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작은배려! 워크인 / 맥스크루즈 워크인 스위치 / 조수석 슬라이딩 / 네오자인 / 싼타페 워크인

반응형

연못구름입니다.

저희 가족은 주말이면 집에 거주하지 못하는 습성(?)으로 인해서, 캠핑 등의 야외활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경우, 운전자를 제외한 가족이 곤한 잠에 빠져들게 되죠^^

꼬마들은 2열 뒷자석을 이용하게 되고, 와이프는 조수석을 이용하고 있는데... 피곤해서 잠에 들어있는 아내에게 편한 잠자리 환경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서 조수석 워크인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워크인 작업을 하면, 워크인 스위치를 조작만으로 운전자가 조수석의 의자를 앞/뒤로 이동 조정이 가능하며, 의자 등받이를 올리고, 내리는 조작이 가능해 집니다.

그래서......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워크인!!! 이럴때 아주 유용해요!!!

1. 조수석에 잠든 사람 의자 등받이를 뒤로 젖혀서 좀 더 편한 잠자리를 만들어 줄 수 있음

2.​ 2열에 탑승한 사람에게 좀 더 넓은 레그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1열 조수석 의자를 앞으로 당길 수 있음

3.​ 연인들의 작업 모드 (이건 따로 설명안합니다^^)

 

워크인 작동 동영상을 한번 볼까요?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Z8AUOnJT8XE#t=0

 

 

 

일반적으로 워크인 스위치를 장착하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조수석 의자 옆면(실내안쪽)

2. 기어박스 내 빈공간

3. 핸들 아래쪽

 

조수석 의자 옆면의 경우, 실제 운전중에 조작하게 된다면, 운전자의 시선을 이탈시키게 디며, 의자 옆면 가죽 부위에 워크인 작동 스위치를 고정시켜야 하기 때문에 상처를 발생시킬 수 밖에 없습니다.

 

 핸들 아래 부분과 기어콘솔 박스쪽이 워크인 스위치를 장착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라고 생각하며...제 차량의 경우, 아래의 사진처럼 기어박스 오른쪽 하단에 멍덩구리 스위치를 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고, 미관상이나 작동하기에도 최적의 자리라고 판단하여서 해당 위치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작업을 위해서는 부품을 직접구입해서 DIY 하는 방법과 업체에 의뢰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어박스에 플라스틱을 살짝 깍아내야 하기 때문에 제 경우 동호회에서 꼼꼼하기로 유명한 네오자인이라는 업체에 워크인 작업을 의뢰했습니다.  

아래 사진의 붉은색 표시가 작업할 위치입니다.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기어콘솔 박스에 있는 멍덩구리 버튼을 제거하고, 이식 작업 후 고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고정 작업은 비교적 수월하나, 위치를 잡는 과정에서 워크인 스위치가 살짝 높기 때문에 아랫부분을 깍아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작업은 손재주가 조금 있는 분이라면 직접 하셔도 되겠지만 깔끔하게 작업하지 못한다면 일체감이 떨어질 수 있고 작업 후에 들뜸 등의 문제가 수반될 수 있어서 연못구름은 업체를 통해서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네오자인의 사장님은.. 정말 꼼꼼하게 작업해 주시네요!

이 정도 꼼꼼함이라면 추후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소비자 입장에서 오히려 더 안심이 되는거 같습니다.

 

워크인 작업을 위한 기본 작업이 완료한 사진입니다. 워크인 스위치는 제일 왼쪽의 버튼인데요. 살짝만 높게 작업이 되어 있어서, 실제 조작감도 아주 좋네요! 순정 보다도 더 순정같다고 표현하면 적절 할까요?

 
 

 


 

 

작업이 완료되고 기어콘솔박스에 결합된 사진입니다.

일체감이 정말 좋아 보이죠^^


 

 

기어콘솔 박스를 조립완료한 사진입니다. 비용을 지불하고도 만족도가 높다면.. 작업을 아주 잘 해주었다는 말이 되겠죠?


 

 

평소에 순정이 최고의 튜닝이라고 생각하는 연못구름은 자동차에 손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워크인의 경우, 대형 승용차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이지만, 국내 SUV에서는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그동안 아쉬움이 있었다가 이번에 작업하게 되었는데요.

작업 난이도는 크게 높지 않지만, 기어콘솔 박스를 분리해야 한다는 점과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서 만족도가 좌우하는 만큼 솜씨가 좋고 믿을만한 업체에서 작업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워크인 스위치는 단순한 릴레이로 작동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고장이 발생될 확률도 낮으며, 작업 후에 실제 사용해 보면 만족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잘 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워크인 작업을 하고 싶다면... 제 경우는 네오자인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운전경력이 20년이 넘었지만, 이 만큼 꼼꼼한 업체를 만나기 힘들고, 만나서 기분 좋은 작업을 한 것 같습니다.

 ​

잘하는 업체는 적극적으로 칭찬해 주고 싶네요!​

*오자인은 송추IC 부근에 있습니다. (사장님 연락처 010-7541-12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