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22부! GV80 VIP를 위한 차별적인 실내에 적용된 신기술! Genesis GV80 SUV NEW Technology : 네이버 블로그

반응형

22부! GV80 VIP를 위한 차별적인 실내에 적용된 신기술! Genesis GV80 SUV NEW Technology

 


정보 네이버 카페 GV80CLUB,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이번 11월은 역대급 실내 감성을 제공하는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인 더뉴그랜저가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K5 시리즈 중에서 역대급 디자인을 자랑하는 K5가 출시가 되면서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차량은 한 대인데,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 입니다.  



GV80 22부 영상에서는 GV80에 새롭게 선보일 10가지 신기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영상에서도 신기술을 조금씩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 영상을 완결편으로 한 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GV80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 




첫 번째 기술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제공합니다. 



# 영상을 포함하고 있어서 유튜브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프리미엄 차량을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생각하면 이미지는 바로 승차감입니다. 안락한 승차감 뿐만 아니라 어떤 도로에서도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 프리미엄 차량의 숙명과도 같습니다.


프리미엄 세단인 벤츠의 경우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서 매직 바디 컨트롤 시스템이 제공합니다. 도로의 표면을 실시간 스캔하고 요철 등을 미리 탐지해서 서스펜션의 높이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서 노면의 정보를 미리 인지하여서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전면 카메라로 방지턱을 감지하고 홀을 미리 파악해서 서스펜션 반응을 조절하게 되고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게 됩니다. 





▲ SOURCE : 현대자동차


두 번째 기술은 소음 감소 기술입니다.


아무리 좋은 승차감을 제공하더라도 실내가 시끄럽다면 프리미엄 차량이라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GV80은 이중 접합유리와 세미 액티브 엔진 마운트 적용하고 RANC(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토크 컨버터 진동 저감장치 기술을 적용해서 글로벌 프리미엄 차량보다도 한 단계 높은 정숙성을 확보했습니다.



노출 쪽에 장착된 마이크를 통해서 노면의 소음을 0.009초 만에 어떤 소음인지 파악하고 상쇄 음파를 발생시켜서 소음을 줄이는 기술입니다. 한국과 미국에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하니, 글로벌에서 가장 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의지로 파악됩니다. 

   


현행 제네시스 차량의 정숙성도 수입차량과 비교해도 좋은 편이었는데 소음을 감소하는 기술과 함게 진동과 소음을 줄이는 NVH 기술이 한 단계 더 발전했다고 생각됩니다.

 




▲ SOURCE : 현대자동차


세 번째 기술은 달리는 사무실로 만들어 주는 시트에 적용된 에어셀입니다. GV80은 카마스터에서 이미 공개가 된 것은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고, 소감도 함께 전달해 드렸습니다. 


공통적으로 칭찬하는 부분이 바로 시트에 앉았을 때의 착좌감인데, 칭찬받는 이유는 시트에 7개의 에어셀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에어셀 기술을 쉽게 표현하면 허리를 받쳐주는 럼버 서포트나  코너링 시에 어깨와 허리에 지지감을 높여주는 볼스터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구동되는 방식은 딱딱한 기계식 방식과 부드러운 에어셀 방식으로 나뉘게 됩니다. 대중적인 차량의 경우 일반적으로 기계식이 제공되고 프리미엄급 차량의 경우 부드러운 에어셀 방식이 제공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에어셀은 나누어진 공기주머니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는데, 프리미엄 차량에서 제공되는 안마 기능이 에어셀 방식입니다.  


덕분에 차고가 높은 GV80의 승차감과 착좌감이 에어셀과 결합되어서 명차 수준으로 안락함을 제공해 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기술은 에르고 모션 시트와 2열 VIP를 위한 기능입니다. 승차감, 소음 감소, 착좌감을 높이는 3가지 기술과 함께 1열뿐만 아니라 2열에도 VIP를 모시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제공됩니다.


2열의 시트 각도는 무려 42도까지 조절되기 때문에 대형 SUV이나 미니밴에서 제공되는 독립 시트처럼 편하게 눕힐 수 있습니다. 또한 6웨 방식으로 조절이기 때문에 VIP를 모시는데 부족함이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2열과 3열의 경우 전동식으로 쉽게 펼치고 접을 수 있는데, 제네시스 SUV에서 놀랄만한 기능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차량인데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기술은 독립 개별 제어가 가능한 통풍&온열 시트입니다. 이런 기능은 사용해 보면 정말 편리한데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한 통풍시트를 제공합니다.


