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입체매트의 신기준을 제시한 봉다리 매트 / 4D매트 / 5D매트 / 수입매트 / 자동차매트 / 입체매트추천 / 봉달이매트

반응형

 

내 소중한 차량의 품격과 실내를 업그레이드! 봉다리매트

​연못구름입니다.

순정 매트의 낮은 퀄리티와 관리의 불편함 때문에, 사제 매트로 교체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 역시 신차 구입 후에 가장 먼저 교체한 제품중에 하나가 매트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최근에 내 차량에 꼭 맞는 입체매트가 출시되면서, 자동차 매트 시장이 한층 고급화로 변화되는 것 같네요!

기존 순정 매트의 경우 단순한 금형으로 여러종류의 차량을 만들었다면, 입체매트의 경우 내 차량에 꼭 맞는 금형을 새롭게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제조사 입장에서 구매수요가 없다면 입체매트를 제작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최근에 대한민국 자동차 문화의 저변 확대되고, 자신의 차량을 보다 돋보이게 하려는 튜닝에 대한 인식이 올라가면서 국내에서도 입체매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출시된 입체매트는 3D/4D/5D 등 이름만 다르고, 재질 차이나 레이어 소재 그리고 디자인만 조금 변경했던 것이 대부분이였습니다.

또한 초기시장이다보니, 가격적으로도 상당히 고가(?)여서, 입체매트와 같은 프리미엄 매트 시장의 활성화 부문은 예상보다는 더디게 확산이 되고 있었습니다.

연못구름이 처음 사용하던 4D 매트만 해도 거의 20만원에 가까운 비용을 주고 구입했었으니, 엉~ 엉~

line_characters_in_love-16

체감상 부담이 되는 가격이였기 때문에, 운전자의 대부분이 중저가매트 시장의 제품을 더 많이 찾았던 것 같네요~

그런 가격적인 부담감은 상당히 낮춘 제품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바로~~~   누구 다리??? 봉다리 ​매트입니다. 차별점을 살펴보기 전에 육안으로 먼저 확인해 보시죠^^

 


운전석쪽의 모습입니다.

 

기존 프리미엄 입체매트의 경우, 화이버 천연가죽과 재질이였지만, 봉다이매트의 경우 좀 더 하드하며, 작은 돌기문향의 재질입니다.

 

재질 변경으로 인하여, 청결함과 요염도가 기존 입체매트 대비 좋아질 거 같네요!

 

이유라면, 4D 매트의 경우, 아래의 참고 사진 처럼 바닥면에 스티치(Stitch) 처리가 되어 있는데요.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서 스티치 방식으로 바닥면을 처리하다보니, 실밥이 풀어지는 문제와 약간의 오염이 발생되었습니다.

 

반면 봉다리 입체매트의 경우, 스티치 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보니, 청결함과 유지관리면에서는 더욱 좋을 거 같네요!

 

 

 

운전석 매트의 드라이빙 패드의 경우, 스틸재질에서 단단한 플라스틱으로 재질이 변경 되었습니다.

 

연못구름의 경우 스틸재질을 더 선호하다보니, 제조사에 문의해 봤는데요~

 

기존 스틸재질의 경우, 휨 현상이 발생되어서, 강화 플라스틱으로 개선했다고 합니다.

(인간이 만든 제품이니 완벽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개선했다는 제조사의 자세에 박수를 보냅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1

 

 

 

 

 

 

 

기존 입체매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드라이빙패드 하단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무엇일까? 궁금해 하실 것 같네요!

 

연못구름도 무언가 개선이 된 것 같아서~~~ 매의 눈으로 체크해 봤습니다.

 

sally_special-37



 

동그랗게 뛰어나온 부분은, 순정매트를 고정시키는 홀더가 있는 부문으로, 기존 입체매트의 경우, 홀더를 덮는 방식이라면 해당 홀더 부분에 유격이 발생이 되었고, 이런 원인으로 입체매트가 고정되지 않고 들뜨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봉다리매트의 경우, 홀더 부분 때문에 들뜸현상이 없도록 디자인을 해서 기존 입체매트의 문제점을 해결했네요!

 

작은 부분에 대한 개선책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연못구름의 경우 커다란 불만 사항이였고, 제조사에 개선을 요청했었지만.... ㅠ.ㅠ

 

봉다리매트 제조사에 박수를 보냅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33


 

 

 

봉다리 매트의 재질은 다소 하드한 편이지만, 차량의 모서리 부분과 비교적 각이 잘 맞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기존 입체매트에서는 드라이빙패드쪽의 패드만 제공되었다면, 봉다리매트는 추가로 풋 브레이크쪽 하단 부위에도 패드가 제공됩니다.

신발이 위치하는 곳이기 때문에 마찰을 줄여서 내구성을 높이고, 오염도 줄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운전석쪽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페달(엑셀레이터)부분입니다.

 

아무리 좋은 입체매트라고 해도 안전도와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의 마감은 정말 중요합니다.

