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8부! 쏘렌토 풀체인지 영업자료와 출시 일정! KIA 4GENERATION SORENTO MQ4!

반응형

18부! 쏘렌토 풀체인지 영업자료와 출시 일정!


사진,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제 해외 매체를 통해서 쏘렌토가 공개되면서 17부까지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영상을 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해외 매체인 motor1.com 을 통해서 광고 촬영 중에 실제 차량이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기아차 작심하고 티저를 공개하는 날이었는데, 해외 매체를 통해서 실차가 함께 공개되었으니, 기아차 입장에서는 조금 허무했을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아이러니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 말을 두고 "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해야겠죠?"

   


덕분에 오랜 시간 동안 4세대 쏘렌토를 기다리셨던 분들이라면 렌더링도 보시고, 실차도 보시면서 만감이 교차하는 하루가 되었을 것 같네요^^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유튜브 영상으로 시청하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영상으로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새롭게 적용될 신기술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실제 차량이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면 아쉬울 것 같아서 짧게라도 3세대와 4세대 외부 디자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어제 새벽에 해외에서 공개된 소식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 이동 중에 급하게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쏘렌토에 대한 높은 관심 덕분에 700개 좋아요 반응과 400개 이상의 댓글 반응이 순식간에 달렸습니다.




 

대략적으로 파악해 60% 정도가 "멋지다" 반응이며, 30%가 전면부 디자인이 "좀 더 웅장했으면 좋겠다" 10%가 "이전 세대보다 못하다" 이런 반응인 것 같습니다. 


출시 전에 이 정도 반응이라면 최근 출시된 GV80, 더 뉴그랜저, K5와 비교해 봤을 때 좋은 반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채널의 커뮤니티를 보신 분들이라면 GV80 출시 전에 반응은 무려 90% 이상 부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출시된 이유에는 게 눈 감추듯이 부정적인 반응이 많이 사라졌는데 항상 실제 차량을 보시고 디자인 평가를 하시는 것이 좋다는 이유입니다.

   




디자인이 공개가 되고, 다양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멋지다! 전면부가 아쉽다! 이전 세대보다 못하다! "


동시에 두 세대를 직접 비교해 보면 더욱 확실한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얼짱 각도인데, 볼륨감 있는 보닛 디자인 때문에 이전 세대가 더욱 커 보이는 것 같습니다.반면 4세대는 다이어트를 잘 한 것처럼 근육질로 변신했습니다.




 


전면부가 작아 보인다는 의견과 함께 셀토스 "" 자라는 의견도 볼 수 있었습니다.


두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니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는데, 3구 풀 LED 타입이 아닌 4구 타입도 있기 때문에 함께 비교해 본다면 더욱 유사한 느낌일 것 같습니다. 


호랑이 코에서 진화된 호랑이 페이스 디자인과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더욱 유사한 느낌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린 이유가 있는데 하반기에 출시된 카니발도 동일한 디자인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의외로 측면부 디자인도 많이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살집을 많이 뺀 것 같은 몸매는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전고까지 낮아졌기 때문에 많이 날렵한 느낌입니다.


또한 심심한 측면부에 두 개의 가니시 포인트를 삽입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폭스바겐 최신 SUV처럼 낮은 자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포착된 차량에서는 작은 휠이 적용된 것 같은데, 큰 휠이 적용된다면 느낌을 많이 다를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정말 많이 변화했습니다. 가로 타입 테일램프는 세로로 변경되었습니다. 


번호판 하단에는 쏘렌토 레터링이 새롭게 삽입되었는데 엠블럼 바로 아래에서 트렌드처럼 적용되었는데 번호판 아래도 괜찮아 보입니다.

   


머플러 디자인의 크롬 몰딩 가니시는 좌우가 연결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디테일에서는 입체적인 디자인 요소를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가 되면서 기자와 유튜버 들의 디자인에 대한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아차 내부의 영업자료에서는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사전 계약과 출시 일정은 이전에도 알려드렸던 것처럼 현재까지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2월 20일 사전계약이 시작되고 3월 10일 출시될 예정이지만 코르나 바이러스로 지연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0 디젤 2.2 디젤, 2.5는 자연흡기와 터보 각각으로 2종, 1.6 가솔린 터보+하이브리드가 주력 엔진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은 볼드한 남성적인 디자인, 그릴과 헤드램프가 통합된 디자인으로 타이거 노즈에서 타이거 페이스로 강조 "ㄱ자" 형태의 히든 라이팅 LED 주간 주행등을 제공하며, 수평라인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와이드&스탠스 디자인 / 에어 인테이크 홀과 스키드 플레이트, 에어커튼 적용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 제공 /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 적용까지가 전면부 디자인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버티컬 타입 리어램프로 팰리세이드와 비슷하지만 기아차이기 때문에 텔루라이드와 유사하다고 표현한 것 같습니다.


리어 윈도 상부에는 디자인을 고려한 히든 와이퍼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던 내용입니다. 좌우가 연결된 듀얼 머플러 크롬 몰딩 가니시와 후방 리플렉터를 볼 수 있습니다.




 

넓은 실내 공간을 강조하는 휠베이스가 40mm가 늘어나서 2,820mm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에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쏘렌토 보다 더 커진다는 소식이 있는데, 해당 부분은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실내의 특징으로는 전자식 계기판과 전자식 기어 다이얼, 하위 트림에서는 기어 노브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12.3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2열 독립 시트와 고급감을 살리는 퀼팅 패턴과 스티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영업 자료를 통해서 기아차의 시각을 알려드렸는데 지금 말씀드렸던 내용이 조금 지 대리점에 배치될 카탈로그의 미리 보기라고 할 수 있 때문입니다. 


한 번에 정리해 드렸는데 이해가 가셨죠?





쏘렌토 출시 일정을 알려드리면 2/4일 이번 주 화요일이었습니다. 이미지가 이미 공개가 되었습니다. 


렌더링 이미지가 2월 11일, 차주 화요일에 세부적인 이미지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후 2월 17일 월요일에 엔진과 플랫폼을 포함한 세부적인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쯤에 많이 기다리시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동시에 출시되는지 확정될 것 같습니다.





3월 4일 수요일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서 글로벌에서 정식 공개가 됩니다. 글로벌 네티즌은 어떤 평가를 내리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 source : 클럽 MQ4 / 네이버 카페


이후 3월 10일 화요일에 기자단 시승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장소는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았지만, 최근 출시된 K5는 워커힐에서 진행되었으며, 비트 360에서도 신차를 발표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source : 클럽 MQ4 / 네이버 카페


구매자분들에게는 사전 계약이 필요한지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 2월에 디젤이 600대, 하이브리드가 400대, 3월에 8850대 HEV 1000 여대가 양산차로 제작이 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가솔린과 디젤 모델이 약 9,450대 정도가 될 것으로 파악되며, 하이브리드가 1400대 정도 3월까지 생산되는 것 같습니다.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초기 수량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사전 계약 첫날 몇 시간 정도면 3월까지 물량은 모두 소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가솔린 2.5 터보의 경우 8월 출시가 예상되기 때문에 2.5 터보를 기다리신다면 느긋하게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18부 영상에서는 영업자료를 통한 확인된 내용과 출시 일정을 알려드렸습니다.





2월 20일에 사전계약이 시작되고 3월 10일에 런칭을 하기 위해서는 우환 폐렴 문제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이 해결되어야 할 것 같은데,

지연 없이 4세대 쏘렌토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새롭게 출시될 쏘렌토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 클럽 MQ4 네이버 카페를 참고하시면 4세대 쏘렌토의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headapji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