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양산차에 가까워진 스타리아 포착! 스타렉스 후속 풀체인지! minivan Staria US4!

반응형

양산차에 가까워진 스타리아 포착! 스타렉스 후속 풀체인지! minivan Staria US4!

 

사진 현대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현대차 미니밴 스타리아의 출시가 정말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최신 예상도와 함께 양산차에 가까워진 테스트 차량의 특징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기아차 최대 기대작이었던 K8이 공개가 되었고, 다음 타자는 현대차 미니밴 스타렉스 후속인 스타리아가 출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타렉스 후속인 스타리아는 스타렉스가 보유한 '승합차', '상용차' 이미지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사용할 수 있는 'MPV(Multi Purpose Vehicle)' 이미지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되며, 덕분에 독보적인 미니밴 역할을 했던 카니발의 경쟁자 역할까지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출시 시점도 윤곽을 나타내고 있는데,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4월 경에 생산 일정이 확정될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에 4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벌써 2월 말인데, 앞으로 50 여 일이 지나면 공식 이미지가 공개될 것 같네요!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신속한 예상도는 공개하는 갓차 채널에서 최신 스타리아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출시가 다가오면서 위장막도 조금씩 베일을 벗고 있기 때문에, 이번 예상도는 양산차에 많이 가까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선명하게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그릴 디자인이 완전하게 공개되어 있으며, 두터운 검정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되고, 위장막 테이프로 가려져 있습니다. 

현재 시점으로 본다면 이 차량은 양산차를 위한 마지막 테스트 차량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그릴 바로 위에는 센서 또는 카메라로 예상되는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보디 컬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차량을 많이 사용하는 노랑 색상 차랑 이네요! 

 

갓차 채널의 스타리아 예상도는 보면, 노랑색 차량이 있어서 먼저 보여드립니다. 

전면부 디자인의 핵심은 주간주행등은 기존 헤드램프 위치에 있다 보니 마치 헤드램프와 혼동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좌우로 슬림한 로보트 눈과 같은 디자인 때문에 아이언맨과 닮았다고 알려드렸는데, 위장막 차량에서 중앙 부분이 램프처럼 보여서 중앙에도 셀토스타 쏘울과 같은 차량처럼 점등이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는데요!

 

영상을 보시고 구독자분께서 알려주셨는데, 넥쏘처럼 중앙 부분이 점등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신차 채널을 운영하다 보니 구독자분들께서 확인된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시는 경우가 많은데, 소중한 정보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신 차량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카디프 그린 색상은 진중하면서 멋스러운 느낌인데,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의 스타리아와 예상보다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기존 스타렉스와 비교한 예상도인데, 풀체인지 주기가 오래되다 보니, 구식 차량과 신식 차량을 비교하는 것처럼 디자인에 있어서 큰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타렉스와 유일한 공통점이라면 박스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후면부 예상도를 보면, 폭포수처럼 떨어지는 세로 타입 테일램프를 볼 수 있습니다. 

후면부의 절반 정도를 차지할 것 같은데 카니발보다도 전고가 높은 차량이 스타렉스인데, 지금까지 출시된 국내 차량 중에서 제 생각에는 가장 긴 테일램프를 선보이게 될 것 같습니다.

   

세로로 긴 형태라서 시퀀셜 타입 방식을 예상하기 힘들었지만, 포착된 테스트 차량에서 시퀀셜 타입 램프가 확인되었는데, 귀엽고 독특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사업자를 포함한 현금 수송 차량으로 잘 어울릴 것 같은 블랙 색상 예상도입니다.

 

실제 차량도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예상되는데, 경쟁 차량인 카니발 보다 압도적인 전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스타리아는 캠핑카 등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내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실내 예상도는 좀처럼 보기 힘든데 유튜브 "30-inch wheel" 채널에서 공개했습니다.

기존에 디자인을 완전히 버리고 모든 것이 새로운 디자인을 변경이 될 거 같은데, 포착된 테스트 차량에서 플로팅 타입 계기판과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계기판의 세부적인 디자인을 포함한 대시보드의 레이아웃은 최근 출시된 투싼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스타리아는 매립형 방식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위로 솟은 플로팅 타입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기어콘솔을 포함한 디테일은 차이가 있으니 가볍게 참고하세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그런데 말입니다. 출시가 다가오면서 위장막 커버도 노출 수위가 높아지는데, 번호판 위쪽을 보면 테일램프가 한 줄로 연결된 것 같은 디자인이 새롭게 포착되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최신 차량에서 테일램프가 한 줄로 연결되는 디자인이 선보이고 있는데, 어쩌면 스타리아에도 테일램프와 테일램프가 연결되는 디자인이 적용되는 것일까요?

 

▲ 찌그러진본넷님 / 보배드림

기억하실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초기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테일램프 사이에 연결된 디자인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포착된 차량에도 한 줄로 연결된 것 같은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램프를 보면 LED가 적용된 고급형 차량인 것을 짐작할 수 있는데, 고급형 차량에서 제공되는 디자인 또는 카니발처럼 스타일 옵션을 통해서 LED 램프가 제공되는 것처럼 스타리아도 비슷한 구성일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유는 카니발과 스타리아는 사업자 용도의 차량으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가격을 낮춰야 하고 이런 이유 때문에 스타일 옵션 등으로 제공하게 되는데, 스타리아도 비슷한 구성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 기존 스타렉스와 다른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열 도어 손잡이과 2열 도어 손잡이를 보면 기존 차량과 다르다는 점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스타렉스 1열 도어 손잡이를 보면 세로 타입 손잡이가 제공되고, 2열 도어 손잡이는 가로 타입 손잡이가 제공됩니다.

 

"스타리아 클럽"에서 공개한 사진을 보면, 2개의 손잡이 모두에 가로타입 손잡이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1열과 2열에 작은 버튼이 제공되는데, 1열은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로 예상되며, 가볍게 손을 넣으면 열리는 방식이고, 2열은 슬라이딩 도어라서 버튼은 가볍게 누르면 작동하는 방식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스타렉스의 경우 어느 정도 힘을 주고 작동하는 물리적인 방식이었는데, 신형이 좋기는 하네요^^

상용차의 투박함을 버리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사용할 수 있는 'MPV"로의 차량으로 변모하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방패를 연상시키는 휠 디자인도 개성 있게 느껴지는데 다양한 모습으로 출시될 스타리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기존 스타렉스의 경우 캠핑카

 

어린이보호차

 

하이루프

 

구급차

 

휠체어

 

3밴 냉동차까지 출시가 되었죠?

정말 등 다양한 차량으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MPV 차량으로 출시가 될 것 같네요! 

특히 핑카의 경우 카니발보다는 압도적인 활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스타렉스 후속 스타리아의 출시가 정말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참! 구독자분들께서 스타리아와 관련되어서 궁금하신 질문을 모아서 자동차 전문가이신 고민수 반장님과 궁금증을 풀어드렸는데, 아직 못 보신 분들이라면 이전 영상을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양산차에서 확정된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식을 듣기 위해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셔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 구독을 통해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