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내년에 출시될 기아자동차 신차 로드맵! Korea Vehicles! Kia in 2020!K5! 쏘렌토!스포티지!니로!카니발!

반응형

내년에 출시될 기아자동차 신차 로드맵! Korea Vehicles! Kia motor in 2020! K5! 쏘렌토!스포티지!니로!카니발!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더운 여름철인데, 건강 유의하시고 늘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난 1부에서는 내년인 2020년에 출시될 차량으로 현대자동차의 신차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총 9대의 차량 소식을 전달해 드렸는데, 4대의 풀체인지와 1대의 신규 차량 그리고 4대의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1부 내년에 출시된 현대자동차 신차 소식! 






 차종

 구분

 프로젝트명

 출시 시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IG PE

  2019년 11월 예정

 i30 

 페이스리프트

 PD PE

  2019년 하반기

 코나

 페이스리프트

 OS PE

  2020년 상반기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TM

  2020년 상반기

 투싼

 4세대 풀체인지

 NX4

 2020년 상반기

 아반떼

 7세대 풀체인지

 CN7

 2020년 6월 예정

 경형 CUV

 신규 차량 

 AX1 

 2021년 예정

 스타렉스

 3세대 풀체인지

US4

 2021년 예정

 그랜저 

 7세대 풀체인지

 GN7

 2022년 예정


 * 2022년까지 현대자동차 로드맵 / 연못구름 유튜브





 

그리고 독자분들께서 추가로 제보를 해주셨는데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차량인 포터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포터 EV가 출시된다는 반가운 소식을 알려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정보를 공유하면 좋은 것이죠?





다양한 신차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은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2부에서는 약속대로 내년인 2020년도에 출시될 기아자동차의 차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기아자동차! 2021년까지 출시될 차량! 풀체인지 6종! 페이스리프트 5종!


기아자동차는 현시점부터 2021년까지 총 11종류의 신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6종류의 풀체인지와 5종류의 페이스리프트를 볼 수 있습니다.

   


 차종

 구분

 프로젝트명

 출시 시기

 모하비 마스터피스

 2차 페이스리프트

 HM PE2

  2019년 8월/9월 예정

 K5

3세대 풀체인지

 DL3

  2019년 11월 예정

 쏘렌토

4세대 풀체인지

 MQ4

  2020년 상반기

 모닝

 페이스리프트

 JA PE

  2020년 상반기

 스토닉

  페이스리프트

  YB CUV PE

 2020년 예정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CK PE

 2020년 상반기

 스포티지

 5세대 풀체인지

 NQ5

 2020년 하반기

 K3 

페이스리프트 

BD PE 

 2020년 하반기

 니로

 2세대 풀체인지

SG2

 2021년 예정

 K7

  3세대 풀체인지

 GL3

  2021년 예정

 카니발

 4세대 풀체인지

 KA4

 2021년 예정

 * 2022년까지 현대자동차 로드맵 / 연못구름 유튜브






기아차가 최근 출시하고 있는 차량을 보면 글로벌 TOP 수준의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연일 와~ 와~라는 감탄사를 외치게 되는데 새롭게 출시될 차량들은 현재보다도 휠씬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예상되기 때문에 기대감이 정말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죽하면 서자인 기아차가 현대차보다도 디자인에 있어서 휠씬 좋다는 말이 나오기 시작했고, 시장에 반영된다면 서자의 설움을 잊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기아차 직원분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 신차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하단 구독 이미지 클릭! 





  #. 기아차! 2019년 하반기 출시될 차량! 모하비 마스터피스!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에 출시될 첫 번째 차량은 모하비 마스터피스입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연못구름과 오랜 인연을 함께 하는 차량인데, 2년 전부터 현재까지 총 9부의 영상으로 모하비 위장막부터, 최근에는 운전자 공간까지 세부적으로 소식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12년 만에 풀체인지급 수준으로 변신하는 모하비는 2차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면서 환골탈태 수준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사골이라는 별명을 더 이상 듣지 않아도 될 만큼 최신 기술사양과 자율 주행 기술이 새롭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1위 동호회인 "러브하비"가 제공해 주신 실내 사진을 보면 구식스러운 디자인을 더 이상 찾아볼 없게 되었습니다.





기어 박스에는 원형 다이얼이 적용되었으며 오토홀드, 4WD LOW, 핸들 열선, 주차 거리 경고 기능이 제공됩니다. 또한 한 번만 사용해봐도 다시 사용할 수밖에 없는 오토홀드가 적용되면서 운전자의 편안함이 크게 향상될 것 같습니다.





달라진 계기판은 속도계와 엔진 회전계의 위치가 서로 변경되었으며, 속도계 위에 표시된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 표시등&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스팅어를 스마트키를 닮은 세련된 스마트키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모하비만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3.0 디젤엔진은 사양이 올라가면 S2 에서 S3 로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만으로도 모하비 마니아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데, 2열에 독립 시트 구성까지도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기대감은 한층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여기 녹음 없음>그동안 강력하기만 했던 사골 모하비가 강력하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델로 과연 한국의 지바겐이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 녹음 없음>






  #. 기아차! 2019년 11월 출시! 3세대 K5 풀체인지!



