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1부-캠핑과 야외활동에 적합한 휴대용 스피커-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스피커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연못구름은, 그동안 많은 종류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해서 리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스피커는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선기반이라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 편리하며,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어떤 장소에 가더라도 음악으로 감성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챙겨가는 휴대용품입니다.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연못구름이 최근에 리뷰했던 <보스사운드링크 미니2>와 <LG NP7550>과 유사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라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운좋게 가우넷 체험단에 기회가 되어서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참고리뷰

보스사운드링크 미니2

http://lastzone.com/591

 

 

LG 포터블 NP7550

http://lastzone.com/601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매의 눈이 되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투명한 박스로 포장되어 있는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의 첫인상은 한마디로 고급스럽네요!

 

"이거 10만원 미만의 제품이 맞아?"

고급스러운 포장 덕분에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박스 하단부에는 2세대로 업그레이드된 <디붐 아웃도어 특징>이 적혀있네요.

 

1. True 360도 사운드

전면부/후면부 모두 트위터와 우퍼를 구성하여서 양방향 동일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차별성

 

2. Wether Resistant

 

IPX44 기준으로 설계가 되어서 갑자기 내린 소나기 정도는 전혀 문제가 없어요! 아웃도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꼭 체크해야 할 사항입니다.

 

3. 15W

실효출력이 15Watt 로 이정도 출력이라면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충분합니다. 참고로 콘써트에 사용되는 스피커의 실효출력이 100Watt 정도 됩니다.

국내에는 최대출력이라는 비정상적인 용어를 사용해서 1000~3000Watt 식의 잘못된 표기가 사용되기 때문에 유의하세요!

 

4. 12시간 재생 

 

 

 

그동안 옆에서 많은 스피커가 개봉개봉되는 것으로 줄 곳 봐왔었던 와이프가...

 

"이 스피커 이쁜데? 얼마짜리야?"

 

20만원 후반대의 보스사운드링크 미니2나 10만원 후반대에 LG NP7550 보다도 고급스럽게 포장되어 있다보니 그런 말을 하게 되는 것 같네요^^

 

 

 

 

투명 박스 상부에는 <투명플라스틱 손잡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포장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닌 스마트폰 등의 고가의 상품에서는 자주 볼 수 있었지만,  10만원 미만대에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이렇게<섬세한 포장>을 적용한 제품은 아직까지 보지 못했습니다.

 

포장이 좋다보니, 음악을 들어보기도 전에 "어떤 소리를 들려줄까?" 기대감이 상승되네요^^



 

 

투명 덮개를 제거해보니 한눈에 보더라도 제품의 마감상태가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본체 양쪽에 투명 가이드가 제품을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투명박스로 한번 더 잡아주기 때문에 운송시 파손 등의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그동안 많은 종류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본 연못구름의 경험으로는 10만원 미만대의 스피커뿐만 아니라 20~30만원 미만대의 스피커 중에서 <하만카돈>이나 <보스> 브랜드 스피커를 제외한다면 이정도의 높은 마감 수준을 보여준 제품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본체뿐만 아니라 기본제공되는 구성물인 AUX/USB 케이블 등도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의 제품이 제공되네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케이블이나 전원 등의 구성물이 실망스러워서 제품까지 실망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투명박스 부터 기본 구성품까지 만족스럽네요!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징중에 한가지는 <오염에 강한 고무밴드 소재를 스피커 둘레에 적용>하여서 캠핑장,등산,라이딩, 계곡 등 극한 환경(IPX44)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보스 사운드링크2나 LG NP7550의 경우 아웃도어 환경인 캠핑장에서 사용할때마다 생활기스나 오염, 날씨에 신경써야 했는데,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라면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본체 상부 왼쪽에는 음각으로 <DIVOOM>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음각은 금형제작시 처리해야하기 때문에 판매수량이 많지 않으면 적용하기 힘든 작업입니다.

 

디붐제품은 국내보다 해외쪽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보니 음각 로고로 멋지게 적용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본체상부에는 <멀티컨트롤> 버튼이 제공되며, 전원/블루투스 페어링/재생과 정지/볼륨조절과 곡이동 기능이 제공됩니다.

 

 

 

 

 

 

 

버튼은 조작하기에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경험(UI/UX)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만들어졌다고 평가합니다.

 

연못구름이 보유중인 보스사운드링크 미니2의 경우 전작인 미니1 보다 버튼 크기가 작아지면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는 전작과 다르게, <스피커 유닛이 전면과 휴면부에 독립적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트위터+풀레이지+패시브 우퍼가 전면과 후면부에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후면부에서 청취하는 사람이 소리에 답답함을 느끼는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의 가장 큰 <차별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면부나 후면부에 메탈부분의 도금 마감도 뛰어난 수준입니다.

 

최근에 구입했던 피스넷 스테레오 제품의 경우, 좋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도금과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지는 문제점 때문에 제조사에 개선을 요청했었는데,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외관상 흠잡을 곳이 없는 것 같네요. 
 

 

 

 

 

크게 확대해 보더라도 마감상태가 뛰어납니다.

 

마감상태는 제품의 만족도로 이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체 우측에는 <AUX와 충전기능을 제공하는 단자>가 제공됩니다.

 

고무덮개는 이음새가 거의 없고, 일체감이 좋네요.

덕분에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고무덮개나 연결단자부위도 깔끔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간혹 충전단자가 비틀어져 있거나 헐거운 경우 사용하다보면 문제가 생겼던 경험을 가지고 있는데, 작은 부분을 섬세하게 신경썼다는 점은, 좋은 제품을 잘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보유한 제조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와 연결이 되면, 메탈바디 망 우측에 블루색상 LED가 점등되어서 작동상태임을 알려줍니다.

 

블루투스 연결속도는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연못구름처럼 여러개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동일한 블루투스 버전이더라도 한번에 연결이 안되거나 연결시 지연이 발생되는 경험을 하게되는데, 최적화 부분도 제조사의 기술력과 관련되어 있어요!
 

 

 

 

 

기대했던 것 보다 제품의 포장상태와 마감상태가 뛰어나서 음질까지도 기대가 되네요!

 

빨간색 고무밴드와 검정색 메탈소재가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간단하게 작성하려고 했던 개봉기가 생각보다 길어졌네요^^

 

가격을 고려했을때에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는 디자인이나 제품의 마감/구성품 모두 만족스럽네요!

 

 

야외에서나 실내에서나...어디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의 소리가 더욱 기대됩니다^^

 




2부에서는 사운드와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스피커와 리뷰해 보겠습니다.


 


<디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는 연못구름이 평소에 관심이 있던 제품이라서 업체로 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공받은 리뷰라고 해서 솔직하지 않는 리뷰를 작성하지 않는 것이 연못구름의 원칙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