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내년에 출시될 기아자동차 신차! 로드맵, 스케줄, 출시일 Korea Vehicles in 2020! K3! 쏘렌토! 스포티지! 스팅어! 카니발!

반응형

내년에 출시될 기아자동차 신차! 로드맵, 스케줄, 출시일 Korea Vehicles in 2020! K3! 쏘렌토! 스포티지! 스팅어! 카니발!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벌써 2019년도 12월에 들어섰습니다. 이제 올해의 마지막 달인데, 정말 세월이 빠르네요!


올해도 다양한 신차의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정말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신차가 선보였는데, 지금까지 국내에서 선보였던 신차와 다르게 디자인 경쟁력이 무척이나 높았던 것 같습니다.

 




출시된 차량을 짧게 살펴보면 더 뉴 그랜저의 경우 단순 상품성 변경인 페이스리프트를 감안했을 때 풀체인지급 차량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을 완전히 적응하는데에는 아직 시간이 필요해 보이지만 파격적인 외부 디자인으로 변신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의 경우 극찬을 받고 있는데,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다운 면모를 갖추고 출시가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기아차의 선전이 돋보였습니다. 소형 SUV 이지만 기존에 볼품없었던 디자인의 소형 SUV를 과감하게 잊어도 좋을만큼 소형 suv의 기준을 새롭게 바꿨습니다. 대단하죠?





멋진 디자인의 셀토스는 출시되기 전부터 이슈가 되었는데, 출시 후 소형 SUV 시장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디테일한 영상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으로 시청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물오른 기아차의 디자인 절정을 보여준 차량이 있는데 바로 3세대 K5입니다.


스팅어와 베틀을 하더라도 부족함이 없는 디자인은 "디자인 is 기아"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여러번 사용할 정도로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날씨와 연동되는 계기판은 최신 차량의 느낌에서 조금 더 진보한 기술이라고 생각하는데, 처음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 source : PLAY KIA


역동적인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 K5는 K 시리즈를 포함한 대한민국 자동차 디자인이 글로벌 TOP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내년에 출시될 차량에 대한 기대감은 한층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12년 만에 풀체인지 수준으로 출시된 모하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콘셉트 차량에서나 볼 수 있었던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 변화만으로도 12년이나 지난 차량을 최신 차량처럼 보이게 만든 기아차의 디자인 기술력이 찬사를 보내게 됩니다.





파격적인 외부 디자인처럼 실내의 디자인과 감성 수준도 높아졌는데, 기아차 요즘 정말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SOURCE: GV80 CLUB / 네이버카페 


올 해의 차량 중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차량이 있다면 대미를 장식할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 입니다.(출시 지연이 계속되고 있는데 올해 공개는 되겠죠?)


거듭된 출시 지연으로 기다리다가 지쳐있는 소비자의 원성을 받고 있지만, 높은 관심 때문에 더욱 높은 원성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출시가 될 수 있을지는 다음 주에 결정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올 해를 넘기지 않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내년에는 어떤 차량이 출시될까?



올해만큼 내년에도 다양한 신차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패밀리를 대표하는 싼타페, 쏘렌토, 카니발은 주인공 역할을 하게 되는 기대가 되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 SOURCE: GV70 CARSCOOPS 


또한 역동적인 디자인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와 제네시스 브랜드의 2번째 SUV인 GV70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내년에 출시될 기아차 신차 소식을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차종

 구분

 출시 시기

 쏘렌토

4세대 풀체인지 (PHEV 포함)

  2020년 상반기 2월 예정

 모닝

 페이스리프트

  2020년 상반기 3월 예정

 봉고 

 EV 

 2020년 2월 예정

 스토닉

  페이스리프트

 2020년 10월 예정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2020년 7월 예정

 스포티지

 NQ 5세대 풀체인지  (PHEV 포함)

 2020년 12월 예정

 K3 

페이스리프트 

 2020년 하반기

 카니발

 4세대 풀체인지

 2020년 7월 예정

 * 2020년까지 기아자동차 로드맵 / 연못구름 유튜브


어떤 신차들이 출시될지 표로 정리했습니다. 캡쳐하셔서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월 중순에 출시될 4세대 쏘렌토의 전면부가 디자인이 최근 유출되었습니다. 웅장하고 대담한 스타일로 변신한 쏘렌토는 내년 시장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합니다.





