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내년에 출시될 현대자동차 신차소식! 로드맵, 스케줄, 출시일 Korea Vehicles in 2020! i30,코나,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7세대 아반떼, 투싼 4세대 : 네이버 블로그

반응형

내년에 출시될 현대자동차 신차 소식! 로드맵, 스케줄, 출시일 Korea Vehicles in 2020! i30, 코나,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7세대 아반떼, 투싼 4세대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영상에서는 기아차에서 내년에 출시될 신차 소식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현대자동차의 신차 소식을 알려달라고 요청하셔서 이번 영상에서는 내년에 출시될 현대자동차의 신차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못구름에게 구독자분들은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 신차 소식을 가장 빠르게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추천합니다!





올해 현대차에서도 다양한 신차가 출시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차량 중에서 중요 차량의 특징만 짧게 보겠습니다.





현대차에서 출시된 차량 중에서 가장 기억이 남는 차량은 3월에 출시된 8세대 쏘나타입니다. 


국내 세단 중에서 최초로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현대차에서 대대적인 마케팅을 했었습니다.




# 현대차 그룹의 3번째 플랫폼! 3세대 플랫폼이란?


 





사활을 걸었다고 표현할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노력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쏘나타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부분은 3세대 플랫폼 적용과 함께 히든 라이팅 램프입니다.

 

이후 출시된 차량에는 라이팅 램프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차량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그랜저도 비슷한 경우죠!





두 번째 차량은 현대차에서 선보인 가장 작은 사이즈 SUV 베뉴입니다.


혼라이프와 결합된 초소형 SUV로  새로운 세그먼트를 열었지만, 너무 강력한 상대인 셀토스가 등장하면서 셀토스의 절반 정도의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그랜저 페이스리프트가 최근 출시되었습니다. 천당과 지옥을 동시에 다녀온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지옥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파라메트릭 주얼이라고 표현한 전면부 그릴 패턴과 그릴과 연결된 헤드램프 디자인 때문입니다.


볼 때마다 적응이 되는 것 같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여전히 적응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 조금 난해하다고 생각되는데, 이런 점에서 쏘나타 역시도 비슷하다고 해야 할까요? 


이런 이유 때문에 소비자 입장인 저는 현대차가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여전히 찾고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천국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감성적인 분위기에 실내 공간은 페이스리프트를 뛰어넘는 풀체인지라고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만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새롭게 출시될 제네시스 GV80의 실내보다도 좋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알려드린 3대 외에도 다른 차량들이 출시가 되었지만, 현대차에서 기억에 남는 3대의 차량을 알려드렸습니다.


특히 올해는 기아차의 선전으로 인해서 소개해 드린 3대 정도만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올해 기아차에서 선보인 셀토스, 모하비, K7, K5 정말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내년에 어떤 신차를 선보이면서 올해의 설욕을 다짐할까요?

  







  #. 현대차! 내년에는 어떤 차량이 출시될까?


 

현대자동차는 내년에 어떤 차량을 출시할까요? 새롭게 출시될 주요 차량을 표로 살펴보겠습니다.


출시 일정은 제조사의 상황에 따라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니 감안하시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차종

 구분

 출시 시기

 i30 

 페이스리프트

  2019년 4Q(지연)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2020년 상반기

아반떼

 7세대 풀체인지 (CN7) 

2020년 1Q

 코나

페이스리프트

2020년 하반기 

 투싼

 4세대 풀체인지

 2020년 2Q

 * 2020년에 출시될 현대자동차 로드맵 / 연못구름 유튜브


대중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을 중심으로 순서대로 살펴봤습니다. 지금부터 세부적으로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가 될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2020년 상반기 출시될 차량! i30 페이스리프트!



내년에 출시될 첫 번째 차량은 i30 페이스리프트로 예상됩니다.  i30은 2016년도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i30 페이스리프트는 2019년 말에 출시가 예상되었지만 올해를 넘기는 분위기입니다. 