GV80에는 통풍과 온열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예를 들면 엉덩이쪽은 따뜻하게 작동할 수 있고, 등쪽은 시원하게 작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통풍 시프의 경우 차량의 속도에 따라서 바람의 세기를 조정해 주는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탑승자에 따라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SOURCE : 플레이앤드


여섯 번재 기술은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던 2열 전동식 커튼입니다. VIP를 모시는 GV80의 경우 프라이버시도 중요한데, 2열에는 기본적으로 수동 커튼이 제공됩니다. 또한 패키지로 전동 커튼이 제공됩니다. 


작동되는 모습을 보시면 남다른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중 브랜드의 차량에서 제공되지 않은 기능이라서 전동식 커튼은 은근히 부러운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일곱 번째 기능은 고성능 공기 청정기입니다.  공기 청정기는 쏘나타와 같은 차량에서도 이전부터 제공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형식상의 큰 먼지만 제공하는 부족한 역할을 제공했습니다. 


최근에는 대기오염을 포함하여 미세 먼지와 오염물질이 건강을 해롭게 만들고 있으며,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는 최악의 상황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가정에 고성능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GV80에는 엔진룸에 2중 필터가 설치되며, 실내에는 미세 농도가 표시되는 공기청정기가 탑재됩니다. 


덕분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공기 청정기로 달리는 차량 안에서도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기능은 패밀리 차량에도 꼭 필요할 것 같은데 정말 부럽네요!

 




여덟 번째 기술은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입니다.


제네시스에 AR 내비게이션 기술이 적용된다는 점은 이미 2년 전부터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2017년 현대차는 홀로그램 증강현실 서비스 기업인 스위스 웨이레이(Wayray)사에 전략적으로 투자를 진행했는데, 올해 초에 개최된 CES 2019에서 제네시스 G80에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전면부 유리창을 이용한 AR 내비게이션 기능은 가까운 미래에 선보일 예정인데, GV80에는 실제 도로에 정보를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보여주는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이 제공됩니다. 


가까운 미래에 유리창 전체에 정보를 제공하는 증강현실 기술도 선보일 것 같습니다. 






▲ SOURCE : 현대차그룹


아홉 번째 기능은 안전을 위한 센터에어백입니다.  1열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센터에어백이 제공되어서 추돌 후 탑승자를 더욱 보호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1차 추돌 후에 충격에 의해서 탑승자끼리 충돌하게 되는 경우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센터에어백은 이런 부상을 크게 감소시켜주는 중요한 안전기술입니다.





참고로 현대차그룹은 선루프 방식의 에어백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달리는 차량에서 안전을 위한 부분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열 번째는 정보 통신 기술입니다. 


 IOT 기술이 제공되는데 차량 내 결제가 가능한 카페이 기능이 제공되면서 SK 주유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차량 내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서 쉽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8가지 기능이 제공되는 스마트키와 스마트키 없이 차량의 문을 열과 닫고 지인에게 빌려주는 디지털키가 제공되며, 직각 주차 및 평행 주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 업데이트 기능과 3D 서라운드 화면으로 차량의 앞과 뒤 측면 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이번에 소개해 드리지 못한 기능은 추후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농담 한 번만 하겠습니다. GV80의 기다림이 길어지면서 군대 입소할 때 GV80의 소식을 들었는데, 제대하고도 GV80이 출시되지 않았다는 표현을 할 정도로 기다림의 시간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 GV80 계기판 / GV80CLUB / 네이버 카페


다음 주에 개최되는 LA 오토쇼를 통해서 정보가 조금씩 오픈되기 시작할 것 같고 실질적인 정보는 12월 초가 되어야 오픈될 것 같습니다. 오래 참으셨는데 뚜껑은 열어봐야 하겠죠!



※ 본문에서 소개해 드렸던 네이버 카페 "GV80 CLUB"를 참고하시면 GV80과 관련된 정보를 빠르게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dsdawdw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