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출시 임박! 7인승 그랜드 체로키 L 인증완료! 예상 가격 및 제원! 출시일정! Jeep Grand Cherokee L 7 Seater SUV

반응형

출시 임박! 7인승 그랜드 체로키 L 인증완료! 예상 가격 및 제원! 출시일정! Jeep Grand Cherokee L 7 Seater SUV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SUV의 원조는 Jeep라고 할 수 있으며, SUV의 역사는 곧 지프의 역사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그랜드 체로키 L 은 공개와 함께 미국 소비자에게 찬사를 받는다는 소식을 6개월 전에 알려드렸는데요.

예상 보다 빠르게 국내에 출시가 될 것 같네요!

7인승 롱보디는 공개와 함께 마초적인 매력의 Jeep와 기존에 지프에 없었던 감성적인 공간이 더해지면서

 

 

미국 소비자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반응이 정말 뜨거웠어요!

 

소식을 처음 알려드린 제 채널에도 천 개가 넘는 좋아요! 반응을 볼 수 있었는데.. 

 

 

국내 출시 여부와 언제 출시되는지.. 그리고 예상 가격 등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확인된 정보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이유는 인증 내역이 확인되었습니다. 

국내에 출시되기 위해서는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새롭게 출시될 차량의 출시 시간을 가늠할 수 있는 방법은, 

 

국산 제조사보다는 수입 제조사가 인증을 미리 받는 경향이 있는데요.

지난달 6월 23일을 기준으로 소음과 배출가스 인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미국 시장에서 1월 8일에 유튜브로 공개가 되었는데, 국내에 5개 월만에 인증을 받는 것을 본다면 수입자의 적극적인 행보를 알 수 있네요! 이런 점은 한국 지엠도 배우면 좋겠네요!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알려드리면서 드디어 운전자 보조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빠른 도입이 필요하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는데요.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도 미국 시장에 곧 공개가 되기 때문에 지프처럼 빠르게 국내에 도입이 될지 이번에는 기대해 볼게요!

  

 인증 내역을 세부적으로 체크해 볼게요!

 엔진은 3.6리터 6기통 엔진에 8단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거친 매력의 지프의 차량은 실제 주행을 해보면 트럭처럼 우당땅 거릴 것 같지만 매끄럽고 부드러운 주행 질감을 제공하죠!

 체로키L은 휠베이스가 더욱 길어졌기 때문에 승차감이 더욱 향상되었을 것 같아요.

   

 최대출력은 286마력에, 최대토크는 36으로 온,오프로드에서 이 정도라면 충분한 구동력을 보여줄 것 같아요.

 공차중량은 2285kg인데, 2톤이 넘으면 카니발 같은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데, 제네시스 막내 SUV도 2톤이 넘기 때문에, 5미터가 넘는 5204mm의 전장을 본다면 기대했던 것보다는 가벼운 것 같아요!

 기존 그랜드 체로키의 공차중량이 2200kg이었는데, 롱바디는 40cm 정도가 더 길어졌기 때문에 경량화가 많이 진행된 것을 알 수 짐작할 수 있네요!

  

 지프도 예전의 영광을 찾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는 것 같아요!

   

놀라운 점은 롱바디에 3열이 추가되면서 2개의 시트가 추가되었고 길이는 40cm 가까이 늘었는데..

 무게는 겨우 80kg이 늘어난 것인데, 오프로드를 대표하는 지프의 차량이 강성을 포기할 것 같지 않고 소재가 변경된 것을 유추해 볼 수 있는데, 대단하네요!

  

 이런 노력 때문에 연비는 기존 그랜드 체로키가 가솔린 3.6 엔진에서 리터당 7.7km/L를 주행했는데 새롭게 출시된 그랜드 체로키L도 가솔린 3.6 엔진에서 리터당 7.7km/L이기 때문에 기존과 동일한 연비를 제공한다는 점이 놀랍고, 이 정도 차급에서 적당한 수치를 보여주는 것 같아요!

  

다만 요즘 대세인 전기 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엔진이 나온다면 10km를 훌쩍 넘어설 것 같은데...

 해외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고 있는 만큼 추후에 기대해 볼게요!