잘 만든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해치백 스타일의 차량은 아쉽게도 비인기 차량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유럽에서는 인기가 높은 차량인데, 해치백을 대표하는 폭스바겐 골프와 맞짱을 뜨고 있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i30은 고성능 N 라인까지 출시가 되면서 시간이 갈수록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탑기어, 아우토빌트와 같은 해외 유수 매체로부터 가성비 최고의 해치백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데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차량이 되었습니다."





내년에 출시될 i3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 source : 서경G전교1등


출시를 앞둔 i30 페이스리프트가 국내에서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위장막에서 포착된 디자인 특징은 헤드램프에 삼각떼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현행보다 크기가 줄어들면서 날렵한 느낌을 부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실내 공간도 해외 매체를 통해서 포착되었습니다. 


큰 변화는 없지만 디지털 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의 크기를 키우면서 최신 차량 다운 상품성을 높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후면부는 테일램프 내부의 그래픽 변화와 LED 램프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는 머플러는 아쉽게도 현재까지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 찾아볼 수 없습니다. 리얼 머플러는 국내 소비자가 좋아하는 아이템인데 말이죠!





고성능 N 버전에서는 원형 듀얼 머플러가 제공되지만 디자인의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i30에서는 수도꼭지 머플러가 적용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에서는 패스트백 모델도 볼 수 있습니다.  멋진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비인기 차량인 i30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 현대차! 2020년 상반기 출시될 차량!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두 번째 차량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입니다.  단순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이지만 그랜저만큼 높은 관심을 갖는 차량입니다.





싼타페는 국내 차량 중에서 자영업자를 대표하는 포터 다음으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세단 판매량 1위인 그랜저보다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으며, 곧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쏘렌토보다도 높은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싼타페는 내년 초에 출시될 4세대 쏘렌토 때문에 긴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유가 있는데 4세대 쏘렌토는 싼타페 보다 한세대 앞선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4세대 쏘렌토의 소식은 6부까지 영상으로 전달해 드렸는데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위장막을 포함한 세부적인 소식은 현재까지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까지 파악된 정보는 몇 장의 위장막 사진이 전부입니다. 






▲ 굳맨 / 유튜브 


유튜브 굳맨 채널에서 포착한 위장막 차량을 보면 전면부의 경우 헤드램프와 그릴 디자인이 대폭 변경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 굳맨 / 유튜브


후면부 디자인의 경우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 형상은 가로 형태를 동일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어서 파악하기 힘들지만 테일램프와 내부 그래픽 디자인은 모두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굳맨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BSCnp2PbNQ9hBkNfS5vp8Q


포착된 실내 내부 사진을 보면 실내에 변경폭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4세대 쏘렌토와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편의 사양을 포함해서 많은 부분이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의 소식은 추가적인 파악이 되는대로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현대차! 2020년 1Q 출시될 차량! 아반떼 7세대 풀체인지!


 

세 번째 차량은 아반떼 입니다. 


아반떼 7세대의 경우 너무 일찍 출시되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6세대 페이스리프트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삼각떼를 대표하는 파격적인 디자인은 강한 이미지를 뇌리에 각인되다 보니 6세대 페이스리프트를 풀체인지로 착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행 6세대 아반떼는 새로운 카리스마를 보였지만 동시에 날카롭고 신경질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source : .vwvortex.com


출시를 앞두고 해외에서 7세대 아반떼가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디자인 특징을 발견하기 힘들지만, 헤드램프 디자인은 여전히 삼각형 디자인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 source : autospy.net


차이점이라면 삼각형이지만 보닛으로 연결되는 부분이 현행 보다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전면부 범퍼 디자인에서 상당히 커진 그릴 디자인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르필루즈 콘셉트 디자인을 대폭 확대하여 7세대 아반떼에 적용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장막을 보면서, 생각나는 한대의 차량이 있는데, 바로 4세대 투싼입니다.







