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9부 카니발 풀체인지! 확인된 9가지 정보! 미니밴! kia 4gen carnival sedona ka4 minivan!

반응형

9부 카니발 풀체인지! 확인된 9가지 정보! 미니밴! kia 4gen carnival sedona ka4 minivan!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빠른 신차 소식은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을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새롭게 출시될 4세대 카니발의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리고 있는데, 벌써 9부의 영상으로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 9부 영상에서는 확정된 9가지 소식을 중점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니발의 정확하게 빠른 소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카니발 멤버스와 함께 확인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네이버 카페 > 카니발 멤버스





첫 번째 소식은 가장 궁금해하신 정보 중에서 중요한 차량의 크기입니다. 


기존 카니발의 경우 차량 길이에 해당되는 전장은 5115mm, 너비에 해당되는 전폭은 1985mm, 높이에 해당되는 전고는 1740mm, 실내 거주 공간을 가늠하는 축거인 휠베이스는 3060mm입니다.


5미터가 넘는 차량은 국내 기준으로는 카니발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환경을 고려한다면 더 이상 커질 수 없는 사이즈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떤 부분에 변경이 있을까요?






카니발은 국내 주차장 환경을 고려했을 경우에 최대 사이즈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 이상 커지기 힘들 것 같습니다. 


확인된 소식으로는 차량 길이에 해당되는 전장이 기존 보다 50~60mm가 증가하여, 5170~5180mm의 사이즈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국내 주차장의 사이즈는 긴 쪽에 5미터 * 짧은 쪽이 2.3 미터인데, 확장형의 경우 5.2미터에 2.6 미터까지 확대되었는데, 5.2미터가 넘지 않으면서 카니발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전장, 전폭, 전고의 경우 미니밴인 카니발의 경우 기존 카니발 정도면 사실상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미세한 변화 정도만 예상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실내 공간인데, 20~30mm의 실내 공간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되며 3세대 플랫폼이 새롭게 적용되었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좀 더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공간은 그동안 불편했던 4열 시트 쪽에 중점적으로 할당되었을 것 같습니다. 기존 카니발의 4열 공간은 법규 승인을 위한 형식상의 공간이어서 동물이 아닌 사람이 타기에는 불가능에 가까운 공간이었습니다.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었다고 해서 실내 공간이 어떻게 늘어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이전 영상을 통해서 여러 번 알려드렸기 때문에 영상 위에 참고하실 수 있게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정보는 카니발의 경우 뒷바퀴 쪽 처짐 현상이 심각했는데, 신형 카니발의 경우 어떻게 개선이 되었을까요?


카니발의 뒷바퀴 쪽 처짐이 심하다는 고객들의 민원이 많았습니다. 특히 트렁크 쪽에 많은 짐을 수납하거나 캠핑 등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처짐 현상은 불만으로 이어졌습니다. 





지난 영상을 보신 분들이라면 포착된 무게가 많이 나가는 하이리무진의 경우 막 출고된 차량도 후면부 처짐 현상이 발생된다고 알려드렸고 포착된 사진을 보면 스프링의 규격과, 스프링을 지지하는 접지 부분도 보강된 것 같다고 알려드렸습니다.


확인된 내용은 뒷바퀴 쪽 처짐 현상에 대해서 민원이 많은 것을 잘 인식했기 때문에 개선된 하체 스프링을 제작하고 현재 테스트 차량에서 시험주행 중이라서 기대해 보셔도 좋을 같습니다.








최근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P1 단계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처짐 현상은 분명히 개선되었을 것 같아서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세 번째 정보는 1.6 하이브리드는 출시가 되는가?인데, 시대적인 요청에 따라서 카니발에서도 하이브리드 출시는 당연히 요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출시되는 초기 물량에서는 하이브리드 생산이 되지 않는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올해가 아닌 내년에는 출시가 될 수 있을까요? 확인된 내용으로는 원래 계획에는 올해 동시 출시를 목표로 했는데, 쏘렌토에서 친환경 인증 문제를 못 받게 되면서 내년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조금 있으면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도 출시가 되기 때문에 동일하게 인증 문제가 대두가 될 것 같은데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을 기다리신다면 비슷한 상황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소식은 기존 카니발 오너분들께 너무나 중요했던 공명음에 대한 개선 부분입니다. 


이 문제 대해서 기아차는 원인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했지만, 현재까지 100% 해결방안이 나오지 않았는데 구조적인 문제점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구조적인 문제점이라는 것은 플랫폼을 바꾸거나 설계 자체를 바꿔야 하는 이런 부분일 것 같습니다. 





공명음의 원인은 충분히 짐작이 가는데, 이 부분이 신형 카니발에서 해결된 것인지가 더욱 중요하겠죠?


공명음 설계한 부분에 대해서 확인된 부분은 없지만 개선된 3세대 플랫폼과 최대한 하체를 보강했다고 하니 당연히 해결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유는 가장 큰 불만의 원인이었기 때문에 이 부분을 해결하지 못하고 신차를 출시한다는 것은 정황상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섯 번째 정보는 최신 첨단 사양인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운전자의 시선을 이탈하지 않고 안전한 운행을 돕는 HUD는 최근 소형 차량까지 확대 추세입니다. 카니발 최초로 신형에 적용되며, 기본 제공 품목은 아니고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광활한 느낌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함께 기존과는 차별화된 운전자 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 같습니다.





 


여섯 번째, 카니발의 경우 가속 페달의 반응이 늦은 편인데, 응답성이 개선되었나요? 


이 부분은 개인마다 차이가 발생될 수 있는 부분인데, 카니발은 덩치가 크고, 대형 SUV보다도 무겁기 때문에 물리적으로도 운동 성능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구매자 입장에서는 개선되길 기대하겠지만 기존 카니발과 크게 달라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일곱 번째, 스티어링 타입이 유압식인가요 전자식인가요?


당연히, 전자식입니다. 전자식이 아니라면 반자율 주행과 같은 최신 기술을 제공하기 힘든데, 이외로 유압식과 전자식 논쟁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구동 손실이 없고, 연비가 향상되고, 정비성에서도 좋은 전자식 방식이 제공됩니다. 





여덟 번째, MDPS 타입은 C 타입인가요? R 타입인가요? 좋은 조향감을 선사하는 MDPS는 R 타입이 제공됩니다. 


최근까지 MDPS에 대한 방식 논란이 많았는데, 스포츠 지향성 차량이나 고급 차량에서만 제공하는 R 타입이 신형 카니발에 제공되는 점은 환영할만한 소식인 것 같습니다. 





아홉 번째, 카니발 풀체인지 hda 반자율 주행 기술이 어느 수준까지 제공되나요?


최신 차량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반자율 주행 기술입니다. 





최신 차량 답게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기술이 제공되며, 수준은 최근 출시된 쏘렌토와 수준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인 HDA와 앞차와 자동으로 거리를 조정해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등 최신 기술이 제공됩니다. 





주차 충돌방지 보조와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와 같은 최신 기술도 포함됩니다.





이번 9부 영상에서는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에 적용될 새로운 9가지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신 카니발  멤버스에 감사합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새롭게 출시될 카니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연못구름 네이버 인플루언스 채널(상단 이미지 클릭)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