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땀구멍까지 보이는 고화질! 소형 SUV 코나 공개! 디자인 뜯어보기! / KONA

   


 

땀구멍까지 보이는 고화질! 소형 SUV 코나 공개! 디자인 뜯어보기! SUV KONA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대한민국 소형 SU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첫 소형 SUV인 코나가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고화질 이미지를 통해서 코나를 살펴보겠습니다!







 

 

▲KONA

 

 

위풍당당한 전면부 디자인은 그동안 국내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 가장 큰 특징이라면 눈에 해당되는 헤드램프와 안개등의 위치가 서로 바꿔있습니다. 기존의 틀을 새롭해석한 것인데, 국내에서 이런 디자인을 적용한 차량이 처음 선보이다 보니 약간 어색해 보일 수 있지만 사람의 눈은 금방 적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시트로엥 칵투스나 지프 체로키를 통해서 글로벌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밤에 코나를 만난다면 도깨비 같은 눈빛으로 멀리서도 쉽게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독수리의 머리와 같은 날렵한 느낌의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기술력이 글로벌 최고 수준에 도달했음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소형 차량 일수록 특징을 부각시키거나 멋진 디자인을 뽑기 힘든데 코나의 디자인이라면 소형 차량중에서는 상당히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개등 처럼 보이지만 실체는 헤드램프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이라면 안개등으로 착각할 수 있는 디자인이겠죠?





현대자동차의 시그니쳐인 캐스캐이딩 그릴은 디자인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습니다.








최근 페이스리프트가 단행된 쏘나타 뉴라이즈와 비교해 본다면 더욱 그런 차이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소형차량임을 감안한다면 디자인은 흠 잡을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측면부의 경우 도심형 SUV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펜더 상부의 투톤몰딩은 기존 도심형 SUV 보다 사이즈를 대폭 키웠습니다. 





펜더를 둘러싼 몰딩 덕분에 다소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유니크한 개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소형 SUV라면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면부로 이어질수록 높아지는 캐릭터 라인은 역동적인 느낌을 전달합니다. 마치 바람을 가로지르는 것처럼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은 테일램프의 디자인 때문이인지 싼타페를 축소한 것처럼 느껴지며 독특한 후진등 디자인으로 코나의 개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KONA

 

 

위장막 사진으로 봤을때에는 후진등 디자인이 다소 어색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디자인적으로 잘 만든 것 같습니다!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그동안 소형차에서 볼 수 없었던 세련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야간에 코나를 만난다면 도깨비처럼 강렬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그동안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실내디자인입니다! 특별한 것 없지만 간결하게 직관적으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돌출형 내비게이션은 운전자 입자에서 시야를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좋지만 실내공간이 좁아보이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소형차에서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입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이 바로 HUD(헤드업 디스플레이)인데, 작동하는 위치는 계기판 우측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HUD가 상부로 팝업이 됩니다. 코나 적용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간결하고 명확하게 표시된다는 점이 칭찬해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능이라고 하더라도 운전자에게 너무 많은 정보를 보여주거나 폰트가 작다면 쉽게 구분하기 힘들어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계기판에는 소형차를 뛰어넘는 편의장비가 제공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KONA



▲KONA


이제는 소형차량에서도 무선 충전기가 제공되네요! 편의장비만큼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중에서도 국내 브랜드가 가장 잘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코나의 성공 가능성은 충분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코나가 갖는 중요한 의미는!



1. 4년 만에 8배로 커진 대한민국 소형 SUV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첫 번째 소형 SUV의 성공 가능성!


2. 현대자동차 새로운 SUV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


3. 중형 차량 이하의 차량에서 컴바이너형 헤드업 디스플레이 탑재!


4. 위기에 빠진 현대자동차의 구원투수 역할!



4 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 달 말부터 정식 판매가 되는 코나의 성공 가능성은 높아 보입니다! 곧 시승기가 올라온 것이고 세부적인 스펙도 공개가 됩니다! 자세한 소식이 접수되면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