 지금 시기에 저는 전기차보다는 내연 기관의 끝판왕인 하이브리드를 추천한다고  이미 여러 번 알려드렸는데 이유는 채널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그랜드 체로키L은 지프의 본격적인 고급화를 알리는 모델입니다.

지프는 최근 플래그십 SUV 왜고니어도 함께 선보였는데, 이 차량은 1억이 넘어가는 럭셔리급 SUV 이고, 어마어마한 기능이 제공되면서 제대로 된 승부를 펼치게 될 것 같다고 영상으로 알려드렸죠?

아직 못 보셨다면 추천 영상을 참고하세요!

  

 새로운 시대에 지프가 칼을 갈고 만든 그랜드 체로키 L은 고유의 지프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죠!

 디자인은 처음 공개가 되었을 때에 알려드렸는데, 리마인드 차원에서 핵심만 짧게 비교해 볼게요!

  

지금까지 지프의 얼굴은 이런 디자인이었죠?

 상남자처럼 듬직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과 비교해 보면 2% 아쉬운 느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비교해 봐야죠! 신차의 공식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네요!

 첫 번째 차이점은 지프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7개 슬롯 그릴은 이전 보다 얇아지면서 세련된 느낌입니다.

 상하의 높이를 줄이면서, 하단에는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공력성능까지 강화시킬 것 같은 디자인은 마치 스포츠 지향성 차량인 포르쉐와 같은 차량을 떠오르게 만드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이네요! 변신 잘 했네요!

  

최신 차량임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얇은 디자인의 헤드램프죠?

LED가 기술 전에는 HID나 할로겐을 사용하게 되는데 크기를 줄이는데 한계가 있었죠?

하지만 LED가 적용되면서 슬림한 디자인이 최신 차량을 대표하는 것 같네요!

 

 트림은 SUMMIT과 OVERLAND 트림이 예상되는데,

 당연히 SUMMIT 최상의 트림으로 왼쪽에 보이는 차량입니다. 

 디자인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 그릴 하단에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와 같은 디자인이 뚫려 있으며

 OVERLAND 막혀있습니다. 

 또한 안개등 디자인이 일자형 세로가 SUMMIT 작은 네모가 OVERLAND죠!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측면부 디자인에는 뚜렷한 차이점이 있어요!

 지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뚝해진 콧대를 볼 수 있죠?

 보닛 앞으로 돌출된 강력해진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어요!

 덕분에 카리스마가 뿜뿜~~

  

 기존 지프의 경우 완만한 콧대를 볼 수 있는데.. 이 디자인도 좋았지만 좀 더 강인한 느낌의 새로운 콧대가 저는 좋아 보이네요!

  

5204mm나 되는 차량의 측면부 디자인은 압도적인데, 자세까지 좋네요!

 팰리세이드보다도 20cm가 더 큰 차량인데, 프런트 오버행이 짧고, 리어 오버행이 긴 디자인 덕분에 안정적인 비율과 자세를 보여주네요! 

 

 마지막 후면부 디자인을 보면 이건.. 우리가 알고 있었던 지프사의 후면부가 아닌데???

 맞습니다. 럭셔리 SUV처럼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이죠!

   

 새로운 디자인의 핵심은 측면부 윈도 상부를 지나는 크롬은 리어 윈도 하단까지 감싸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으로 세련됨이 물신 느껴지죠!

 C 필러 디자인은 독특한 창을 볼 수 있는데 3열이 추가되면서 실내에서 답답할 수 있는 시야를 확보하면서 3열과 구분되는 대형 SUV만의 디자인 요소가 추가되었네요!

  

 새로운 후면부 디자인은 처음 봤을 때에 BMW야? 

 오프로드를 대표하는 지프가 도심형 SUV로 탄생한 것 같아요!

 

 기존 차량과 비교해 보면 범퍼에 통합된 머플러 디자인은 한층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인데, 제가 보기에는 새로운 디자인이 좋아 보입니다. 

 여러분의 생각도 알려주세요! 외부 디자인도 보셨는데, 실내도 핵심만 볼게요!

  

 문틈 사이로 보이는 실내 공간은 한마디로 후덜덜~~ 

 이 차량이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지프에서 만든 차량이 맞나요?

