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쏘렌토 확정 가격! 출시전 마지막 주행 영상! 하이브리드! 4GEN SORENTO MQ4 HEV!

반응형


쏘렌토 확정 가격! 출시전 마지막 주행 영상! 하이브리드! 4GEN SORENTO MQ4 HEV!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드디어 내일 쏘렌토가 정식 출시가 됩니다. 




# 쏘렌토 관련 영상 리스트



작년 봄에 1부 영상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30여 편의 영상으로 4세대 쏘렌토 MQ4의 소식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오랜 시간 쏘렌토의 소식을 영상으로 알려드리면서 정이 많이 들었는데, 내일 정식 출시가 된다면 시승까지 해보고 쏘렌토와는 당분간 이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쉽기까지 하네요^^




# 영상을 담고 있다보니 영상으로 보시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 온라인 런칭 소식을 알려드리면, 오전 10시 30분경에 기아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관련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총 4분이 온라인 런칭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며 쏘렌토 차량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승까지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 대규모 런칭 행사를 볼 때마다 재미있는 진행을 보고 싶은데, 기아차가 어떻게 준비를 했을지 기대가 됩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주행 영상



정식 출시를 앞두고 쏘렌토의 주행 영상이 네이버 카페 " 클럽 MQ4"에 포착되었습니다. 


그랜저 IG 3.0으로 쏘렌토 영상을 담기 위해서 쫓아갔다고 하는데, 쉽지 않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스포츠 모드였다고 합니다. 


"기대보다 넉넉한 출력을 제공하는 것일까요?"


실제 도로에서 보면 딱 이런 모습일 것 같은데, 쏘렌토 만의 강점인 묵직한 느낌이 좋은 것 같습니다. 





'


바람을 뚫고 나오는 것 같은 사진입니다.  광각으로 찍다 보니 역동적인 느낌이네요!




초기에 해외에서 광고 촬영 현장 사진이 공개가 되었는데 범퍼 하단부가 튀어난 것처럼 보이면서 "돌출된 입"에 대한 디자인 이슈가 있었습니다. 




바로 이 사진이었는데, 하지만 실제 차량에서는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보면 조금 돌출된 느낌인데. 입체적인 디자인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 같네요,.




측면부에서 본 신형 쏘렌토는 많이 걱정하셨던 "돌출된 입" 디자인을 보이지 않는 것 같아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완전히 측면부뿐만 아니라 정측면부에서도 "돌출된 입" 느낌은 없습니다. 





측면부에는 3가지 포인트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가니쉬 디자인으로, 앞 바퀴 위에 가니시, 두 번째는 1열과 2열 도어 하단에 크롬 가니쉬, 세 번째는 C 필러에 상어 지느러미와 유사한 가니시가 포인트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포인트 디자인이 삽입되면서 SUV의 심심한 측면부 디자인을 지루하지 않게 보이는 역할을 합니다. 





현행 쏘렌토는 평범한 아저씨처럼 둥글둥글한 느낌이라면, 신형 쏘렌토는 좀 더 다부진 몸매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 주행 영상

후면부에서 촬영된 영상도 참고하세요! 

브레이크등 작동 모습과 방향 지시등 작동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차선 변경을 위해서 방향지시등이 작동되고 있습니다.






세로 타입 테일램프는 텔루라이드 보다는 팰리세이드를 좀 더 닮은 느낌입니다.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느낌이죠?





후진등이 어디서 제공되는지 찾으셨나요?





위장막 차량에서 소식을 알려드렸을 때 고생했던 부분인데, 후진등은 범퍼 하단에서 제공됩니다.

리플렉터 하단에 투명 네모가 보이시죠? 후진등의 위치입니다. 




# 영상을 담고 있다보니 영상으로 보시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에서 또 하나의 특징은 리어 와이퍼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리어 와이퍼는 어디에 있을까요?  보조 브레이드등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리어 와이퍼가 없다 보니 깔끔한데, 심심한 느낌도 받게 되는 것 같네요.

 





안정적이고 와이드한 느낌의 크롬 가니쉬는 듀얼 머플러처럼 보입니다.

조금 과한 느낌도 있지만 세련된 느낌의 엉덩이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 같네요.



 
저도 아직 실제 차량을 보지 못했는데, 전고가 낮아지면서 작은 느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웅장한 느낌을 좋아하다 보니 웅장하면 좋겠는데,  중형 SUV가 대형 SUV가 될 수는 없겠죠?





안정적인 느낌의 그레이톤 실내는 편안함이 느껴집니다. 
   

도어트림을 포함해서 잘 만든 것 같은데, 2열 승차감은 어떻지 궁금하네요. 실제 시승해 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실내 공간은 이전 세대보다 넓어졌다고 합니다.





신형 쏘렌토는 전장이 10mm가 늘어났지만, 실내 공간은 무려 61mm가 늘어났습니다.

실내 공간을 가늠하는 기준인 휠베이스의 경우 +35mm와 증가했습니다.


2열은 기존 쏘렌토 대비 +93mm가 넓어졌는데 기존 쏘렌토 보다 +14 +93 -46을 더하면 약 61mm 6cm 정도가 실내 공간이 커졌다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


공간은 현대차그룹에 정말 잘 뽑아내는 것 같네요.


이 정도 공간이면 수입 대형 SUV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큰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열이 개인적으로 어떻지 궁금한데, 이 부분은 시승을 통해서 체크해 보겠습니다. 






2열 공간에 다른 사진도 볼 수 있는데 시트의 패턴이 다르고 파이핑이 제공되는 걸 보아서는 상위 차량인 것 같네요!







오늘은 실차가 출시되기 전에 짧은 영상으로 살펴봤습니다. 

다음 쏘렌토 영상에서는 구독자분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실 달라진 점을 준비해 보겠습니다. 

"시승차가 얼른 구해져야 할텐데... 열심히 구해 보겠습니다!"




마지막 정보로 확정된 가격표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프레스티지 3,693만 원, 노블레스 3,973만 원, 시그니처 4,243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개별소비제 적용 전 가격)




디젤 모델 확정 가격 입니다. 트렌디 3,080만 원, 프레스티지 3,370만 원, 노블레스 3,670만 원, 시그니처 3,960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개별소비제 적용 전 가격)




작년에 K5가 정식 출시되고 K5의 달라진 엔진룸과 하체를 박병일 명장님을 통해서 알려드렸었죠?

영상으로 도움이 되셨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이번에도 구독자 분들을 위해서 부탁드려 보겠습니다. 





워낙 명성이 있으시면 바쁘신 분이라서 시간이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구독자분들께서 원하신다면... 들어주실 것 같은데 부탁드리고 달라진 4세대 쏘렌토가 어떤 부분이 더 좋아졌는지 한번 더 체크해 보겠습니다. 





이번 4세대 쏘렌토의 소식을 30 여편의 영상으로 알려드리면서,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는 네이버 카페 "클럽 MQ4"와 함께 콜라보로 전달해 드렸습니다. 



예전에는 혼자 움직여서 소식을 전달해 드렸다면 빠른 정보가 필요한 지금은 콜라보를 통해서 제공해 드렸는데 쏘렌토와 관련된 좋은 정보가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 정식 런칭을 통해서 세부적인 정보를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추가로 확인해 드려야 할 부분이 발견된다면 추가로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시면 연못구름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세요! 


쏘렌토 소식을 포함한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쏘렌토 실차 소식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