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BMW 8 시리즈가 부족하다면, 최고성능 M8 예상도 공개!

반응형



BMW 8 시리즈가 부족하다면, 최고성능 M8 예상도 공개!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이탈리아 오토쇼인 콩코르소 델라간차 빌라 데스데에서 BMW 8 시리즈 콘셉트가 공개되면서, 매끈하고 매력적인 디자인 덕분에 오랜시간동안 BMW 8시리즈를 기다리신 분들에게 단비와 같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올해 자동차 시장은 "고성능 차량"이 핵심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데, 고성능 차량을 국내에 판매하는 수입차를 대표 브랜드인 벤츠와 BMW 간에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2016년도에는 처음으로 벤츠가 BMW를 넘어서는 이례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벤츠와 BMW는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BMW의 플래그쉽이라고 할 수 있는 8 시리즈가 공개 되면서 글로벌에서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또한 BMW 8 시리즈의 최고 성능 버전인 M8을 출시 확정 하면서 많은 예상도가 돌아다니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가깝게 추정되는 예상도를 지금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BMW 8시리즈가 부족하다면 초고성능 M8이 정답!


​지금까지 M8에 대한 소식은 추측성 기사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BMW로부터 공식적인 프로토타입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BMW 8 시리즈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M8 버전의 공식적인 존재가 확인되었습니다. M8을 기다리신 분들이라면 이보다 반가운 소식은 없을 것 같습니다.



 

 


 


먼저 공개된 BMW 8시리즈! 

클래식카와 미래카가 함께 공존한다는 이탈리아 오토쇼인 콩코르소 델라간차 빌라 데스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오토쇼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오토쇼입니다. 이탈리아 북부 티볼리 코모 호반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클래식카 축제로 1929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상징적인 의미의 차량들이 선보이는데, 올해는 BMW 8시리즈 최초의 콘셉트카를 선보였습니다. 

   




세상에 처음 공개된 BMW 8 시리즈는 어떤 모습?

 

 


BMW 8 Series! 






BMW 8 Series! 






BMW 8 Series! 


 


BMW 8 Series! 


 

 




BMW 8 Series! 


 
BMW 8시리즈의 모태라고 할 수 있는 Gran Lusso 쿠페보다 훨씬 럭셔리하고 역동적인 느낌으로 탄생한 BMW 8시리즈는 탄소섬유 차체와 초고강도 알루미늄과 마그네슘을 이용한 소재를 적용하여서가벼운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스펙까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1500kg의 경량화된 차체와 함께 BMW 8시리즈는 600마력에4.4 V8 트윈 터보 엔진이 장착될 것이 유력하며제로백은 3.8~4.4초로 S65와 AMG 대등하거나 빠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BMW의 최고 성능 모델 M8 예상도!

 

▲ 러시아 Aksyonov Nikita 예상도 


BMW 8 시리즈의 최상위 성능 버전인 M8은 8 시리즈의 유전자를 계승하면서 트랙 성능과 민첩성 등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모델입니다.





 

▲ 러시아 Aksyonov Nikita 예상도 


BMW 8 시리즈를 운행하시면서 답답함을 느낄 분들은 거의 없겠지만 BMW 8 시리즈가 부족하게 느낄 수 있는 분들을 위해서 BMW M8이 존재하는데, 그동안 M8의 출시 여부는 공식적으로 확인된 적이 없었는데 이번 오토쇼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러시아 Aksyonov Nikita 예상도 

따라서 BMW에서 M8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은 존재하지 않으며, 이보다 상위 모델에 대한 계획도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러시아 Aksyonov Nikita 예상도 

M8은 8 시리즈와 마찬가지만 M5의 4.4 리터 트윈터보 V8 엔진보다 성능이 강화된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600 마력  이상의 괴물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시장 환경에 따라서 V12 엔진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러시아 Aksyonov Nikita 예상도 





BMW 의 M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되며 M 모델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쿼드 머플러 파이프를 가지고 있으며, 고성능 대용량 브레이크와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됩니다.





▲ Bimmer 예상도 





두 종류의 예상도 중에서 하단에 있는 Bimmer 의 예상도가 실제 M8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M8의 경쟁자!

 

"서 있는 자세만으로도 감탄할 수밖에 없는 멋진 외관과 성능을 자랑하는 벤츠 S 클래스 S65"는 BMW 8 시리즈와 m8의 강력한 경쟁 차량입니다.



  


또한 벤틀리 콘티넨털 GT도 경쟁자입니다!



 




 지금은 대한민국은 고성능이 대세!

 

제로백 4.9초대의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가 출시되었고 고성능 수입자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막내 버전인 G70의 경우, 스팅어에 이어서 대한민국 고성능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 고성능 시대의 정점은 제네시스 최상위 라인인 GT라고 할 수 있으며, 2020년도에 출시될 예정으로 전기 엔진과 결합하여 V8 엔진까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MW의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부활하게 된 8시리즈와 최상위 고성능 버전인 M8의 출시가 확정되면서 올해는 BMW가 고성능으로 확실한 이미지를 구축하려고 작정한 것 같습니다! 짜릿한 성능을 가진 고성능 차량에 대한 소식이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고성능 차량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