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대한민국 사장님의 자존님! 신형 그랜저IG 랜더링 공개! 현대자동차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까?

   

 

 

 

대한민국 사장님의 자존님! 그랜저 6세대 랜더링 공개! 현대자동차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까?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현대자동차가 예정대로 금일 더케이호텔에서 언론사를 대상으로 신형 그랜저 IG 랜더링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그랜저 IG 출시와 관련해서  지난 3월 부터 신속하게 소식을 전달해 드렸는데, 오늘 현대자동차에서 발표한 랜더링 이미지와 연못구름이 먼저 공개했었던 이미지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직접 비교해 보세요!

 

 

 

 

 

 

 

 

 

 

 

드디에 공개된 6세대 그랜저 IG! 랜더링 이미지

 

<현대자동차에서 공개한 랜더링 이미지>

 

 

현대자동차 발표에 의하면 6세대 그랜저는 "웅장" "위엄" "위대함"을 컨셉으로 그랜저만의 차별화된 개성과 감성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올해 초 현대자동차의 최상위 모델인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독립하면서, 현재의 현대자동차에서는 그랜저와 아슬란이 최상위 차량으로 위치하면서 제네시스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한 마케팅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못구름이 공개했던 이미지와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랜더링 이미지 비교!

<상:현대자동차 발표 이미지, 하:예상도 이미지>

 

 

 

 

 

랜더링 이미지를 통한 디자인 살펴보기!

 

신형 i30에서 처음 적용되었던 캐스캐이딩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제네시스의 크레스트 그릴과 혼동을 피하면서 그릴을 보다 섬세하게 가공하여서 그랜저의 위상을 잘 보여줄 수 있게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캐릭터 라인의 경우, 이전 리뷰에서도 언급했던 것 처럼 기존 그랜저의 역동적인 볼륨감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이전세대 그랜저 보다 역동성이 강화되어서 제네시스 쿠페나 티뷰론과 같은 스포츠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랜더링 이미지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극대화시킨 디자인으로, 기존 HG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수준의 안전사양!

 


랜더링 이미지 공개와 함께 세부적인 옵션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안전사양이라면 "스마트 센스"가 추가되면서 자동 긴급제동(AEB),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후측방 출동 회피 지원 시스템(ABSD),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이 적용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제네시스 수준의 안전사양이 6세대 그랜저에 적용되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를 구출할 수 있을까?

 

 

 

1세대 그랜저가 1986년도에 출시되었고, 6년 10개월만에 6세대 그랜저 IG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6세대 그랜저는 부진에 빠진 현대자동차를 구출해야 하는 구원투수가 되어야 하는데, 소위 자동차 시장의 "판"을 뒤집을 수 있을까요?

현대자동차의 최상위 자동차인 아슬아슬 아슬란이 보여주고 있는 끝없는 추락과 달리 6세대 그랜저의 전망을 밝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대한민국에서 그랜저는 사장님을 대표하는 아이콘과 같은 차량으로 현대자동차에서도 그랜저 만큼은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6세대 그랜저IG의 경우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며, 돌출형 내비게이션과 실내디자인만 확인된다면 세대교체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세대 그랜저는 11월2일 부터 사전계약을 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돌입한다고 합니다. 양산차가 출시된다면 신속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