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정!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제공! 달라진 점! 대형 SUV! Chevrolet TRAVERSE Facelift! large SUV!

반응형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정!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제공! 달라진 점! 대형 SUV! Chevrolet TRAVERSE Facelift! large SUV!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인간의 커져가는 욕심처럼 큰 차량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최근 이런 말을 자주하게 되는 것 같아요!

국내 시장에서 대형 SUV 팰리세이드와 카니발과 같은 차량은 없어서 못사는 차량이 된 것 같아요!

대형 SUV는 팰레세이드가 주인공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팰리세이드를 구입하시려고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트래버스를 한번쯤 비교하셨을 것 같은데요!

저도 트래버스를 시승하면서, 동급 대형 SUV 대비 한 수위에 주행 실력을 제공하는 성능에 여러 번 놀랐습니다.

이래서 쉐보레 차량을 타는 사람이 계속 쉐보레를 선호하게 되는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되죠!

 

탄탄한 주행 성능에 만족스러웠지만, 최신 차량에서 꼭 필요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서...

지금도 도로에서 트래버스를 볼 때마다 멋진 자태에 놀라지만 아쉽다는 생각을 여전히 하게 됩니다.

 

 하지만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에서 스마트 크루즈 기능이 공식 제공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우)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트래버스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지 않은 점이 가장 큰 단점이죠!

 

하지만 미국에서 판매되는 트래버스는 하이컨트리 트림에서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현재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하이컨트리 트림이 제공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제공되지 않게 된 것이죠!

하지만 페이스리프트는 사실상 전 트림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라서... 

페이스리프트가 국내에 출시된다면 일부러 한국 지엠에서 이 기능을 일부러 빼지 않는 이상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제공된다고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제공되는 것을 알았으니, 그럼 페이스리프트는 언제 출시가 될까요?

   

생산 일정은 8월 초로 확정되었기 때문에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8월 이후부터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될 것 같아요!

국내의 경우 한국지엠에서 신규 차량이 아닌 페이스리프트이기 때문에 조금 서둘러 준다면...

연말 또는 내년 상반기에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페이스리프트라고 해도 각종 인증 등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한국지엠의 의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페이스리프트에서 확정된 내용을 보시죠!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와 달리 쉐보레는 출시전에 디자인을 먼저 공개하고 출시 시점이 다가올수록 세부스펙을 공개합니다.

 따라서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을 이전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렸죠?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은 한마디로 기존 보다 세련된 느낌입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중간에 허리처럼 들어간 부분이 좌우로 넓어지면서 강인한 느낌으로 개선되었어요!

 동시에 비교해 보니 디자인 차이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죠?

   

 페이스리프트에서 눈, 코, 입이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확실하게 기존 보다 존재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이렇게 보니 아우디 차량과 같은 느낌도 받을 수 있네요!

  

 특히 기존 헤드램프 자리는 LED 주간주행등으로 변경되었는데, 쉐보레도 디자인을 잘 하는군요!

   

 트래버스를 처음 보시는 분들이 공통점으로 놀라는 디자인은 측면부인데, 카니발처럼 긴 전장과 낮은 자세는...

 처음 보면 와.. 이 차량이 트레버스야? 놀라게 되는데, 저는 도로에서 볼 때마다 자세는 멋진 것 같아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기존 차량과 비교해 보면 새로운 휠과 휠 아치의 디자인, 테일램프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작은 디자인 변화가 적용되었지만 느낌을 많이 다르네요! 좀 더 미래지향적이고 도심형스럽게 변경되었다고 할까요?

  

 후면부 디자인의 화룡점정 테일램프 디자인이죠?

 불꽃처럼 이글거리는 디자인은 진작부터 이렇게 디자인을 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은데....

 멋지네요!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레드라인도 디자인이 변경된다고 공식 내용이 포함되었는데, 현재까지는 디자인을 공개되지 않았어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페이스리프트 실내입니다.

 기존 트래버스의 경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미적용과 함께 실내의 감성 부분은 아쉽다는 평가를 받았죠?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일부 개선이 되었지만,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는 맞추기는 여전히 아쉬운 것 같아요!

  

 어떻게 본다면 쉐보레의 디자인이 진부하다기 보다는 GM 그룹에서 쉐보레는 대중차 브랜드에 위치하고 있죠?

 프리미엄 브랜드인 캐딜락과 같은 차량과 비교해 보면 감성 수준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 분명한 차이를 두고 있는 것 같아요!

 

 새로운 계기판이 제공됩니다. 심플한 느낌이지만... 눈을 사로잡는 그런 느낌은 없어요! 하지만...

 

 지금 보시는 계기판은 기존 계기판입니다. 기존 보다는 확실하게 개선이 되었다고 해야겠죠?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 무선 커넥티드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실내 감성 수준과 달리 실내 공간은 정말 쾌적합니다.

 

 시승을 통해서도 알려드렸지만, 시동을 걸고 달리기 시작하면, 카니발 처럼 큰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큰 차량처럼 느껴지지 않는 점이 트래버스의 장점인데, 잘만든 하체가 전달하는 승차감은 팰리세이드 보다는 한 수 위죠!

  

 패밀리가 이용하기 위한 여유로운 거주성은 2열 뿐만 아니라 3열도 불편함이 없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폴더 구조를 포함한 다양한 용품을 수납하기에도 딱이죠!

 

 다만 2열 시트를 접고 펼치는 과정에서 여성이 조작하기에는 다소 힘이 필요했는데, 이건 좀 아쉬운 것 같아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는 8월 부터 생산이 됩니다.

 이제 한국지엠의 역할만 남은 것 같은데... 출시 시기와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해 준다면...

   

 분명히 강력한 대형 SUV로 지금 보다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요소를 갖추고 있는 차량이 트래버스입니다.

 

 국내에서 빨리 만나길 기대해 봅니다!

 오늘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영상은 정식 공개가 되고, 국내 출시 일정이 알려진다면 영상으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이번 영상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림설정까지 부탁드립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