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올 뉴 렉스턴 공개! 사전 계약 시작! 팰리세이드 뛰어넘는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SSANGYONG REXTON FACELIFT Design!

반응형

올 뉴 렉스턴 공개! 사전 계약 시작! 팰리세이드 뛰어넘는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SSANGYONG REXTON FACELIFT Design!



사진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어제 쌍용차의 부활을 알리는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올 뉴 렉스턴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전 계약이 시작되면서 판매가격도 공개가 되었는데, 어제 하루 곰곰히 고민을 했네요.


빠르게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내가 직접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세부적으로 고민해 보고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다가 저는 구독자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쪽으로 이번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사전 계약과 함께 임영웅씨의 추가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보시죠!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걱정 따위는 날려버려! 렉스턴이니 믿고 간다!


쌍용차와 렉스턴에 걸고 있는 기대를 잘 함축한 것 같은데, 그렇다면 과연 믿고 선택할 수 있을까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드디어 사전 계약이 시작되고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오호 멋진데요! 웅장하고 고급스럽고, 미안하지만 중국 디자인 느낌도 많이 사라지고, 이 정도라면 전면부는 경쟁 차량과 충분히 한판 승부를 해볼만 할 것 같아요!





좀 더 고화질 사진을 찾아보니, 확실하게 디자인이 좋아졌네요!


이 차량은 블랙이 강조된 더 블랙 최상위 트림 차량으로 예상됩니다.


   


"ㄷ"자 형태의 주간 주행등은 점이 연결된 형태라서 어색한 느낌일 것 같았는데 점과 선이 연결된 디자인으로 강렬한 전면부 인상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블랙색상으로 외관과 실내 디자인의 감성을 대폭 강화한 최상위 트림인데, 루프, 휠, 그릴 등 모든 것이 블랙이네요!


남자는 블랙이죠?  더 블랙 트림은 뒤에서 한번 더 세부적으로 체크해 볼께요!





좀 더 밝은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부분 변경인 페이스리프트인데, 쌍용차의 디자인도 수준급으로 발전했네요!




기존 렉스턴과 비교해 보면, 어색하게 느껴지던 선들이 다듬어지고, 그릴이 훨씬 커진 것인데, 디자인 차이는 환골탈태 수준이네요!





공식 사진이 오픈 되었는데, 그냥 넘어갈 수 없죠?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약간의 각도 차이는 있지만, 정말 위풍당당한 느낌이네요.


세부적인 비교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훨씬 좋습니다. 특히 최신 디자인 트렌드가 반영되면서 최신 차량답게 느껴진다고 할까요? 





더 이상 진부한 디자인의 렉스턴이라는 표현을 적어도 전면부에서는 틀린 말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디자인을 잘하면서 그 동안 왜 참았던 겁니까?


지난 영상에서 엠블럼이 변경되는 이유가 쌍용차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신뢰도와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초심을 되찾기 위함"이라는 비장한 각오라고 알려드렸는데, 개인적으로 이게 쌍용차의 본 모습이죠! 


좋은 의미로 받아들이고 싶네요!




참고로 휠 하우스를 감싸는 두터운 몰딩의 경우 "더 블랙" 트림에서만 제공되는 디자인으로 4륜 기반의 오프로드에 적합한 디자인이 차별적으로 적용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더 블랙 트림이 아닌 경우 기존과 동일한 얇은 몰딩이 제공됩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후면부 디자인도 살펴보겠습니다. 일부로 각도를 돌린 것 같은데요.





좀 더 쉽게 비교할 수 있게 원래의 상태로 돌렸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테일램프와 하단에 "L"자 디자인의 리플렉터, 페이크 머플러가 디자인 요소로 추가되었네요!


하지만 전면부처럼 완전히 다른 차량같은 느낌은 확실히 덜한 것 같네요.


좀 좋아졌다! 이 정도라고 할까요?





