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4부! 쏘렌토 풀체인지! 양산차 주요 디자인과 5가지 엔진 라인업! kia 4Gen Sorentor MQ4! Design! Engine!

반응형

4부쏘렌토 풀체인지! 양산차 주요 디자인과 5가지 엔진 라인업!  kia 4Gen Sorentor MQ4! Design! Engine! Korean Cars! 

 

사진 motor1 및 샷스파이 채널,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4세대 쏘렌토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빠르게 위장막을 벗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두터운 위장막 커버를 덮고 있지만, 해외에서 포착된 쏘렌토는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되고, 위장막 커버만 붙여있는 상태입니다. 

 




보안 수준이 한층 낮아졌다는 말인데, 내년 2월에 출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엔 지금이 11월이기 때문에 앞으로 3개월 뒤, 약 100일 후에는 국내 도로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지금 SUV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4세대 쏘렌토에 대해서 기다려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쏘렌토 4부 영상에서는 풀체인지되는 4세대 쏘렌토 디자인 특징과 파워트레인을 최초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4세대 쏘렌토!  언제 출시될까?

 

 

4세대 쏘렌토는 언제 출시가 될까요? 정식 출시 일정은 2020년 1분기로 알려졌습니다.


정식 출시일은 2월 중순인 2월 15일 전후입니다.




 


최근 기아차가 선보이는 신차를 보면,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디자인 수준을 보여주기 때문에, 4세대 쏘렌토에 대한 기대감이 정말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쏘렌토는 기아차에서 판매하는 모든 차량 중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SUV이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의 모든 기술력이 4세대 쏘렌토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럼 4세대 쏘렌토는 얼마나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가 될까요?

 

 


  #. 4세대 쏘렌토!  디자인! 


# 디테일한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이전 영상을 통해서 달라지는 디자인 부분은 알려드렸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이전 영상을 참고하세요!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와 높아진 캐릭터 라인 더욱 커진 차체, 셀토스처럼 "시그니처 LED 라이팅 그릴이 제공될 것이라는 10가지 특징을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샷스파이 / 유튜브 채널


발 빠른 신차 정보를 제공하는 샷스파이 채널에는 양산형 차량에 가까운 4세대 쏘렌토 위장막 차량을 포착되었습니다. 덕분에  위장막 차량에서 주요 디자인 특징을 최초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 SOURCE : 샷스파이 / 유튜브 채널


더욱 커진 그릴은 입체적인 느낌과 함께 반짝이는 그릴 디자인 적용되었습니다. 

   


와일드한 느낌의 그릴은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다이아몬드 하단부가 마치 반짝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 때문에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처럼 웅장한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K5 14부 영상에서 앗차 채널의 예상도에 제가 K5에 새로운 그릴 디자인을 알려드렸는데 그릴을 보면 U자 형상의 패턴 하단부가 물고기의 비늘처럼 반짝이는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려드렸는데, 이런 그릴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된다는 점도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샷스파이 / 유튜브 채널


4세대 쏘렌토의 그릴 패턴도 유사한 느낌으로 와일드한 느낌과 동시에 화려한 느낌까지 강조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출시된 셀토스 디자인은 4세대 쏘렌토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데, 그릴 상부에는 라이팅이 디자인 요소로 적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라이팅 디자인은 4세대 쏘렌토에서도 유사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신차 예상도를 제공하는 앗차 채널의 4세대 쏘렌토를 보면 셀토스와 유사한 위치에 라이팅이 디자인 요소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SOURCE : 샷스파이 / 유튜브 채널


양산형으로 예상되는 헤드램프 디자인도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ㄷ 자 형상의 프로젝션 3구 타입으로 보이는데 디자인에 있어서 K7 프리미어와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K7 프리미어와 동시에 디자인을 비교해보면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는데, 반짝이는 그릴과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것 같습니다.