▲ SOURCE: 쏘렌토 예상도 / 앗차 유튜브 채널 


출시가 100 여일 정도 남으면서 다양한 예상도를 볼 수 있는데, 물이 오른 기아차의 디자인이 4세대 쏘렌토를 어떤 모습으로 보여주게 될지 기대감이 높아지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 SOURCE: 보배드림


실내 디자인도 포착이 되고 있는데, 세부적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감성 수준이 높아지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 주인공인 쏘렌토의 외부 디자인은 5부 영상에서 알려드렸으며, 6부 영상에서는 실내 디자인도 알려드렸으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하단 이미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쏘렌토와 관련되어서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네이버카페 클럽 MQ4에 따르면, 문제가 있었던 에바포레이터가 한온시스템으로 변경되는 것이 확인되었는데 중요한 부분이라서 신차를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차를 대표하는 모닝 페이스리프트는 내년 3월쯤 출시될 예정입니다. 





▲ SOURCE: blog.naver.com/unitik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포착되고 있습니다.






▲ SOURCE: blog.naver.com/unitik


작고 실용적인 경차를 대표하는 모닝의 변신도 기대가 됩니다.





커져가는 소형 SUV 시장에서 예상보다 저조한 판매량을 보여주는 스토닉은 2020년 10월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의 경우 2020년 7월에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시된지 3년이 지난 스팅어는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고 불만이 낮았던 차량이기 때문에 디자인 변경은 소폭만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성미 넘치는 준중형 SUV를 대표하는 스포티지는 2020년 12월에 5세대로 풀체인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투싼과 함께 자웅을 겨루고 있는데 현행 세대보다 차체의 크기가 훨씬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체의 크기는 지금 보다 100mm 이상 커지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줄어가는 준중형 SUV 시장에서 차별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숏바디 모델외에도 롱바디 모델의 출시가 점쳐지고 있습니다.


멋진 디자인의 셀토스가 출시되면서 이런 차별화가 없다면 스포티지의 위상에 영향을 받겠죠? 롱바디 출시와 함께 7인승까지 출시되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도 있는데, 해당 부분은 꾸준파악해서 유튜브 채널 영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K3 페이스리프트는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K 시리즈인 K5와 K7의 디자인 패밀리룩이 확정된 상태이기 때문에, K3 페이스리프트는 중국에서 선보인 K3와 닮은꼴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K시리즈는 기아차의 디자인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K3 페이스리프트까지 출시가 된다면 기아차는 디자인 정체성을 확실하게 구축하게 될 같네요!





내년에 출시될 기아차의 마지막 차량은 4세대 카니발입니다. 패밀리를 대표하는 차량이면서 기아차의 볼륨 모델로 카니발은 정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SOURCE: 땡머니 / https://blog.naver.com/nineed666


4세대 카니발의 소식은 영상으로 알려졌는데, 예상보다 일찍 국내 도로에서 포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조기 출시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예상되는 출시 시기는 내년 7월 입니다.





▲ SOURCE: 카방


실내 사진도 포착이 되고 있는데, 내년 2월에 출시될 4세대 쏘렌토와 유사한 느낌으로 카니발과 쏘렌토는 많은 부분을 공유하게 됩니다.


또한 4륜인 AWD까지 예상해 볼 수 있는데, 국내와 달리 글로벌 시장에서는 미니밴으로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에 4륜까지 탑재된다면 4세대 카니발은 글로벌에서도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SOURCE: 땡머니


최근 현대차의 미니밴도 국내 도로에서 포착이 되어서 영상으로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출시가 될 수 있다면 카니발과 함께 경쟁하게 될 것 같습니다.





▲ SOURCE: 땡머니


미니밴은 패밀리에게 인기가 보장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미니밴만의 장점을 얼마나 차별화시킬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내년에 출시될 기아차의 신차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차종

 구분

 출시 시기

 i30 

 페이스리프트

  2019년 4Q(지연)

 코나

 페이스리프트

  2020년 하반기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2020년 상반기

 투싼

 4세대 풀체인지

 2020년 2Q

 아반떼

 7세대 풀체인지

 2020년 1Q

 경형 CUV

 신규 차량 

 2021년 예정

 스타렉스

 3세대 풀체인지

 2021년 예정

 * 2020년에 출시될 현대자동차 로드맵 / 연못구름 유튜브


내년에 출시될 기아차의 신차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벌써 부터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소개해 드린 차량을 중심으로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