크 



그동안 수입 SUV 중에서 콤팩트 SUV인 티구안과 함께 판매량 1위와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는 SUV인데 독일 브랜드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괜찮은 성능을 가진 대형 SUV입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594 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대형 SUV인 모하비나 맥스크루즈, G4 렉스턴과 비교해도 여유롭고, 4륜을 제공하지 못하는 카니발의 수요까지도 흡수하는 대표적인 대형 SUV입니다.





# 3 쉐보레  / 트래버스

 

 

1세대에 이은 2세대에서도 만능 SUV로 대형 SUV 인기를 지켜간다! 

 

 

▲ 트래버스


2009년도에 1세대가 선보이고, 8년 만에 2세대로 업그레이드된 트래버스는 대형 SUV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트래버스는 JD 파워 품질 부분에서도 1위를 수상할 만큼 미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다목적 SUV입니다.



2.0 / 3.6 가솔린 엔진

 

255~305마력 

 

 35.8~40.8 토크 


5173mm의 전장과 1993mm 폭 1775mm 높이를 가지고 있는 트래버스는 국내에서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기아 모하비와 비교시 전장 243mm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7인승 대형 SUV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 출시된다면 모하비 VS 맥스크루즈 VS G4렉스턴과 뜨거운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4륜의 장점 때문에 카니발의 수요까지도 흡수할 수 있는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내 좌석은 7인승과 8인승을 선택할 수 있으며, 국내의 대형 SUV인 모하비나 맥스크루즈와 비교시 훨씬 여유로운 3열 공간을 제공합니다. 휠베이스 실내공간을 가늠해 본다면 7인승 카니발보다도 더 쾌적한 3열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동안 4인 이상의 가족이 차량을 선택할 때 좁은 3열 때문에 국내 대형 SUV보다는 카니발과 같은 차량을 선택했다면 트래버스의 등장은 대형 SUV 판도를 크게 바꿀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 SUV답게 3열을 이용하면서도 651L의 적재공간을 자랑하며 3열을 접으면 1645L, 2열까지 접으면 2789L의 상당한 적재공간을 자랑합니다. 적재공간이 목숨처럼 중요한 캠핑족이나 자영업자에게 만약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가 된다면 정말 매력적인 차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4 폭스바겐  / 티구안

 

 

수입 컴팩트 SUV 1위! 2세대는 더욱 넓어지고 강해졌다! 

  

 

 ​▲ 2세대 티구안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2세대로 확실하게 개선된 티구안도 눈여겨볼 SUV입니다. 1세대 티구안의 가장 큰 불만사항이라면 스포티지나 투싼 보다 훨씬 작은 실내공간이었는데, 2세대 티구안은 실내공간이 확실하게 넓어졌습니다.






1세대 티구안의 경우, 전장 4426mm 전폭 1809mm 전고 1703mm에서 2세대 티구안은 전장 4486mm 전폭 1839mm 전고 1657mm 로 1세대 티구안과 비교시 전장과 전폭이 각각 60mm, 30mm  커지면서 투싼이나 스포티지와 비교될 정도로 커졌습니다.




2.0 디젤 엔진

 

150~180마력 

 

 32.6~34.6 토크 



더욱 놀라운 점은 실내공간인데, 3열 공간이 추가되었으며, 3열 레그룸 공간은 708mm로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 자녀를 두고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열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트렁크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1세대 티구안과는 비교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력이 높아졌으며, 신혼부부나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패밀리라면 매력적인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국내에서 디젤 이슈로 곤욕을 겪었지만 최근 승인이 재계 된다고 하니 곧 2세대 티구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5 Honda Pilot  / 혼다 파일럿

 

 

CR-V를 기억한다면 앞으로는 혼다 파일럿을 기억해라!

  

 


혼다 자동차 브랜드를 생각하면 국내 드라이버는 CR-V 차량을 떠오를 것 같습니다. 혼다 파일럿은 국내 드라이버 사이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다가 최근에 꾸준하게 인기를 얻는 대형 SUV로 글로벌에서 가장 큰 규모의 미국 시장에서는 믿음과 신뢰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SUV입니다.

