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G80 출시! 가격 8281만원! 427km! 차별성까지 한방에 정리! Genesis Electrified G80!

반응형

 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G80 출시! 가격 8281만원! 427km! 차별성까지 한방에 정리! Genesis Electrified G80!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인 G80 전기차가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제네시스는 2015년도에 출범해서 올해가 6년이 되었는데, 최근까지 수직적인 라인업을 확장하기에 바쁜 시간을 보냈죠?

G70, G80, G90 세단과 SUV로 GV70, GV80까지 선보였으며, 조금 지나면 순수 전기차 GV60도 선보일 것 같아요!

 

이번에 출시한 G80 전기차는 기존 내연 기관 플랫폼을 베이스로 제작된 전기차입니다.

 

이번 주에도 고성능 G80 스포츠를 공개했는데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후륜조향 시스템이 제네시스 차량 중에서 최초로 적용되었기 때문에, 코너링 끝판왕이라고 영상으로 소개해 드렸죠!

 

 

 

 

# 3종류 G80

따라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허리 역할을 하고 있는 G80은 고급세단 G80, 고성능 퍼포먼스 세단 G80 스포츠, 전기차 G80 총 3개의 모델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가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제네시스가 만든 G80 전기차는 얼마나 할까요?

보통 디자인을 먼저 알려드리지만, 전기차는 관심사가 가격이죠? 

이유는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서 시장의 반응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개된 가격은 예상했던 것보다는 저렴합니다.

이게 저렴한 가격이라고? 이렇게 생각하실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G80 전기차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었을 때에 국내외 자동차 매체에서는 9000만 원이 당연히 넘을 것이다!

또한 1억을 넘기기는 아직은 무리다! 이런 전망이 우세했었죠?

 

여기에는 2가지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 

첫 번째는 먼저 공개된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의 가격은 4695~5755만 원으로 내연기관으로 보면 아반떼와 쏘나타 정도의 차량인 아이오닉5가 이 정도 가격이었죠!

 

 

내연기관 G80의 가격은 5311~6251만 원으로 전기차 배터리가 2000만 원 정도로 예상했을 때에 아이오닉5 보다 더 큰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된 G80 전기차는 9000만 원을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 당연한 것이겠죠!

  

 

 

하지만 가격을 예상했던 것보다는 저렴하게 출시가 되었어요!

 개별 소비세 3.5% 세제 혜택을 받은 가격 기준으로 8281만 원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8000만 원이 넘어가는데 저렴하다고 표현하는 것이 좀 아이러니하죠? 

 예상보다 저렴하게 출시되었다고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럼 예상보다 저렴한 가격에는 이유가 있겠죠?

  

 

전기차에는 보조금이 가장 중요하죠?

 6천만원 아래의 아이오닉5의 경우 국가보조금 7x0만원 + 지차체 보조금 400만원 = 11x0만원 미만의 보조금을 받았죠?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지차체 보조금은 서울이 400만 원이고, 울릉도 등이 1000만 원이 넘어갑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는데, 최대 1000만 원 이상도 받을 수 있어요! 그렇다고 울릉도로 이사 갈 수는 없고!

   

 9천만 원 아래의 G80 전기차는 예상이지만 6000~9000만 원 구간에 들어가면서 국가보조금 50%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400만 원 정도 혜택과 지차제 보조금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지 2가지 기준 외에도 주행거리에 따라서 최종 결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건 구입 전에 거주하시는 지역의 영업사원을 통해서 확인해야 할 것 같아요!

  

 주요 사양의 경우 전시회 영상으로 고민수 반장님과 꼼꼼하게 알려드렸죠? 

  

 장점도 있었고, 단점도 있었기 때문에 솔직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영상을 못 보신 분들이라면 추천 영상을 참고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디자인을 보기 전에 스펙부터 보시죠!

 사이즈 스펙은 전장 5005, 전폭 1925 전고 1475mm입니다.

 동일해 보이지만, 실제로 G80이 전기차로 넘어오면서 5미터를 넘어섰네요!

 기존은 4995에서 5005이니 10mm, 정확히는 1cm가 커진 것인데, 수치로 보면 5미터를 넘었네요.

 전폭은 1925로 동일하며, 전고는 1465에서 1475로 10mm가 커졌습니다.

 요약하면 전장과 전고가 1cm 커졌지만, 눈으로 구분할 수는 없다! 

   

 배터리 용량은 87.2kWh로 상당히 커졌죠? 아이오닉5의 배터리는 스탠다드 58kWh, 롱레인지 72.6kWh 이죠?

 최소 20% 이상의 차이가 제법 나는데, 그럼 1회 충전으로 얼마나 주행할 수 있을까요?