 

몇년전 렉서스 브랜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순정매트가 페달 조작을 방해하는 사건이 발생되면서, 순정매트에 대한 인식이 바뀐 사례가 있었는데요. 봉다리매트를 포함한 제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신경써 주시길 당부드려요! 꼭!!!

moon_and_james-83

 

제품의 마감과 체결감 괜찮아 보이죠?
 

 


 

 

 

 

조수석 매트 부분입니다.

 

운전석도 그렇지만, 기존 입체매트와 비교해 본다면 제품을 만드는 금형이 디테일해 진 덕분에 별도의 고정 클립 없이도 잘 맞고, 움직임도 없습니다.

(* 사진의 발자국에 대해서 문의하실 분이 있어서.. 주석을 달자면... 연못구름은 실제 환경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보여주려고 노력을 합니다. 해당 사진의 경우 일주일 정도 장착을 한 상태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촬영을 위해서 일부러 청소하고 촬영을 할까 고민하는 것은 솔직한 리뷰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환경 그대로 촬영을 했습니다. 다만 차량 특성상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이 진행되다보니 카메라의 스트로브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육안보다 더 부각되는 것 같아서 주석을 달았습니다. 육안으로는 밝은 환경이 아니라면 인지하지 못할 만큼 잘 보이지 않아요^^)

 

 

 

기존 입체매트의 경우 매트하단에 날개 형상의 홀더를 제공했었는데... 금형의 디테일이 정말 중요하군요! 홀더로 고정되는 방식인 순정매트와 비교해도 충분히 좋습니다.

 

 

조수석 안쪽을 일부러 촬영해 봤습니다. 잘 안보이는 곳이라고 해서 양심을 버리는 제조사들도 있지만, 사진 처럼 정확히 잘 맞고, 마감도 좋네요~~ 

 

 

조수석쪽의 체결감과 마감도 괜찮네요!

 

 


 


순정의 홀더 부분도 역시 문제가 없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네요!

 

 

 

2열 뒷자석 양쪽 옆에 매트의 날개 부분입니다. 2열에 매트를 장착하고 연못구름이 가장 먼저 확인한 부분인데요.

SUV와 같은 차량의 경우, 실내구조상 빈공간이 발생되고, 기존 입체매트의 경우에도 날개 형식의 매트를 제공했습니다.

아쉬웠던 점이 날개 부분이 잘 고정되지 않다보니, 오히려 지져분해 보이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봉다리매트의 경우 매트 재질 자체가 하드해 지면서 고정도 잘 되고, 깔끔하게 정리가 되네요!!

 

이 부분도 기존 입체매트에서는 큰 불만 사항이였는데, 제품개발자가 잘 파악하고 개선된 것 같아서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2열에서 1열쪽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가운데가 운전석 팔걸이 콘솔 후면부인데요.

사진을 잘 보시면 두툼하고 올라와 있기 때문에, 기존 입체매트에서 매트가 잘 고정되지 못했던 부분을 상당히 개선시켰네요!

 

 

 

 

이정도면 입체매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느껴지지 않으세요? 일체감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2열 매트의 앞 부분 모습입니다.

 

2열 매트의 형상을 잘 파악하기 위해서 1열 조수석을 최대 앞으로 당긴 상태입니다.

2열 매트 앞쪽은 바스켓 형상으로 되어 있고, 이물질이 매트 밖으로 빠지지 않게 되어 있네요!

 

 

 


2열에 봉다리 매트가 장착된 전체 사진입니다! 기존 입체매트의 경우 3D/4D/5D 식의 숫자를 높여가면서 서로 개선된 입체매트인 것 처럼 소비자에게 혼동을 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여러종류의 입체매트를 사용해 보니, 이제 입체매트의 선택에도 기준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봉다리매트! 이름을 촌스럽지만.... 제품자체에는 믿음이 가네요!

 

그동안 높은 가격 때문에 수입차가 아니라면, 국산차에서는 선택하기 힘들었던 입체매트의 보급화가 시작된 거 같네요!


 

 

 

연못구름의 솔직한 총평

4.8

 

이런 점이 좋았어요!

1. 기존 입체 매트와 비교시 거의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2. 인테리어면에서 순정매트나 벌집매트 보다 훨씬 멋져요!

3. 고급스럽고 청결하고 품격 높은 실내 공간을 만들어줘요!

4. 방수/방염/소음감소/세척 및 청소가 수월해요!

5. 누구나 쉽게 장착할 수 있어요!

6. 기존 입체 매트보다 고정이 잘 되고, 움직이지 않아요!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1. 2열 매트 부분에 1열처럼 순정 홀더와 들뜸 현상이 없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었다면 더욱 좋았을 거 같네요(개선요망)

2. 1열 드라이빙매트를 강화 플라스틱 보다는 두꺼운 스틸제작로 엣지있게 제작해 주면 좋을 거 같네요(물론 원가가 올라가겠죠?) 

 

3. 하드한 재질이다보니, 제품이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살짝 발생되요!
(다음 버전에서 개선해 주어도 될만큼 사소한 희망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