▲ SOURCE : 샷스파이 / 유튜브 채널


헤드램프 상단부와 하단부에는 라이트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샷스파이 / 유튜브 채널


상단부의 라이트는 셀토스처럼 이어질 수 있을 것 같은데, 제 예상이니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헤드램프 하단에는 두터운 DRL 이 제공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샷스파이 / 유튜브 채널


새로운 디자인의 휠도 포착되었습니다. 반광 크롬 휠은 상당히 멋진 느낌입니다. 


이번에 포착된 타이어는 255 45 R20로 몇 가지 사이즈가 제공될 것 같은데,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린 타이어는 235 65 R 17인치로 17인치 19인치 20인치 3가지 타입에 제공될 것 같네요!





테일램프 디자인도 포착되었습니다.





최근 해외에서 포착된 4세대 쏘렌토의 경우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고, 위장막 테이프로만 가려져 있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보안 수준이 한층 낮아진 것인데, 테일램프는 현행 쏘렌토인 가로 형이 아닌 직사각형에 가까운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았습니다.




국내에서 포착된 차량을 보면 4줄의 세로타입 테일램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미국에서 출시된 텔루라이드와 유사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차이점이라면 텔루라이드가 테일램프 위쪽이 트렁크 안쪽으로 들어간 디자인이라면 쏘렌토의 경우 바깥쪽으로 향하는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4세대 쏘렌토와 텔루라이드를 동시에 비교해보면 4세대 쏘렌토의 테일램프 디자인은 직사각형에 가깝고 바깥쪽으로 향하는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삼디노리 예상도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포드 익스플로러와 같은 느낌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내의 디자인은 현재까지 포착이 되지 않았는데, 쉽게 유추할 수 있는 디자인은 모하비 더 마스터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텔루라이드와 유사할 것 같다는 의견도 있지만,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자세히 보면, 텔루라이드에 적용되면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계기판과 모니터가 일체형 디자인처럼 보이는 모하비 더 마스터와 유사한 실내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은데, 이러한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더 뉴 그랜저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곧 공개될 3세대 K5에서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4세대 쏘렌토!  5가지 파워트레인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는 5가지 엔진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1) 1.6 T-GDI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


2) 2.0 디젤 개선된 R 엔진


3) 2.2 디젤 개선된 R 엔진


4) 2.5 MPI 자연흡기 가솔린


5) 2.5 T-GDI 터보 가솔린 








 5가지 엔진 중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주력 엔진이 1.6 가솔린 터보와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엔진인데, 해당 엔진은 신형 쏘나타 센슈어스에 적용된 엔진입니다.


전기 모터와 결합하면 210~220마력이 정도의 출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힘에 있어서 2.4 GDI 가솔린 엔진보다도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2톤에 가까운 쏘렌토와 조합했을 때 현재까지는 내구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엔진에 대해서는 철저한 검증이 필요합니다. 최초로 적용되다 보니 초기에 베타테스터가 되지 않게 현대차의 철저한 검증과 성능에 대한 공개가 출시와 함께 제공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2.0 디젤과 2.2 디젤엔진은 기존 R 엔진을 개선한 것으로 확인되며, 뉴 엔진으로 이름을 붙였지만 새로운 엔진이 아닌 배기가스 환경 규제 등에 개선한 엔진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2.5 MPI 자연흡기 가솔린, 2.5 T-GDI 터보 가솔린도 출시가 되는데, 새로운 엔진이 대거 적용되면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5가지 엔진은 추후 영상을 통해서 세부적으로 차이점을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쏘렌토 4부 영상에서는 위장막 차량을 통해서 처음 포착된 헤드램프, 그릴, 테일램프 디자인을 살펴보고, 5가지의 엔진 라인업을 알려드렸습니다. 


내년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4세대 쏘렌토는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어서 출시가 되기 때문에 출시와 함께 싼타페를 누르고 1위를 차지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5부 영상에서는 4세대 쏘렌토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