 


 

3.5 가솔린 엔진

 

280마력 

 

 36.2 토크 



독일차 보다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며 3.5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모하비나 베라크루즈의 출력을 원하는 드라이버가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중형 SUV의 3열 공간은 성인보다는 2명의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한데, 혼다 파일럿의 경우 성인 2명 또는 어린이 3명이 이용해도 괜찮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용성이 높은 대형 SUV로 3열을 사용하고도 467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6 포드  / 익스페디션 EL

 

 

이보다 넓은 실내공간과 트렁크 적재공간을 갖춘 SUV는 존재하지 않는다! 익스페이션 EL! 

 


가장 큰 실내공간과 트렁크 적재 용량을 가진 최고의 SUV는 포드 익스페디션입니다. 국내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쉐보레 서버 밴보다도 큰 차체를 가지고 있는 포드를 대표하는 익스페디션은 에코우 부스트 3.5 엔진에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쉐보레 서버밴

 

 

 

3.5 가솔린 엔진

 

365마력 

 

 58.1 토크 




차량을 시승해 보신 분들의 말을 빌리자면 탱크를 타는 듯한 느낌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크고 웅장한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2m가 넘는 전폭을 가지고 있다 보니 협소한 한국도로 와 주차장에서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카니발의 전폭이 1985mm 입니다.

 

 

 

 


포드의 가격 경쟁력이 괜찮은 편이라서 초대형 SUV가 필요한 구매자에게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무려 1189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형 SUV 급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7

랜드로버  / 레인지로버

 

 

글로벌 SUV중에서 감히 비교 대상이 없다! 럭셔리 SUV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가장 럭셔리한 SUV이면서 동시에 온&오프로드를 만족하는 SUV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럭셔리한 플래기쉽 SUV를 대표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경우, 언제나 최고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SUV입니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승차감과 럭셔리한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동승자의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드는 SUV입니다. 

   



4.4~5.0 가솔린 엔진

 

339~550 마력 

 

 63.8~75.5 토크 



달리는 사무실이라는 별명을 가진 럭셔리한 2열 공간은 독립 시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동 온도조절 공조장치와 등받이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럭셔리 자동차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탑승자가 휴식할 수 있는 최고의 실내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열에는 10.2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전용 리모컨과 무선 헤드폰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가의 SUV라서 누구나 소유할 수 있는 없겠지만 이런 SUV라면 꽉 막히는 도로위에서라도 짜증이 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레인지로버는 SUV를 대표하는 시그니처와 같은 차량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SUV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

SUV를 처음 구입하신다면 아래의 주요 항목을 꼼꼼히 체크하셔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퍼포먼스 & 편의옵션

2)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감각적인 디자인


3) 연비 & 경제성(가솔린&디젤)


4) 동급 대비 넓은 실내 & 7인승 여부


5) 동급 대비 넓은 트렁크(적재공간)


6) 합리적인 가격& 넓은 AS망




또한 패밀리 용도로 사용할 차량은 탑승자의 숫자와 구입하려는 목적(용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구입하면 좋습니다. 넓은 실내공간만 우선으로 선택한다면 적당한 가격에 승합차와 같은 카니발이 좋은 선택일 수 있겠지만 운동성능 면에서는 SUV보다는 떨어진다고 할 수 있으며, 캠핑 등을 함께 즐긴다면 2륜 기반의 카니발보다는 4륜 기반의 SUV가 보다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뜨거운 여름철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함께 하는데 중요한 SUV 차량을 살펴보았습니다. SUV를 선택하시는데 작은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면 좋겠습니다!



  


 
  • 에라잇~! 2017.08.08 1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도 기사라고... G4가 판매량이 더 높은데 모하비에 적수가 되지 못한다니... 그리고 휴가철 패밀리를 위한 차 소개하면서 국내에 있지도 않은차 구색 맞추려고 끼워논 어처구니 없는 기사... 적당히 해라~ 티 너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