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이 차량이 그랜저 풀체인지 테스트 차량? 사전 계약에서 절반 팔아치운 싼타크루즈! SANTA CRUZ! Pickup Truck!

반응형

이슈 체크! 그랜저 풀체인지 테스트 차량? 사전 계약에서 절반 팔아치운 싼타크루즈! SANTA CRUZ! Pickup Truck!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남자들의 자동차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시장에서 화제가 되었던  두 가지 이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주말이었죠?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는 한바탕 난리가 발생했죠!

남자들의 자동차 카페에 올라온 이 사진 때문인데요!

이 사진이 보배드림 등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온라인에 삽시간 퍼지면서 난리가 났습니다. 

출시 전에 두터운 위장막 커버를 장착한 차량이 발견되면 누구나 신기하네? 이런 시선을 쳐다보죠?

하지만 이 차량은 달라도 많이 달랐죠?

이유는 그릴에 화살표처럼 생긴 주간주행등 때문이었는데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마다 자신의 성격을 알리는 다양한 디자인의 주간주행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우주선을 닮은 스타리아 주간주행등은 마치 미래에서 온 자동차와 같은 디자인이죠?

 

탐켄치를 닮았다는 싼타페 주간주행등은 도깨비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의 주간주행등입니다.

 

날개를 좌우로 펼친 것 같은 독특한 디자인의 투싼은 개성 있는 모습으로 언제 보더라도 이 차량이 투싼임을 쉽게 알 수 있는 주간주행등이죠?

 

▲ SOURCE : 남자들의 자동차 

그런데 말입니다! 포착된 테스트 차량의 경우 마치... 그랜저와 같은 화살표 같은 도트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네요!

   

 

그릴에 도트 형태 디자인이 제공되는 차량은 그랜저 뿐이 없기 때문에, 지난 주말 내내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를 뜨겁게 만든 것 같아요!

 

동시에 비교해 보면 도트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부분에 있어서는 그랜저와 정말 비슷한 느낌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자동차 시장에서 주인공 역할을 하고 있는 그랜저 풀체인지 차량이 아닐까? 이슈가 되었습니다.

 

후면부 사진도 포착이 되었는데, 완전히 촘촘하게 가려져 있다 보니, 테일램프 디자인조차 알 수 없네요!

다만 듀얼 트윈 머플러 팁 정도만 노출되어 있는데, 스포티한 느낌이에요.

측면부 벨트라인과 DLO에는 크롬 장식이 되어 있지 않는데, 그랜저와 다른 분위기죠?

 

현재의 그랜저는 마름모 형태의 머플러 팁과 벨트라인과 DLO는 크롬으로 마감되어 있어요!

 

▲ SOURCE : 남자들의 자동차 

주말 내내 뜨거운 이슈가 되었던 이 차량은 중국 전략 차량인 라페스타 후속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사이드 미러의 위치를 보면, 현대차는 중형급 이상에 도어에 사이드 미러가 부착된 형태인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쟁 차량인 K8을 보면 도어 쪽에 제공되는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를 볼 수 있죠!

그런데 새롭게 출시된 그랜저 풀체인지에서 K8에 제공된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제공되지 않을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 SOURCE : 남자들의 자동차 

그릴에 도트가 있지만 그릴을 감싸고 있는 테두리 디자인은 쏘나타와 라페스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죠?

 

그릴을 감싸고 있는 보닛의 디자인은 라페스타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특히 사이드 미러의 위치도 동일하죠?

보닛 디자인은 쏘나타와 유사한 느낌인데, 쏘나타 그릴에 도트 디자인을 적용한다면 테스트 차량과 비슷할 것 같아요!

하지만 쏘나타는 이미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포착된 테스트 차량처럼 나오기는 힘들 것 같아요!

 

   

 

▲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 HITEKRO 유튜브 채널

이번 이슈를 통해서 그랜저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고, 이쯤 되면 그랜저 풀체인지가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더라도 그랜저의 흥행에는 영향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신형 K8이 출시되고, 사전 계약에서 그랜저를 뛰어넘었지만...

 

▲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 뉴욕 맘모스 유튜브 채널

실제 판매량에서는 그랜저를 뛰어넘지 못하고 있는데, 대한민국에서 그랜저만큼 브랜딩이 잘 된 차량은 없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주말에 한바탕 이슈가 되기는 충분했던 것 같네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두 번째 소식은 미국에서 생산을 시작한 소형 픽업트럭 싼타크루즈입니다.

싼타크루즈의 소식은 국내에서 가장 먼저 알려드렸던 것 같은데, 저도 관심이 있는 차량이라서 사전 계약 소식도 알려드렸죠?

출시 전 부터 유니보디를 기반으로 만든 픽업트럭이라는 이유로 약한 차대로 오프로드를 달린다고?

정말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던 차량이 산타크루즈였어요!

 

픽업트럭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시장의 경우 "픽업트럭=프레임 보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죠?

하지만 SUV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지프도 그렇고,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진 랜드로버의 차량도 최근에는 유니보디 즉 모노코크로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렉스턴 스포츠가 픽업트럭을 대표하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픽업트럭은 프레임 바디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이런 상황에서 미국 시장에 출시된 싼타크루즈는 모노코크로 제작된 차량이면서, 미국 시장에 없는 가장 작은 사이즈의 픽업트럭이죠!

미국 시장은 픽업트럭이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픽업트럭의 본 고장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싼타크루즈의 도전은 무모하다는 시각이 더 많았습니다.

   

하지만 우려와 달리 사전 계약에서 올해 생산량에 절반이 판매가 되면서 싼타크루즈의 성공 가능성은 크게 높아진 상황입니다.

투싼을 베이스로 만든 팰리세이드만한 차량인 싼타크루즈는 SUV와 픽업트럭의 장점을 모두 살린 SAV(Sport Adventure Vehicle)로 주중에는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고, 주말에는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한 차량이죠!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는 짐을 덮개로 가릴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정리할 필요도 없어요!

 

이렇게 말이죠? 또한 데크 하단에는 특별한 공간이 제공됩니다.

 

추가 공간에 얼음과 함께 시원한 음료수를 넣고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개를 제공하기 때문에 파티가 끝나면 하단으로 물을 내보낼 수 있어요.

 

싼타크루즈는 경쟁 차량 대비 가장 풍부한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투싼과 닮은 강인한 디자인과 픽업트럭 대비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과 거주성은 픽업트럭의 고향인 미국 시장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안정적인 출발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최근 국내 도로에서도 자주 포착이 되면서 국내 출시 여부도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현대차에서 정확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상황이라서 이 부분은 정확한 소식이 들린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제조사가 만든 픽업트럭이 픽업트럭의 본 고장인 미국 시장에서 관심을 일으킨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놀랍고 응원하고 싶네요!

오늘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조금 덥고 끈적하지만 멋진 하루 보내세요!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