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눈과 귀로 동시에 즐기는 LG PH1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반응형


눈과 귀로 동시에 즐기는 LG PH1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 LG BLUETOOTH SPEAKER

  

사진 | 글, 연못구름

 

무선 기반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 기기와 연결이 편리하고 장소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편의성면에서 매력적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때문에 최근 블루투스 스피커 대중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음향기기 제조사입장에서는 수익을 높이는 방안으로 고음질과 감성을 높이는 방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음악 감상시 귀뿐만 아니라 눈으로 즐길 수 있는 라이팅 쇼 기능은 음악의 즐거운을 한층 높여주는데 최근 음향기기 제조사에서 라이트 쇼 기능을 통해서 자사의 상품을 차별화 시키고 있습니다. 

   



 

▲ JBL 펄스2


라이트 쇼 기능을 선보이는 대표적인 음향기기 회사가 JBL 이고, 펄스1, 펄스2와 같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 저가형 제품중에는 라이트 쇼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 있지만 감성적인 느낌 보다는 단조롭거나 패턴이 조잡하여서 감성적으로 완성도가 낮은 제품을 볼 수 있는데 대기업인 LG에서 출시한 PH1은 저렴한 가격대에 라이트 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01 디자인과 기능

  

 

​손바닥 위에 충분히 올려놓을만한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PH1은 8.8cm의 높이와 8.2cm의 지름으로 휴대하기에 적당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본체 하단부에는 중앙에 전원버튼과 좌우로 재생버튼과 전화연결, 볼륨 업-다운 등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갖추어야 할 기본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른 제품과 차별화 되는 기능이 전구모양의 버튼인 무드 라이트 기능을 제공하는 버튼입니다



 

무드 라이트 버튼을 누르면 3색으로 라이트 색상이 변경되고, 음악 박자에 맞춰 불빛을 깜박여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귀로 듣는 음악을 눈으로 함께 즐기게 되면서 감성이 훨씬 풍부해지는 것 같습니다.




 

무드 라이트 기능을 켜면 음악에 반응하여서 불빛이 깜박이는데, 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음악에 맞춰서 반응하는 것이 아닌, 몇 개의 패턴이 규칙적으로 작동하지만 LG PH1은 음악에 맞춰서 반응하기 때문에 구매 가격대를 고려했을때 라이트 쇼 기능은 좋다고 평가합니다.  

   




 

스피커 하단에는 고무재질로 마감하여서 불필요한 공진을 줄이고,  미끄럼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 02 사운드 평가

 

휴대성을 중점으로 볼륨을 확장하는 저가형 스피커에서 음질적으로 완성도가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다만 고역/중역/저역을 어느정도 표현할 수 있고, 구입하려는 용도에 얼마나 맞는지를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일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의 성향은 고역과 중역쪽을 중심으로 제공되며, 저역은 하우징의 크기나 제공되는 유닛의 크기상 부족하지만,  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가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수준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난하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일부 스피커의 경우 저역을 부스트 하기 위해서 프로세스를 통해서 저역의 양을 증폭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저역의 양만 많아지면서 청감을 해치기 때문에 오히려 안 좋아지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 LG PH1 종합평가

항목

 SCORE

 1) 음질 (고역)

 3 ★★★☆☆

 2) 음질 (중역)

 3 ★★★☆☆

 3) 음질 (저역)

 1 ★

 4) 만듦새(내구성/품질)

 3 ★★★☆☆

 5) 가격&가치(4만원대)

 4 ★★★★☆

 6) 디자인

 3 ★★★☆ 

 7) 블루투스 연결

 4 ★★★★☆ 

 8) 배터리 수명

 3 ★★★★☆

 9) 휴대성(전용 파우치 제공 등)

 2 ★★

10) 기타(리모컨,마이크로폰 제공 등)

 2 ★★☆☆

11) 사용자 편의성(UI/UX)

 3 ★★★☆☆

* 연못구름은 가격대비성능(가성비)를 브랜드 인지력 보다 더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 03 LG PH1 요약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 2017년 7월을 기준으로 3만원 중반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라이트쇼 기능을 제공하는 가성비가 괜찮은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차별성은 라이트쇼 기능으로 귀 뿐만 아니라 눈도 함께 즐겁게 만들어 준다는 점입니다. 스피커의 위치가 전방이 아닌 상부로 위치하다보니 360도 무지향 사운드라고 표현하는데 이정도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일반적인 스피커 정도의 음질을 제공합니다.

 

 

라이트 쇼 기능은 단순히 불빛만 깜박이는 것이 아니라 음악에 맞춰서 반응하는 라이트쇼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하면 가성비면에서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을 최우선으로 박자에 반응하는 라이트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하며 스마트폰 등으로 연결해서 볼륨을 확장한 목적에서 사용하기에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기업 제품은 AS가 편리한데 LG 이름을 달고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입하셔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라이트쇼 기능을 제공하는 스피커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