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3부! 4세대 투싼 풀체인지! 비전티! 디자인 콘셉트 비전 공개! 4rd TUCSON 2020! VISION T!

   

3부! 4세대 투싼 풀체인지! 티전티! 디자인 콘셉트 비전 공개! 4rd Generation TUCSON 2020! VISION T!

 

정보,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1부와 2부에는 해외에서 포착된 4세대 투싼의 위장막 차량을 통해서 달라질 투싼의 디자인 경쟁력을 미리 분석해 봤습니다.






현행세대까지는 모범생과 같은 외부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지만, 4세대 투싼의 경우 강렬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차량의 크기도 더욱 커지기 때문에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3부 영상에서는 4세대 투싼의 콘셉트카라고 할 수 있는 "비전" 콘셉트 디자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설명보다는 짧은 15초 영상을 먼저 보시죠!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사실 비전 콘셉트가 공개되자마자 이 차량이 4세대 투싼이라는 점은 자동차 업계에 계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인식하셨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콘셉트카를 공개할 때에 몇 가지 방식으로 공개하는데 소형 SUV 시장에서 핵 폭풍을 일으키고 있는 셀토스는 지금 부터 3년 전에 SP2라는 이름으로 인도시장에서 콘셉트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카렌스 후속으로 알려졌지만, 셀토스가 카렌스 후속작이라는 점은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또한 모하비 더 마스터의 콘셉트인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출시 직전에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뒤늦게 공개가 되었고, 저도 다녀오고 소식을 전달해 드렸었습니다.

   


셀토스나 모하비의 경우 콘셉트와 95% 이상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이번 영상에서는 4세대 투싼의 콘셉트인 "비전"과 위장막차량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1부와 2부 소식을 전달해 드린지가 오래되어서 2부 영상으로 1부와 2부의 내용을 한번에 파악해 보겠습니다.




# 영상을 포함하고 있어서 유튜브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 4세대 투싼 미리보기! 비전 VS 위장막! 



비전 콘셉트의 디자인은 현행까지 선보였던 투싼의 이미지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만약에 누가 이 차량이 투싼의 후속인 점을 알려주지 않는다면 다른 차량이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공개된 이미지에서 밝기를 조정해 보면 커다란 그릴과 헤드램프와 안개등이 반전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뜸들이지 않고 바로 말씀드리면, 해외에서 포착된 4세대 투싼과 판박이 닮은꼴 디자인이라는 것은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위장막 차량과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저는 4세대 투싼의 콘셉차량이 "비전"이라고 확신합니다.





전면부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디자인인 그릴의 경우 삼각형이 마주보듯이 입체적으로 결합된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위장막 차량에서도 동일한 패턴이 적용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전 영상을 기억하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라이팅 디자인이 4세대 투싼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알려드렸는데 기억하시죠?





라이팅 디자인은 실제 양산차에서는 디테일에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두 사진을 비교해 보시면 위장막 차량을 본다면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적용될 것 같습니다.


특이한 점은 그릴 내부에 엠블럼도 주간에는 엠블럼처럼 보이다가 점등을 하면 라이팅 디자인의 요소로 적용될 것 같습니다. 이미 쏘나타와 같은 차량에서 히든 라이팅을 선보였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와 안개등이 반전된 디자인이 4세대 투싼에도 적용됩니다. 두 차량의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동일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장막에 감춰진 보닛의 라인도 "비전"과 비교해 보면 쉽게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전면부 그릴 하단부에는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이 파라메트릭 주얼 패턴처럼 적용되어 있는데, 유사한 패턴을 최근 공개된 더뉴그랜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실제 양산차량에서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콘셉트카만의 디자인이라고 예상합니다.





역동적인 디자인은 비전 콘셉트의 측면부도 볼 수 있습니다. 






위장막 차량의 측면부 디자인과 비교해 본다면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닮은 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보면 보닛에서 시작된 라인과 캐릭터 라인이 완전하게 위장막 차량과 동일한 점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현대차에서 공식적인 발표만 없었을 뿐이지 비전과 4세대 투싼은 동일한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3열 윈도 지나가는 은색 몰딩은 기아차 K5의 디자인 시그니처와 유사한 크롬재질의 몰딩(?)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 영상에서도 독특하다는 의견을 알려드렸습니다. 






해당 디자인은 양산차에서 반짝이는 재질의 디자인이 적용되거나 현재까지는 저의 상상이라고 해야겠지만 현대자동차가 이 부분에 라이팅 램프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의 뇌피셜이니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위장막 차량에서 포착된 휠 아치의 디자인은 국내 차량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으로 JEEP의 차량에서 적용된 것처럼 각진 디자인이 적용된다는 점을 알려드렸습니다. "비전" 콘셉트에서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세대 투싼의 디자인을 보면, 일반적으로 강조하게 되는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외에도 측면부 디자인에 상당히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는데, 덕분에 밋밋해 보이는 SUV 측면부 디자인이 근육질의 강렬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이전 영상인 2부에서 테일램프와 테일램프는 최신 차량처럼 연결되는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출시와 함께 소형 SUV 시장을 석권한 셀토스의 경우 테일램프와 테일램프 사이를 크롬바가 연결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정통 SUV 모하비 더 마스터의 경우 테일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전" 콘셉트의 경우 테일램프와 테일램프가 한줄의 LED로 연결되어 있는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엠블럼도 점등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전면부 엠블럼과 후면부 엠블럼은 어두운 저녁 시간이 된다면 LED 램프처럼 엠블럼이 점등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장막 차량과 동시에 비교해보면 테일램프 디자인이 어떻게 출시가 될지 쉽게 상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3부 영상에서는 "비전"콘셉트를 통해서 새롭게 출시될 4세대 투싼의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4세대 투싼은 내년인 2020년 2분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처럼 디자인이 빠르게 공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예상보다 일찍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세대로 풀체인지 되면서 기존의 디자인을 완전히 버리고 현대차 SUV처럼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신하는 투싼은 근육질의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다음 4부 영상에서는 실내 디자인을 포함한 4세대 투싼에 한발 더 다가서 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