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가정용 제습기 구입요령과 선택방법 / 1부 LG 휘센 제습기 장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1부에서는 여름철을 보다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가전 제품으로 삼성 무풍에어컨 Q9500 제품간 차이점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로 문의 주시는 분들도 많고, 반응이 뜨거워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가전제품을 구입할때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알게되었습니다.

http://lastzone.com/693

 ​

그래서 이번 2부에서는 LG 휘센 제습기를 기준으로 제습기를 구입하는 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제습기만 잘 활용하더라도 불쾌지수가 높고 무더운 여름!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습도가 높은 여름&장마철에는 의류,신발,서재,생활용품,가구 등이 눅눅해 지고, 높은 습도를 좋아하는 곰팡이와 세균이 서식하기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면연력 질환에 쉽게 노출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하지만 습도만 잘 관리해주면 쾌적하고 산뜻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가습기는 장마철 한철만 사용하는 제습기가 아닌 4계절 동안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리집에서 사용할 제습기를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습기 구입요령

1. 내가 사용하는 공간에 알맞는 제습기를 선택하세요!

원룸이나 10평이내에 작은 공간에서 사용하려면 목적이라면 5~10리터의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25평~35평 정도의 공간이라면 15~20리터 정도의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공간을 빠르게 제습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 한대로 집안전체를 커버할 수 없기 때문에 평형은 단순히 참고하는 자료이며, 거실이나 안방과 같이 집안에서 큰 공간을 사용하는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에너지 소비효율이 높은 제습기를 구입하세요!

전기요금!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세는 300kHw가 넘어서면 누진세가 크게 적용되는데, 여름철에서는 에어컨/선풍기 등으로 전기요금이 평달 보다 많이 나오게 되므로  소비효율이 1등급인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제습기는 인버터컴프레서 방식으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LG 휘센 제습기와 같이 인버터컴프레서  방식의 제습기를 구입한다면 소비효율이 높기 때문에 전기세가 덜 나오게 되서 전기세부담이 적어집니다.​

 

 

 

 

 

 

 

3. 인버터 컴프레서 방식의 제습기을 구입하세요!

인버터 컴프레서는 제습기와 에어컨에 있어서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엔진과 유사하다고 말할만큼 핵심기능인데 항상 일정한 힘으로 가동하는 일반 컴퓨레서와 달리 인버터 컴프레서는 필요한 상황에 맞게 출력을 조절하면서 전기료를 줄여주게 됩니다. 

 

 

 

 

 

 

 

4. 무상보증(AS) 기간이 긴제품을 선택하세요! 10년간 무상 보증을 제공하는 국산제품이 좋습니다.

보험을 가입해 보신 분들이라면....보험헹서 보장하는 내역과 함께 중요하게 체크하는 항목이 얼마나 오래시간동안 보장하는가? 인데요. 제습기도 인버터컴프레서를 얼마나 오랜기간 무상으로 제공하는지 체크해야 하니다.  

최근 출시되는 LG 휘센 제습기의 경우 10년 무상 보증을 실시하고 있으니 무상보증 기간이 긴 제품을 선택하시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제습능력은 클수록 더 빠르게 제습이 진행됩니다!

제습능력과 물통의 용량을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습능력은 얼마나 빠른시간에 더 넓은 공간을 제습하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예를 들면 10L의 제습능력과 20리터의 제습능력은 20리터의 제습능력을 가진 제품이 2배 빠르게 습기를 제거하여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30평 정도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목적이라면 15L 이상의 제습능력을 갖춘 제습기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소비자가 많이 선택한 제품을 구입하세요!

가장 많이 구입하는 제품이라면  가격대비 높은 성능을 가진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보급형으로 위니아 같은 제품이 인기가 좋으며 인버터 컴프레셔를 장착한 고급형 제품의 경우 LG 휘센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7.  이동이 잦은 제습기는 이동이 쉽고 편한 제품을 선택하세요! 

제습기의 경우 방에서 방으로, 신발장, 서제와 욕실, 베란다 등 다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동성이 중요한데, 소형 제습기라고 해도 일반적으로 1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성분이라면 쉽게 들고 이동하기에 불편합니다.

따라서 쉽게 이동하기 편리한 손잡이가 제공되고 본체 하단에 회전바퀴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최근 출시되는 제품을 보면 레이디케어 디자인이라고 해서 여성분을 위한 디자인과 쉬운 이동성을 제공하는 제품이 출시되는데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  물통은 투명해서 식별이 잘 되고,  탁부착이 쉬운 제품이 편리합니다. 

제습기의 경우 가동하면 물통에 물이 차기 때문에 투명한 물통으로 시각적으로 물의 수위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또한 물통을 쉽게  비울 수 있게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는 원핸드 물통 디자인이 배려된 제품을 구입하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9 . 4계절을 사용하는 제품인데 다용도 호스를 제공하는 제품을 구입하세요!

습기가 높은 장마철에만 몇 번 사용하고 일년내내 보관한다면 답답하겠죠?

봄철에는 실내공기를 청정하게,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에는 습기 제거로 실내를 산뜻하게,  가을에는 눅눅해진 옷장속을 포근하게, 겨울철에는 곰팡이를 부르는 욕실과 옷장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틈새호스와 Y자 호스를 제공한다면, 내일 신어야 하는 젖은 운동화를 빠르게 건조할 수 있고, 서랍과 같은 좁은 공간을 구석구석 건조할 수 있습니다. 

 

 

 

 

10.  아무리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더라도 시끄럽다면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조용한 제품을 구입하세요!

제습기의 경우 장마철과 같이 습기가 높은 시기에는 창문을 닫고 방안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은 제습기를 틀어놓고 잠을 자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용한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버터 컴프레서 방식의 제품이 일반 제습기보다 소음면에서 조용하며,  ​40db 이하의 소음으로, 1m 정도에 떨어져 있는 사람들의 대화소리 보다도 작은 소음으로 쾌적함을 올려줍니다 

지금까지 가정용 제습기 구입요령 10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제습기도 꼼꼼하게 구입요령을 알고 구입한다면 4계절동안 실내공간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못구름이 제습기로 자주 이용하는 것은 1)운동화를 세탁한 후에 다음날 운동화를 싣어야 하는경우/빠른 건조가 필요할때 2)우중 캠핑을 마치고 비에 젖은 면텐트에 곰팡이가 발생되지 않게 건조할때/ 텐트의 크기때문에 집안에서 오랜동안 펼쳐놓고 건조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면텐트의 경우 곰팡이에 약한데, 제습기를 사용해서 건조만 잘 시켜도 구입한 가격을 뽑아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용할때마다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3)겨울철에 습기로 눅눅해진 옷장을 산뜻한 옷장으로 만들고 싶을때 써큘레이터와 제습기를 돌려주면 태양 아래서 건조한 것처럼 개운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제습기 똑똑한 제품을 잘 선택해야겠죠? 4계절 동안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습기 초기에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더위 걱정없는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