 없어요 없어요~ 정통 오프로드를 강조한 지프사의 디자인을 보수적이고 둔탁한 느낌을 찾아볼 수 없네요!

 브라운 색상의 실내 따뜻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이라서 국내에도 그대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 이 영상을 보시면 구입하시려고 마음먹는 분들이라면 벌써 마음 먹이셨겠네요!

 

 새로운 실내 공간은 오프로드에서 운행하면 조금 아까울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국내 제조사가 실내를 정말 잘 만든다고 생각했는데, 지프의 변신이 이 정도라면 이제는 미국 차량을 만만하게 볼 수 없네요!

 그런데 쉐보레는 왜???

  

 화이트&블랙 투톤은 젊은 사람들이 좀 더 선호할 것 같은 스타일리시한 느낌이죠!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기존 원형 로고는 네모 디자인을 변경되었어요!

 지프하면 원형 로그인데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새로운 디자인은 최신 차량처럼 보이네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기어 노브 디자인도 변경되었네요!

 제네시스나 기아 차량에서 볼 수 있는 다이얼 방식으로 변경되었네요.

  

 다이얼 타입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된 실내 공간은 어떤 프리미엄급 브랜드 SUV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실내 공간을 보여주는데 어떻게 이 정도로 변할 수 있었을까요?

 설마 디자이너가 세대교체가 되었나? 지프의 변신이 대단합니다. 

 인포테인먼트의 아날로그 화면을 보고 저는 정말 놀랐는데, 오디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매킨토시 오디오 브랜드를 아시죠?

 매킨토시는 급이 다른 오디오 브랜드인데, 오디오 브랜드의 끝판왕을 지프에 담았네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소리를 듣지 전에 눈으로 이미 압도당하는 매킨토시 트위터 디자인은 수작업으로 제작한 것 같은 정말 멋진 디자인 요소가 될 것 같아요! 쳐다만 보고 있어서 블랙홀처럼 빨려 들어갈 것 같네요!

 

 

 

 새로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의 감성은 이 정도입니다.

  

빛이 사라진 캄캄한 밤에 앰비언트는 아름다운 실내공간을 만들어주는 필수 요소인데 은은한 존재감을 보여주는데, 그랜드 체로키에서 이런 감성을 느끼게 될 줄 몰랐네요!

 

 감각적인 디자인의 드라이브 셀렉터와 통합된 드라이브 모드를 볼 수 있고 오른쪽에는 차고 높이를 조절하는 셀프 레벨라이저 기능이 제공되네요!

 SUV에 짐을 많이 수납하거나 트레일러 등을 연결하시는 분들이라면 셀프 레벨라이저를 꼭 선택하세요!

  

다이얼 좌우에 토글 버튼도 감각적으로 사용했네요!

너무 세련되게 변경되면서 가격에 대한 불안감이 느껴지죠?

  

 3열 공간은 사람이 이용할 수도 있지만, 사랑하는 애견과 함께 이동하는 경우 고정 장치를 통해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2열과 3열을 운전석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데 이런 기능은 7인승 SUV라면 꼭 제공되어야 하는 필수 기능인 것 같아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소식도 알려드렸는데, 이런 기능이 꼭 제공되길 희망해 봅니다.

  

 계기판에는 맵을 보여주는 맵인 방식이 제공되며...

 

4개의 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상황과 조향 장치 각도를 보여주는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또한 적외선 카메라도 야간에 운행할 때 도움을 주는 나이트 비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오프로드에서 동물과 만나면 로드킬 이 되지 않게 도와주는 좋은 기능이죠!

 곧 출시될 그랜저 체코키 L의 인증이 완료되면서 올해 가을 정도에 그랜드 체로키 L을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예상되는 가격은 7000만 원 수준으로 기존 그랜드 체로키가 6천만 원 중반에서 시작된 점을 고려해 본다면

 훨씬 커지고 감성적으로 변경된 그랜드 체로키 L은 6천만 원대에 제공되면 더욱 좋겠지만 어느 정도 공감되는 가격이 될 것 같아요!

 오늘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의 구독이 큰 힘이 되시는 거 아시죠?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며,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