기존 차량과 비교해보면, 후면부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다른 느낌을 받게 되네요!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기존 엠블럼이 사라지고, 해당 위치에는 레터링이 제공됩니다.


테일램프는 상하의 폭이 얇아지면서 좀 더 최신 차량 다운 디자인에 내부 그래픽까지 변경이 되면서 심플한 느낌입니다.


리플렉터의 위치는 동일하지만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를 없애고, 페이크 머플러를 디자인 요소로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을 하게 된 이유는 무게 중심을 바닥쪽으로 낮추려는 의도로 보이는데요..





후면부는 조금 아쉬운 느낌도 있는데, 바디온프레임 특성상 차체를 프레임 위에 올려놓는 방식이라서 전고가 높은데,


페이스리프트에서도 머플러와 같은 디자인 요소로 껑충해 보이는 디자인을 극복하려고 했지만,


전면부 디자인만큼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못하는 것 같아요!


페이스리프트이기 때문에 원가를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한 점도 있을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실내도 보셔야죠? 스노우 베이지 퀼팅 인테리어인데, 아늑한 느낌이네요!


고급스러운 퀼팅 소재를 많이 사용할 것을 알 수 있는데, 좌우 날개쪽과 엉덩이를 받치는 좌우에서 퀼팅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센터패시아는 기존과 동일하며, 도어트림의 경우 다이아몬드 패턴이 기존 보다 훨씬 촘촘해졌네요.


   


새로운 전자식 기어 노브까지 적용되면서 좋아졌는데, 신규 구매자 보다는 기존 구매자가 쉽게 체감할 수 있을 것 같고, 최신 차량과 비교해 본다면 개선되었지만 플래그십이라는 급을 고려하면 조금 부족한 부분도 있네요.


처음 이 사진을 보고 오호.. 이렇게 생각된 것이 있는데 대시보드 마감 소재의 컬러가 진한 브라운입니다.


블랙이나 그레이로 일괄된 다른 차량과 달리 렉스턴에 브라운 마감은 잘 어울릴 것 같은데, 


 



사전 계약표를 보면, 브라운 대시보드는 스노우 베이지에만 볼 수 있는데, 다른 색상에서는 선택조차 안되는 것인지 추가 확인이 필요해 보이네요!

 




운전석에서 바라온 센터콘솔 디자인은 기존 렉스턴만의 둔탁함을 버리고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경쟁사의 경우 다이얼 또는 버튼식 변속기가 제공되지만 손에 감기는 맛이 있는 기어노브는 디자인을 포함해서 세련된 느낌이네요! 





운전자 공간의 경우 계기판, 핸들, 기어콘솔이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변경된 것인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기존 운전자 공간을 잠시 보시죠? 


 




핸들 디자인이 달라졌고, 운전자에게 핵심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판이 달라졌습니다. 


기어노브의 디자인도 달라졌죠?





사전계약에서 세부적으로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은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입니다.


12.3인치가 주는 정보력은 대단한데, 쌍용차의 디지털 클러스터에는 지도가 표시되는 맵인 방식입니다.


이런 부분은 쌍용차가 현대나 기아차 보다 잘하고 있는 부분이죠?


코란도에서는 블레이즈 콕핏이라고 불렀는데, 올 뉴 렉스턴에 제공되면서 완전히 신차처럼 느껴질 것 같네요!


   


특히 최첨단 반자율 주행 기술이 모두 제공되기 때문에 체감은 제법 클 것 같습니다.


실내외 디자인 변화는 이 정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은데, 가격도 쉽게 살펴보겠습니다.






새로운 렉스턴의 가격은 어떻까요?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된 렉스턴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트림은 어떤 트림일까요?


풀 옵션이 정답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자신에게 맞는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영상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이번 영상은 여기까지 알려드리고, 다음 영상에서는 최상의 가성비 트림은 제가 살펴본 그대로 솔직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전 계약이 시작되면서 렉스턴을 포함한 쌍용차는 다시 한번 부활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쌍용차 화이팅!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