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감각적인 디자인 밥말리 찬트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더하우스오브말리 / marley chant

반응형

 

 

 

 

 

 

# 01 밥말리? 찬트는 어떤 스피커?

 

레게뮤지션으로 유명했던 자메이카 밥말리의 정신을 잇기 위한 "더 하우스 오브 말리"에서 만든 <찬트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합니다.

<미니>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전작은 ​말리 찬트로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에 다른 블루투스 제품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작인 찬트의 경우 감각적인 캔버스 캐리백(케이스)과  캐리백 상부에 AUX 케이블을 휴대할 수 있는 주머니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가방에 걸 수 있는 카라비너가 포켓에 달려 있었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좋아하는 연못구름에게는 첫 인상에서 부터 반할 수 밖에 없었던 블루투스 스피커였습니다.

 

 

그리고 2015년 말에 밥말리 찬트 미니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감각적인 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요!

 

 

 


 

 

# 02 2세대 찬트 미니 디자인 비교

 

 

 

 

 

 

 

 

 

손바닥 위에 올라가는 작은 사이즈를 가진 찬트는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에 비슷한 크기의 휴대성을 강조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차별화 됩니다.


 

 

 

 

찬트미니는 1세대 찬트보다 더욱 직관적인 컨트롤 버튼을 가지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가 있어요.  


 

 

 

 

 

상부에 적용된 천연 대나무 링은 나무의 결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을 전달합니다.

 

 

 

 

 

 

연못구름은 나무 소재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찬트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옆면에는 카라비너가 기본제공되며, 카라비너를 통해서 가방,배낭 등 언제 어디서든 휴대가 가능합니다.

 

 

 

 

 

청바지를 입고 있는 듯한 캔버스 천에서 편안함과 감각적인 느낌을 동시에 받을 수 가 있네요!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적용되어 있어서, 미끄러움과 함께 부밍을 줄이는 역할을 제공합니다.


 

 

 

 

# 03 찬트 미니 사운드 성향

 



휴대성이 강조된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도 가장 작은 사이즈에 속하는 찬트미니는 중고역이 강조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3WATT에 <.5인치 트위터> <패시브 라디에어터>로 구성되어 있어서, 깊은 저역 보다는 적당한 저역을 재생합니다.

 

고역은 맑고, 여유가 느껴지며...

 

이정도 사이즈의 스피커와 비교해 본다면, 충분히 더 좋은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피커를 테스트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보니 사이즈가 작은 스피커에서는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데...

찬트 미니에 음악을 걸어놓고 처음 느낌 점은 중고역의 질감이 스피커의 사이즈 대비 매력적입니다.

입을 모아서 불어내는 듯한 답답함을 느낄 수 없는 중고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3만원 미만대의 비슷한 크기를 가진 스피커와 음질을 비교해 본다면, 가장 차별되는 부분이 바로 중고역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저역의 경우 하우징 사이즈로 인하여, 별도의 저역을 위한 유닛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저역을 확장하기 위한 수동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트위터 하단부에 적용되어 있어서, 비교적 가벼운 저역을 처리합니다.

 

이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스피커에서 깊은 저역을 재생한다는 표현은...

 

세월이 지나더라도 기술적으로 극복하기 힘든 부분으로 상술에 가깝기 때문에 구매자 분들이 현혹 되실 필요는 없습니다.

 

 

 

 

 

# 04 밥말리 찬트 미니 요약

 

감각적인 4가지 디자인에 스마트 폰의 부족한 출력에 갈증을 가진 분이라면 고려해 볼만큼 스피커가 찬트 미니입니다.

나무와 캔버스 천에서 전달되는 따뜻함과 편안함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카라비너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만원 미만대의 조약한 음질을 가진 스피커 보다는 중고역 부분에서 좀 더 질감있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깊지만 않지만 가벼운 저역을 재생해 주기 때문에 가방안에 한개쯤 넣고 다닌다면 어디서든 좋아하는 음악을 즐겁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감각적인 디자인만큼 가격이 조금 높은편인데, 보스 사운드 링크2와 같은 비교적 고가격이지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본다면... 찬트미니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구매는 항상 현명한 소비자가 판단해야 할 몫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