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7부! 지금까지 알려진 아반떼의 모든 것! 한방에 정리! AVANTE CN7! ELANTRA

반응형

7부! 지금까지 알려진 아반떼의 모든 것! 한방에 정리! AVANTE CN7! ELANTRA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드디어 내일 7세대 아반떼가 공개됩니다, 


최근까지 국내에서 7세대 아반떼 소식을 가장 먼저 전달해 드리다 보니 양치기 소년이 될 뻔했는데, 이제는 공식 티저가 공개되면서 누명을 벗게 되었습니다. 


지난 아반떼 5부 영상에서 약속드렸었죠? 이번 6부 영상에서 지금까지 알려진 아반떼의 소식을 한방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더욱 세부적인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세월이 정말 빠른 같습니다. 아반떼 1부 소식을 작년 말에 전달해 드렸는데, 그 당시만 해도 아반떼가 올해 3월에 출시된다고 알려드렸지만 거의 믿지 않은 분위기였습니다. 

 

https://youtu.be/Oe2kzPTN9PA






그리고 2부 영상이었죠?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는 올해 초에 알려드렸는데, 아반떼에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고 믿는 분들이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는 혼자만 주장했던 외로운 시기였습니다.


https://youtu.be/k4QUoBpaO2Q







그리고 지금부터 한 달 전에 3부 영상에서는 예상 제원을 통해서 크기를 알려드렸는데, 시장에서 관심 자체가 없고, 현대차의 적극적인 마케팅이 없다 보니,3부 영상으로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이 "7세대 아반떼가 정말 출시가 됩니까?"


이런 질문이 가장 많았습니다. 


https://youtu.be/iRtcXkhWy3Q






하지만 지난주에 현대차에서 공식 티저를 공개하고 나서 출시가 된다는 누명을 벗게 되었죠?


이번 영상에서는 



1. 예상 제원(사이즈)


2. 엔진 라인업 


3. 고성능 N과 하이브리드 출시 일정


4. 위장막에서 발견한 2가지 옥의 티


5. 최초 공개 및 출시 일정 


5가지를 중점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지난주에 멋진 7세대 아반떼 티저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마치 부정적인 삼각떼를 더욱 삼각떼처럼 만들었는데 디자인을 재해석하면서 반응은반응은 현행보다 "휠씬 괜찮다!" "진짜 아반떼야"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7세대 아반떼는 부정적인 삼각떼 디자인을 더욱 삼각떼로 디자인을 재해석했지만 훨씬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티저의 디자인이 예상보다 잘 나온 것 같아서, 티저와 위장막 차량을 비교해 봤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제원에서 일치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시선을 집중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도하게 포장한 티저가 아니라는 점인데,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6부 영상을 참고하세요! 









인간의 커져가는 욕심을 반영하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자동차의 크기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7세대 아반떼는 얼마나 커질까요?




표에서 가장 위에 있는 사이즈가 현행 6세대 아반떼의 사이즈입니다. 표에서 두 번째 줄의 사이즈는 국내 전문 자동차 매체에서 전망하는 예상 사이즈입니다. 


전장 4650mm(+30mm), 전폭 1810mm(+10mm) 전고 1415mm(-25mm), 휠베이스 2720mm(+20mm) 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표에서 세 번째 줄의 사이즈는 연못구름의 예상 사이즈입니다. 위장막 차량으로 비교해 보면 자동차 매체에서 예상하는 것보다는 좀 더 커진다는 것이 제 예측입니다.





전장 4670mm(+55mm), 전폭 1825mm(+25mm) 전고 1415mm(-20mm), 휠베이스 2720mm(+20mm) 로 예상됩니다. 


크게에 대해서 현대차에서 공식으로 언급하지는 않았는데, 최근 대형급 아래의 차량의 경우 몸집을 키웠기 때문에 좀 더 커질 것으로 저는 그렇게 예상하는데,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엔진 라인업입니다. 새로운 엔진이 포함될까요?


현행 아반떼는 1.6 가솔린, 1.6 LPI, 1.6 디젤을 3종류를 제공합니다.


7세대 아반떼는 1.6 가솔린 CVT와 수동 변속기와 1.6 LPI 가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될 것 같습니다.




#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더욱 세부적인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1.6 디젤은 사라질 것 같습니다.같습니다. 따라서 초기 출시에는 1.6 가솔린과 LPI 엔진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더욱 궁금한 것은 이것이겠죠? 하이브리드는 새롭게 출시가 될까요?