 427km를 주행할 수 있어요! 아이오닉5 보다 좀 더 갈 수 있는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500km를 넘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건 각자의 기준에 따라서 다른 부분이니 판단은 여러분께 맡길게요!

   

 참고로 G80 전기차는 두 개의 심장을 가지고 있어요! 전륜과 후륜에 전기 모터가 1개씩 탑재되며, 최고출력 272kw 최대토크는 700Nm로 내연기관으로 보면 70토크 정도되는 막강한 힘을 자랑합니다.

 제로백은 4.9초대로 4초 대면 슈퍼카 수준이죠? 참고로 아이오닉5 제로백은 5.2초로 차이가 있습니다. 

 0.3초 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5초대와 4초대의 의미는 많이 다르죠!

  

 제네시스의 디자인을 표현할 때에 역동성과 우아함의 균형을 갖춘 표현이 자주 등장하죠?

 도로에서 제네시스의 차량을 볼 때마다 디자인만큼은 인정해야 할 것 같아요!

  

 전기차로 등장했으니, 럭셔리함을 갖춘 전기차라고 할까요?

 화이트 색상의 G80 전기차는 머플러가 사라지면서 심플하고 미래지향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전기차를 대표하는 새로운 색상인 마티라 블루는 전시장에서 직접 보니 기존 국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색상으로 

 영롱한 존재감을 느낄 수 있었죠!

 

 전기차만의 새로운 휠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심플한데, 누가 전기차라고 알려주지 않는다면 전기차 휠이라고 생각하기 힘들 것 같아요!

  

 글레이셔 화이트 투톤 시트에, 대시보드는 다크 라군 그린이 적용된 인테리어입니다.

 한층 밝아진 톤은 젋은 감각의 실내를 보여주는데, 전기차만의 고요한 주행을 시각화한 색상입니다.

  

 친환경 소재가 대폭 적용된 실내는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럭셔리한 느낌입니다.

다만 2열 시트 높이는 바닥에 배터리가 장착되면서 앉아보고 시트 포지션이 조금 높았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G80과 동일해 보이는데, 구입 전에 시승으로 확인해 보세요! 

 

 다양한 인테리어 컬러를 제공하며, 시트의 패턴이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네요!

  

오묘한 느낌의 블루시트는 눈을 봐야 정확하겠지만, 제법 괜찮을 것 같아요! 

 이런 컬러를 국내 차량에서 만날 수 있네요!

 

 아이오닉5도 시승을 하면서 정말 조용하다고 생각했는데, G80 전기차는 여기에 럭셔리한 감성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어떤 점에 차이가 있는지는 추후에 시승을 통해서 알려드릴게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87.2kWh 대용량 배터리가 장착된 G80 전기차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427km입니다.

 솔라루프가 더해져 주행거리에 조금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솔라루프의 역할을 주행 거리로 체감을 느끼기 힘들고, 배터리의 방전을 막아주는 예상보다 큰 역할을 합니다. 

   

 주행거리로 솔라루프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면... 답이 없는데... 방전을 막아준다고 생각하니... 오히려 든든한데요!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에르고 모션 시트로 승차감에 있어서는 글로벌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될 것 같아요!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과 전체 윈도에 이중 접합 차음 유리가 적용되어서 정말 조용한데, 전기차라서 더욱 조용하겠죠!

 브레이크의 담력은 컴포트 모드와 스포츠 모드로 조절할 수 있는데, 컴포트는 편안한 느낌이고, 스포츠는 빠른 반응 속도로 차이를 두고 있어요!

  

 전기차의 다양한 장점과 단점 중에서 대중화에 가장 큰 걸림돌은 충전이죠!

 제네시스 전용 홈 충전기를 제공해서 단독주택의 경우라면 편안하게 완속 충전을 할 수 있어요!

 배터리의 전기를 외부에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V2L 기술은 당연히 제공합니다.

 또한 갑자기 충전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되는데 연간 10회 충전도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충전으로 약 44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400V / 800V 완속 및 초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하며, 초급속 충전기는 80% 충전까지 22분에 가능합니다.

 이 정도만 충전해도 300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으니, 초급속 충전 인프라가 빠르게 확산되어야 할 것 같아요.

 완속 충전의 경우 10%에서 완충까지 9시간이 걸립니다. 

  

 편의 사양과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의 경우는 따로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국내 최고 수준을 제공합니다.

  

G80 전기차가 추가되면서 G80은 G80, G80 스포츠, G80 전기차 3종류를 확장되었는데요!

 다른 차량도 이렇게 확장성을 예상해 볼 수 있겠네요!

오늘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영상이 도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며,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알림 설정도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