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신형 엔진 루머! 달라지는 점! Genesis G70 facelift Design!

반응형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신형 엔진 루머! 달라지는 점! Genesis G70 facelift Design!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에 영상으로 하반기에 출시될 G70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 변화를 중점으로 알려드렸습니다.



# 아직 못 보셨다면 하단의 영상을 먼저 참고하세요!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이지만, 풀체인지 수준의 외부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서 감히 2세대 G70이라고 표현해도 좋을 만큼 외부 디자인의 변경 폭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G70이 날렵한 디자인으로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면, G70 페이스리프트는 벤츠를 닮은 것은 우아한 느낌의 디자인이 예상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이런 디자인을 특징은 렌더러로 활동 중이신 다미님의 예상도가 잘 반영이 되어 있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영상에는 수백 개의 댓글 반응을 볼 수 있었는데,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과 동시에 쓴소리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은 현대차에서도 모니터링을 할 것 같은데, 가볍게 보고 2부 영상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디자인이 기대가 된다!


가장 많은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면부는 기대가 많이 되는데, 후면부 디자인이 조금 걱정된다




2. 상어 아가미가 사라지는 것이 좋다!


예상외로 많았는데 측면부 가니쉬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3. 2열 실내 공간을 개선해 달라!


좁은 크기를 키워달라!



4. 젠쿱의 부활이다!



5. 엔진이 2.5T 3.5T가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확인해 달라!



6. 실내에 앰비언트 꼭 넣어달라!



7. 독일 구독자의 진지한 반응도 볼 수 있었습니다.


독일에서도 제네시스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다니 좀 놀라운 반응이었습니다.



8. 기존 G70은 BMW, 페리는 벤츠 닮았다.


대략 8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지난 시간 동안 질문 주셨던 부분 중에서 가장 루머가 많고, 잘못 알려진 엔진 정보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 전에 댓글 반응에서도 보셨겠지만, 새롭게 출시될 차량에 대해서 제조사가 공식 발표하지 않는 내용이라서 제원에 대한 궁금증이 높은 것을 당연한 것이겠지만, 확인되지 않는 루머를 마치 사실처럼 말하는 것은 정말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검색해 보시면 찾을 수 있는 G70 페이스리프트와 관련된 매체의 기사의 내용인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매체들이 왜 정확하지 못한 정보를 생산하는 것이 아닐까?


소비자는 자신이 구입할 차량의 정보를 얻는 방법은 다양한데, 그중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정보는 전문 자동차 매체의 관련 글과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G70의 경우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3.3 가솔린 터보를 제공하는데, 새롭게 출시될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새로운 엔진인 2.5와 3.5 엔진이 새롭게 제공된다는 내용입니다.


집 다음으로 가장 비싼 가격을 지불하는 자동차인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지 않을까요?




전문 매체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공신력 높은 채널을 이용하는 것인데, 매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정확성은 사라지고 언제부터인가 빈 껍데기라고 할 수 있는 신속함만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노력하지 않는 신속함 남고 정확성이 없다면 스팸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제네시스의 정확한 소식을 제공하는 G80 CLUB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된 G70 페이스리프트에서 새로운 엔진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말이 사실일까요? 제가 구독자분들께 정보를 전달해 드릴 때에 관련 카페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전장 부품 업체를 통해서 사실 여부를 확인합니다.


최소한 2차, 3차 확인된 정보를 알려드리기 때문에 때로는 소식이 왜 늦어지는 것인지에 대한 항의로 받게 되는데, 신차 정보를 제공하면서 확인되지 않은 정보는 정보가 아닌 스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에서 새로운 엔진을 제공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을 100%라고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채널에 영상은 계속 남아 있고 G70 페이스리프트는 하반기에 출시가 되니 비교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쏘렌토 출시 과정에서도 크기 관련 루머가 있었고, 최근에 출시된 아반떼에서는 루머가 있었으며, 곧 출시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에서도 동일하게 신형 쏘렌토보다도 더 커진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하반기에 출시된 투싼의 경우도 싼타페 보다 더 커진다고 루머가 돌고 있는데,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일반 소비자와 달리 관련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부지런히 움직이시면 세부적인 정보를 아니더라도 대략적인 정보를 유추할 수 있는데, 발로 뛰고 머리로 정리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성이 없는 신속한 정보만 제공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뛰어다니면서 파악하고 있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발로 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G70 페이스리프트에서 신형 엔진 루머는 이 정도로 정리하겠습니다.


구독자가 아직 적다 보니 채널의 영향력이 작은데, 정확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실내에는 추가적인 변화가 있습니다.


댓글 반응에서도 문의가 있었는데 리마인드 차원에서 알려드리면, 내비게이션 사이즈가 작다는 불만이 많았죠?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10.25인치 크기의 와이드 내비게이션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이 정보를 알려드리는 이유가 있는데 계기판도 개선이 될 예정입니다.


G70은 고급형 계기판인 디지털 방식과 기본 계기판인 아날로그 계기판을 제공합니다.





아날로그 계기판도 사용하기 불편함이 없는 좋은 시인성을 제공해 주는데, 중앙에 7인치 크기의 TFT LCD가 제공됩니다.





7인치 LCD가 8인치로 사이즈를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1인치의 차이가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1인치는 2.54cm 이 기 때문에 쉽게 변화를 인식할 수 있는 수준의 사이즈입니다.  




또 다른 변화는 없을까요?





제원의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변경되는 것을 파악이 되는데, 따라서 2열 공간을 개선을 희망하는 분들이 많지만 현재까지 파악된 내용으로는 2열 공간 개선은 힘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부분은 제 생각이니 가볍게만 참고하시고, 출시 전까지 계속 확인해 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롭게 출시될 G70에는 어떤 외관 컬러가 새롭게 제공될까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G80 CLUB에 따르면 무려 19개의 컬러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레이, 메탈, 화이트 벨벳 매트는 신설된 컬러입니다. 블랙과 블루, 레이싱 그레이, 로열 블루도 새로운 컬러입니다.


실버와 화이트, 레드, 카디프가 제공됩니다.





사하라 베이지, 핀도스그린, 멀버른 그레이, 태즈먼 블루, 포르투 레드, 화이트, 세도나 브라운, 골드코스트 실버 색상도 새로운 컬러입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거의 20종류에 가까운 외관 컬러서 제공되기 때문에 너무 많은 것이 아닐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제 생각에는 G70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과 유럽시장, 중국이나 호주까지 수출되기 때문에 다양한 컬러를 추가하게 된 것 같습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새로운 디자인에 새로운 컬러가 제공되면서 멋진 디자인이 기대가 되네요!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아직 알려드려야 할 정보가 많지만, 영상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이번 영상은 여기까지로 마무리하겠습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다음 3부 영상도 기대해 주시고, 정확한 정보를 꾸준하게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구독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제네시스와 관련된 정확한 소식을 제공하는 GV80 CLUB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새롭게 출시될 카니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 1부! 하반기 출시될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 신차 출시 일정!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카니발 풀체인지!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투싼 풀체인지!





  1부! 벤츠 닮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비교 분석!





▼ 2부! 제네시스 두번째 SUV! GV70 실내공간! 예상 사이즈! 역대급 디자인! Genesis GV70





▼ 8부! 확실히 달라진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 공간 분석! 시에나 오딧세이 잡는다! 미니밴! 





▼ 10부! 하극상 없다! 투산 풀체인지 외부,실내공간 예상 사이즈! (feat. XM3,QM6,싼타페)





▼ 그랜저 킬러! 3세대 K7 풀체인지 포착! KIA K7 3GEN cadenz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