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 이렇게 생겼다! 예상도 비교! (feat. 투싼) Hyundai Palisade Facelift!

반응형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 이렇게 생겼다! 예상도 비교! (feat. 투싼) Hyundai Palisade Facelift!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영상에서는 팰리세이드의 새로운 디자인 변신 예고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최초로 포착된 테스트 차량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 SOURCE : 왁물원 포커팬치님

마치 싼타페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풀체인지 수준의 전면부 디자인이 변경된 것처럼, 이번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도 풀체인지 수준의 전면부 디자인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네요!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기 전에는 없어서 못 파는 팰리세이드는 소폭의 디자인 변경을 예상했지만...

테스트 차량에서 알 수 있듯이 누구나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수준의 디자인 변화가 예상됩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알기 위해서는 팰리세이드 콘셉트인 HDC 2 그랜드마스터 컨셉트를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2018년 부산 모터쇼를 통해서  HDC 2 그랜드 마스터 콘셉트가 공개되었습니다.

 당시 현대차는 역동적이고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과 근육질의 보디가 만나 카리스마 넘치는 개성을 보여준다고 발표했었죠!

  

 공개가 되고 "압도적인 디자인이다" 이런 반응이 많았죠!

  

 지금은 이런 디자인을 투싼과 같은 차량에서 양산차로 출시가 되면서 파격적이라는 느낌이 줄어들게 되었죠?

 하지만 당시만 해도 이런 디자인의 대형 SUV가 출시될 것이라고 감히 생각하기 힘들었어요!

  

 하지만 양산화 과정에서 콘셉트와는 많이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두꺼운 그릴 디자인을 제외한다면... 음... 비슷한 느낌도 있지만...

 변해도 사실 너무 많이 변했죠?  특히 압도적인 카리스마가 사라지게 된 부분이 개인적으로 아쉽고요!

 

멧돼지처럼 변한 모습은 호불호가 있었습니다. 

 대형 SUV만의 당당한 느낌이 좋았지만 감각을 포함한 디테일은 볼 때마다 조금 아쉽게 생각되었어요!

  

콘셉트와 양산차의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느낌이 많이 다르죠?

 헤드램프와 그릴이 통합된 디자인은 지금 보면 투싼과 판박이 느낌이죠?

 하지만 양산차는 굵은 그릴 테두리가 경계로 삽입되면서 주간주행등, 헤드램프를 분리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죠! 

 어깨 깡패처럼 좌우로 딱 벌어진 콘셉트 디자인과 달리 굵은 그릴에 시선을 뺏기면서 상대적으로 좁은 어깨가 되었습니다.

콘셉트에서 주간주행등이 범퍼 좌우 끝에 세로로 위치했지만, 양산차는 헤드램프 안쪽으로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당시만 해도 현대차가 다양한 주간주행등 디자인을 선보이게 될지 상상하기 힘들었죠!

 그릴 내부 패턴도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결국 두꺼운 입술과 같은 그릴 테두리만 유지되었죠!

 하지만 너무 두터워서 멧돼지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3년이 세월이 지난 지금에 다시 보니, 투싼과 닮은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현대차 내부적으로 SUV에 패밀리룩을 적용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현대차가 계획이 있었구나!

  

 그리고 최근 포착된 테스트 차량을 보면, 두터운 위장막 커버로 가려져 있지만... 

 HDC 2 그랜드 마스터 콘셉트 디자인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었죠? 

 이전 영상에서 조금 흥분된 마음으로 알려드렸었죠?

 드디어 페이스리프트에서  HDC 2 그랜드 마스터 디자인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속한 예상도를 공개하시는 갓차님 채널에서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입니다.

 확실하게 느껴지는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예상됩니다.

 초기 예상도임을 감안하고 본다면 기존 팰리세이드 보다 정말 많이 다듬어진 느낌이죠?

 

 하지만 약간의 아쉬운 점도 있는데, 양산차에서는 투산에 먼저 적용된 디자인이라서 

 이게 하위 차량에 먼저 적용된 디자인이 상위 차량으로 이어지면 상대적으로 아쉽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반대로 상위 차량의 디자인이 하위 차량으로 적용되면, 미니 또는 작은 팰리세이드 이런 식으로 불리게 되는데...

 이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팰리세이드에 먼저 이 디자인이 적용되었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투싼과 비교해 봤어요!

 디자인 구성 요소가 비슷한 느낌이라서 그런데 이질감이 없네요!

 누가 보더라도 형같이 보이고, 동생처럼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주간 주행등도 비슷하게 적용될 것 같은데, 3구 LED 헤드램프가 6구 LED 헤드램프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부분은 팰리세이드만의 차별성을 위한 디자인이 보이네요!

 범퍼 바깥에 있는 세로 타입 디자인도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게 될지는 포착될 테스트 차량을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이 부분도 점등이 된다면, 압도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게 될 것 같은데, 꼭 적용되길 기대해 볼게요!

 

 기존 팰리세이드와 비교해 봤어요!

 투싼과는 다르게, 기존 팰리세이드와는 많이 다른 느낌이죠?

따라서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전면부 디자인은 거의 풀체인지 수준이 될 것 같네요!

 기존 팰리세이드는 그릴 상부를 감싸는 디자인이 제공되었는데,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투싼이나 쏘나타, 그랜저처럼 그릴 상단부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될지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

 좋은 예상도를 제공하시는 갓차님 감사합니다!

 갓차님의 예상도는 시간이 지날수록 적중률이 높아지는데, 더욱 디테일 강화될 다음 예상도가 기대가 되네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그런데 말입니다! 투싼도 이렇게 변신했고....

  

그렇다면.. 다음 차례는 누구일까요?

 싼타페!

  

싼타페 풀체인지는 어쩌면 투싼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를 닮았을 것 같네요!

  

 지금은 당연히 상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추후에 출시된 싼타페 디자인도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된 팰리세이드 전면부 디자인을 예상해 봤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후면부 디자인도 함께 예상해 보시죠^^

  

 오늘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