자동차 시장에서 대세가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엔진 라인업과 함께 가장 많이 질문을 주실 것 같은데...





▲ SOURCE : 맨 LEE / 유튜브


제가 업계 관계자분들께 알아본 소식으로는 분명히 출시가 됩니다. 또한 N 라인도 출시가 됩니다. 


유튜브 맨LEE 채널의 허가를 얻고 알려드리는 사진인데, 이 차량이 아반떼 N 라인입니다. NN 라인은 기존 아반떼 스포츠와 다른 것인가요? 


아반떼 스포츠라는 이름은 없어지고 N 라인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앗차 / 유튜브 채널 


시기가 다른데, 초기에 출시가 되지 않고, 두 엔진은 빠르면 6월 또는 7월 경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이브리드에 제공된 엔진은 니로에서 제공되는 1.6 엔진과 출력이 조금 낮은 전기 모터가 조합될 것 같습니다. 


N 라인은 1.6 가솔린 터보가 조합될 것 같은데, 최근 선보인 K5와 쏘나타에 터보 엔진이 아반떼에 제공될 것 같습니다.


시승해 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K5와 쏘나타에서 가뿐한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가볍고 작은 차체를 가진 아반떼와 상당히 좋은 궁합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언제 공식 출시가 될까요?


1차 공개는 이미 알려진 대로 3월 18일 수요일 11시에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서 글로벌에 공개가 됩니다.


아반떼는 글로벌에서 쏘나타와 함께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초베스트 차량이라서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에도 불구하고 글로벌에서 공개가 됩니다. 





구독자분들께서는 아반떼가 얼마나 많이 판매가 되었는지 알고 계시나요?


제가 양치기 소년이 되어서 아반떼의 출시 소식을 유튜버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드린 이유가 있는데.. 아반떼는 누적으로 1300만 대 이상을 글로벌에서 판매한 차량입니다. 





국내 차량 중에서 1000만 대가 넘는 차량은 아반떼가 유일합니다. 


쏘나타 900만 대, 싼타페 500만 대인데, 현대차를 글로벌 5위로 만든 일등 공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단하죠?  






 

반면 대한민국 사전 계약 신기록을 세운 쏘렌토는 17일에 한국 시장에서 조용하게 정식 런칭이 됩니다. 


아무리 쏘렌토라고 해도 아반떼와 인지도와 판매량에서는 비교하기 힘들기 때문에 아반떼는 해외에서 공개가 됩니다. 





 

쏘렌토 말이 나와서 잠시 런칭 행사를 살펴보면, 그래도 런칭을 위한 이벤트인데...


경품을 보면, 기아자동차에서 쏘렌토 정식 출시에 제공되는 이벤트 용품이 맞는지...소소한 건 좋은데... 너무 없어 보여서 다시 한번 쳐다보게 되네요^^

   


솔직하게 말하면 동호회 경품 수준으로 진행하는 느낌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가 있겠죠? 







마지막으로 2가지 차별성을 알려드립니다. 


상위 차량인 쏘나타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연결된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제가 알려드렸던 소식인데, 이 소식도 최근까지 묻혔다가 한 장의 사진이 자동차 커뮤니티에 포착되면서 누명을 벗을 수 있었습니다.  


예상되는 사이즈는 계기판 10인치, 인포테인먼트 10인치로 최상위 사양이며, 기본 사양은 아날로그 중앙에 4.25인치 TFT LCD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차 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디지털 키를 전달해서 다른 사람이 차량에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키 기능이, 7세대 아반떼에 디지털 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반떼급 차량에 이런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제조사는 현대차그룹이 유일할 것 같습니다.


"잘하고 있는 것은 칭찬해 줘야죠!"





한편으로는 아반떼가 볼륨 모델이면서 중요한 모델이기 때문에 아반떼에 승부수를 띄우는 것 같습니다.


이번 아반떼 어떤 엔진이 많이 선택을 받을까요? 지금 보시는 화면 위에 여러분은 어떤 엔진을 선택하실 것인지 설문을 남겨놓을 테니 참가해 주세요.





▲ 아반떼 엔진 선호도 설문 조사 /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LjGvjEdwqtl3VtcuqgQ



이번 영상에서는 위장막에서 발견된 2가지 옥의 티까지 알려드리려고 했는데, 영상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여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곧 아반떼가 공개가 되니, 공개 소식과 함께 옥의 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7세대 아반떼 소식이 궁금하면 연못구름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세요! 


아반떼 소식을 포함한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아반떼 소식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