4세대 투싼은 최근 LA AUTO SHOW 를 통해서 투싼의 콘셉트인 비전 티를 공개했습니다. 





4세대 투싼도 르필루즈 콘셉트 디자인을 반영했는데, 새롭게 출시될 투싼과 아반떼는 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쏘나타와 그랜저에 라이팅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는데 아반떼에도 라이팅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라이팅 디자인은 현대차그룹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과정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라이팅 디자인은 도로에서 시선을 집중시키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현대차를 존재감 있게 보여줄 것 같습니다.






▲ 수리붕엉 / 유튜브


빠른 신차 예상도 제공하는 유튜버 수리붕엉님의 아반떼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현행보다 멋진 디자인으로 탄생할 7세대 아반떼의 모습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비교해보면 같은 삼각떼 디자인이라도 어색하지 않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기대해 보고 싶네요! 


7세대 아반떼는 준중형 세단 최초로 오토 홀딩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신 자율 주행 기술과 최첨단 편의사양이 새롭게 적용될 것 같은데, 기대가 됩니다.




  #. 현대차! 2020년 하반기 출시! 코나 페이스리프트!



셀토스가 출시되기 전까지만 해도 티볼리와 함게 소형 SUV 시장의 주인공 역할은 코나가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강력한 셀토스가 출시되면서 코나의 역할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코나도코나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상품성을 대폭 상승시킨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시점은 내년인 2020년 하반기로 세부적인 변경사항은 현재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습니다.





예상해 볼 수 있는 변경 사항으로 코나 페이스리프트에서도 10.2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에서 먼저 공개된 차량과 비교해 보면 기어 노브 주변부에 화이트 색상 포인트가 적용되었으며, 플로팅 타입의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핵심 변경사항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 하나만 변경되어서 신차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 코나 페이스리프트에서도 두 개의 사진을 비교해 본다면 내비게이션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안전사양과 자율 주행 장치도 업그레이드가 예상되며, 셀토스와 유사 수준으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코나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된다면 빠릿빠릿한 움직임의 코나와 좀 더 고급스러운 준중형 SUV와 같은 셀토스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의 시름이 깊어질 것 같습니다.




  #. 현대차! 2020년 2분기 출시! 코나 페이스리프트!



마지막 차량인 투싼은 4세대로 풀체인지 되면서 강렬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됩니다. 4세대 투싼의 콘셉트카라고 할 수 있는 "비전" 콘셉트 디자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위장막 차량과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세대 투싼의 콘셉트 차량이 곧 "비전"이라는 것이죠!





몇 가지 디자인 특징을 살펴보면 전면부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디자인인 그릴의 경우, 삼각형이 마주 보듯이 입체적으로 결합된 디자인입니다.






위장막에 감춰진 보닛의 라인도 "비전"과 비교해 보면 쉽게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디자인의 측면부는 보닛에서 시작된 라인과 캐릭터 라인이 완전하게 위장막 차량과 동일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3열 윈도 지나가는 은색 몰딩은 기아차 K5의 디자인 시그니처와 유사한 크롬 재질의 몰딩(?)을 볼 수 있습니다.  





D 필러 위에 삽입된 가니쉬 디자인은 양산차에서 반짝이는 재질의 디자인이 적용되거나 또한 현대자동차가 이 부분에 라이팅 램프 디자인을 적용한다면 멋질 것 같습니다. 





휠 아치의 디자인은 국내 차량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으로 JEEP의 차량에서 적용된 것처럼 각진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최신 차량처럼 테일램프를 연결하는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위장막 차량과 동시에 비교해보면 테일램프 디자인이 어떻게 출시가 될지 쉽게 상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현대차에서 내년에 출시할 주요 신차를 알려드렸습니다. 






내년에 출시가 될 신차 중에서 어떤 차량이 기대가 되시나요? 소개해 드린 차량은 출시 시점이 남아 있기 때문에 신차 소식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