<여기 녹음 없음>K 시리즈의 핵심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는 K5는 3세대로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여기 녹음 없음>





잘 생긴 얼굴은 K5는 1세대부터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K5는 대한민국 디자인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피터 슈라이어의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5를 전후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기아차의 디자인을 다시 보게 만든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국내 도로에서 목격되기 시작한 3세대 K5는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지만 역동적인 디자인과 좋은 비례감은 쏘나타를 뛰어넘을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동안 잘생긴 얼굴과 달리 후면부 디자인은 너무 아쉽다는 반응이 많았는데 그랜저나 쏘나타처럼 테일램프와 테일램프가 연결되는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될 것 같습니다.


기아차가 최근에 셀토스나 K7 프리미어에서 보여준 디자인 실력대로만 출시가 된다면 3세대 K5는 K5 시리즈 중에서도 역대급이라고 생각되며 기아차가 지금까지 출시한 모든 차량 중에서도 최고의 평가를 받게 될 것 같습니다.






 3세대로 변경된 플랫폼이 새롭게 적용되며, 플랫폼의 변경으로 안전성능, 연료 효율, 주행성능과 동력성능 등 모든 것이 개선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SUV의 전유물과 같았던 사륜 시스템이 3세대 K5에 제공될 예정인데 정말 반갑고 대단한 소식이죠! 디자인과 성능 어느 것 하나 빠질 것이 없는 차량이 3세대 K5가 될 것 같습니다!





  #. 기아차! 2020년 상반기 출시!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내년인 2020년도에 가장 기대가 되는 차량이 있다면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입니다.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검증된 차량으로 개선된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연못구름은 4세대 쏘렌토가 출시된다면 싼타페의 아성을 무난하게 누르고 1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동차에서 플랫폼의 변경은 세대 변경인 풀체인지를 뛰어넘는 사실상 모든 것이 변경된 것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싼타페와 비교하면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싼타페도 내년 상반기에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상품성을 크게 강화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 4세대 쏘렌토 예상도 / 유튜브 앗차


출시와 함께 자동차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셀토스보다도 휠씬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을 예상합니다.






또한 2.5 수준의 차선 변경이 가능한 자율 주행 기술력과 함께 "초미세 센스"가 중형 SUV 최초로 적용될 것 같은데, 내년의 주인공이라고 표현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기대가 되는 차량입니다.

  





경차를 대표하는 모닝은 내년 상반기에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의 경우 내년 상반기에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고 불만이 낮았기 때문에 디자인 변경은 소폭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커져가는 소형 SUV 시장에서 예상보다 저조한 판매량을 보여주는 스토닉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상품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성미 넘치는 준중형 SUV를 대표하는 스포티지는 내년 하반기에 5세대로 풀체인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투싼과 함께 자웅을 겨루고 있었지만 커져가는 SUV 시장에서 준중형 SUV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었기 때문에 몸집을 키우고 첨단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시와 함께 글로벌에서 주목받았던 K3도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기아차는 K3 신차 발표회에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차량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와 비교하는 신차 동영상을 시연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비교해야 할지 체급과 성능, 가격까지 비교할 수 있는 부분이 없는 차량이지만 관심을 받기에는 충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더라도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멋진 디자인의 셀토스가 출시되면서 가장 애매해진 차량을 뽑는다면 니로입니다. 이유는 셀토스와 비슷한 크기의 실내 공간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장점을 어필하기 힘들어졌는데, 2세대 니로가 21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높은 실용성 덕분에 디자인만 개선되고, 친환경 차량의 장점을 유지한다면 꾸준한 판매량을 보장받을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역대급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된 K7 프리미어도 21년도에 3세대로 풀체인지 될 예정입니다. 기아차의 디자인 기술력이 기대가 되는 차량이라고 생각되며 21년도에 주인공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패밀리를 대표하는 카니발은 21년에 4세대로 풀체인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부동 1위의 미니밴을 대표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존재감이 낮았는데, 4륜인 AWD까지 적용되어서 큰 폭의 개선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상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21년까지 출시될 총 11대의 차량을 알려드렸습니다.


올해 자동차 시장도 다양한 신차가 출시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계신데, 내년은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작은 도움이 되셨나요? 신차의 소식을 빠르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어떤 브랜드의 신차 소식을 전달해 드릴까요? 댓글로 남겨주시면 준비해 보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차량 중에서 연못구름이 리뷰한 차량의 소식은 하단에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궁금하신 차량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 역대급 소형 SUV 실내공간 셀토스! 코나 VS 티볼리 VS 니로 덤벼! 얼마나 클까? KIA SUV Seltos! kona! tivoli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 드디어! 자율 주행 탑재된다!





# 4세대 풀체인지! 신형 쏘렌토! 10가지 달라진점! KIA 4GEN SORENTO!


  




 # 올해 주인공!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10가지 차별성! genesis first suv gv80 

 



 # 기아차의 새로운 엠블럼 교체 착수! 쿠페형 크로스 오버! 인매진바이기아! 

 



 # 3부! 미리보는 기아차 3세대 K5 풀체인지 예상도! 풀체인지! 높은 차별성은? 

 



 # 역대급!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달라지나? 3세대 플랫폼 적용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