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강력한 질주본능! 파워풀한 스릴을 즐기는 상남자를 위한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자동차 TOP 10!

반응형



 

강력한 질주본능! 파워풀한 스릴을 즐기는 상남자를 위한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자동차 TOP 10!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어느덧 자동차에서 자동변속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것 같은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필자가 처음으로 자동차 면허증을 처음 취득할 때만 하더라도 수동 변속기가 대세였으며, 자동변속기는 고급 차량에서 옵션으로 제공하던 시대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에어컨도 옵션이었으니^^ 현재는 수동변속기를 구입하고 싶어도 자동차 제조사에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손맛(?)을 느끼기 힘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페라리, 람보르기니, 맥라렌 등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사에서는 파워풀한 출력을 손끝으로 즐기는 상남자를 위하여 수동변속기/듀얼 클러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ECU와 같은 정교한 알고리즘이 있더라도 사람의 손끝으로 전달되는 파워풀한 스릴감은 기계와는 다른 것이겠죠!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자동차 TOP 10!

 


BMW M2


시간이 흐를수록 자동차 차체는 커져가지만 M2는 여전히 작은 차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BMW M2는 6단 수동 변속기에 370마력 47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4.1초를 차랑합니다. 저 회전시에도 뛰어난 파워와 다이렉트 리스폰스로 민첩한 핸들링과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합니다.





 

 




Chevrolet Corvette


Chevrolet Corvette는 7단 수동 변속기에 650마력 89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2.95초를 차랑합니다. 콜벳은 폭발적인 배기음을 자랑하며, 멋진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램프를 상징하는 V자 마크가 인상적인 차량입니다.

   







 




Dodge Viper


Dodge Viper는 6단 수동 변속기에 645마력 83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3.7초를 차랑합니다. 4단 풀 악셀시 헛바퀴가 돌아갈 정도로 강력함 파워를 자랑하며 근육질과 같은 디자인 덕분에 아메리칸 머슬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 Fiat 124 Spider Abarth


국내에서 Fiat 브랜드를 떠올리면 미니 쿠페와 같이 작고 귀여운 자동차를 떠올리게 되는데 2017 Fiat 124 Spider Abarth는 6단 수동 변속기에 170마력 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6.8초를 자랑합니다. 스파이더 6단 수동변속기는 변속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며 핸들에 패들 쉬프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레이싱 감각을 전달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2017 Jaguar F-Type


재규어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스포츠카라고 평가하는 Jaguar F-Type은 쿠페 모델은 수동변속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수동모드는 패들 시프트와 스포츠 시프트 셀렉터 조작만으로 운전이 가능합니다. 6단 수동 변속기에 340마력 45.9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은 4.3초를 자랑합니다.










Mazda MX-5 Miata


Mazda MX-5 Miata는 6단 수동 변속기에 155마력 20.4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8.7초를 자랑합니다. 오픈카이면서 경차와 같이 작은 차체를 가지고 있다 보니 앙증맞은 외관 덕분에 시선을 강탈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국내에서도 마쯔다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 독일차 수준의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차량이 마쯔다입니다.

   







 


 
 


Mini Cooper John Cooper Works


​귀엽고 깜찍한 미니 쿠페에 수동변속기가 있다는 점을 국내에서는 알고 계신 분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미니 쿠페 존 쿠퍼 웍스는 폭스바겐의 R 라인처럼 미니의 커스텀 라인입니다. 211마력 터보 엔진에 26.5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제로백은 6.6초를 자랑합니다.  







 




Nissan 370Z


스포츠카나 수동변속기와 관련해서 닛산이 빠질 수 없죠! Nissan 370Z는 6단 수동 변속기에 350마력 38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5.2초를 자랑합니다. 









Porsche 911


포르쉐와 수동변속기는 파워풀한 스릴을 즐기는 상남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소유해 보고 싶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포르쉐는 셀수도 없는 만큼 다양한 수동 차량을 운영하고 있으며 911 카레라는 제로백이 4초대 GT3는 3.5초, 터보S는 2.9초 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르쉐 이름 차체가 스포츠카의 대명사이고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Volkswagen Golf R

 

폭스바겐의 커스텀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R 라인을 대표하는 골프는 자동차와 관련된 많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디젤게이트 이슈로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으나 차량의 역사는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쿠페와 같이 날렵한 외관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6단 수동 변속기에 292마력 39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까지 5.7초를 자랑합니다

 

 





손끝으로 전달되는 짜릿한 변소감! 수동 변속기의 인기는 계속 될 것 같습니다!

 

자동 변속기가 당연한 시대에 수동변속기는 손끝으로 전달되는 짜릿한 변속감과 파워풀한 성능을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도 찾는 사람이 많으며, 프리미엄급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수동변속기를 꾸준하게 제조하고 있습니다. 존재감만으로도 매력적인 포르쉐의 경우 수동변속기를 대표할 수 있는 자동차 제조사인데, 수동변속기와 결합되어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자동변속기는 기술력이 크게 향상되어서 동력으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연료 손실이 예전보다 줄어들었으며, 리스폰스도 좋아졌지만, 수동변속기의 아날로그적인 조작감과 변속감보다는 떨어진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런 이유에서 수동변속기를 고집하는 마니아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