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2019년 하반기 기대작! TOP 3! 제네시스 GV80, 3세대 K5 풀체인지, 소형 SUV SP! 셀토스

반응형


2019년 하반기 기대작! TOP 3! 제네시스 GV80, 3세대 K5 풀체인지, 소형 SUV SP! 셀토스 SELTOS!

Korea Vehicles in 2019!



사진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느덧 2019년도 5월에 접어들었고, 다음 달이 지나면 2019년도의 하반기에 들어갑니다.





 


하반기에도 10여 종의 새로운 국산 신차가 출시가 되는데, 지난 1부에서는 하반기에 출시가 기대되는 차량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2부에서는 하반기에 출시되는 차량 중에서 가장 많은 댓글과 공감을 받았던 차량 TOP3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첫 번째 차량은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입니다!


연못구름은 GV80과 관련으로 4부의 영상을 제작했으며, 누적으로 1500건 이상의 공감과 500건에 가까운 댓글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평범한 유튜버인 연못구름 채널에서 정말 뜨거운 반응을 보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튜브참세 예상도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이 하반기에 출시가 됩니다. 




 

예상되는 출시 시점은 대략 11월 경이며,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첨단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에 알리는 기념비적인 모델이면서 프리미엄 브랜드이지만 한대의 SUV가 없는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입니다.





 

제네시스 출범과 함께 글로벌에서 비교적 호평을 받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호평과는 달리, 낮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와 파워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되는데요.




▲ 에센시아 콘셉트


SUV의 출시는 커져가는 SUV 시장에 동시에 대응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사활이 걸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해외 도로에서 목격되던 위장막 차량이 국내 도로에서도 자주 목격이 되고 있습니다. 컨셉카와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은 물량 투입이 자유로운 프리미임급 차량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쿠페를 연상시키는 듯한 디자인은 후면부로 진행될수록 낮아지는 좋은 비례감을 제공하며 마치 스포츠카와 같은 역동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 source : instagram / skypjw


루프를 가득 채우는 파노라마 선루프는 제네시스 GV80만의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도로에서 목격된 제네시스 GV80과 컨셉카와 비교해 보면 디테일에 대한 차이가 있을 뿐 새로운 제네시스의 디자인 특징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 GV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렌더러로 활동 중인 구기성 스튜디오의 예상도를 보면 에센시아 콘셉트의 핵심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데 출시될 GV80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GV80 실내 콘셉트


컨셉카에서 선보인 감각적이고 럭셔리한 실내 분위기도 인상적이었는데 연못구름에게 제보해주신 관계자에 따르면 GV80 은 콘셉트에서 선보인 실내 디자인과 실제 양산차 간에 디자인 유사성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실제 포착된 제네시스 GV80 차량에서도 유사한 실내공간이 목격되었습니다.






새로운 제네시스의 스티어링 디자인은 입체감이 강조되었으며 고급스러운 금속 재질이, 스티어링 내부와 방향지시등 조작부에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컨셉카와 가장 다른 점 특징은 기어노브 대신에 전자식 변속기와 크리스탈 터치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터치패드를 통해서 파워트레인 모드인 터레인과 같은 조작 기능을 편리하게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UV에서 3열뿐만 아니라 2열 공간도 중요한데, 제네시스 GV80은 2열과 3열 시트를 전동으로 조작할 수 있게 제공되면서 보급형 SUV와는 다른 차별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7인승 버전도 제공되는데 2열과 3열 전동시트 그리고 7인승 부분은 지난 영상에서 알려드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하단의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참고하세요!



# 제네시스 GV80 관련 영상








변화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제작한 3.0 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최초로 탑재하게 됩니다. 후륜 구동력과 조합되어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부드러운 회전 질감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BMW 나 AUDI 디젤 차량 등의 프리미엄급 차량에서 느낄 수 있는 수준 높은 운행 질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이유에서 연못구름은 하반기에 출시될 가장 기대되는 차량으로 제네시스 GV80을 선정했습니다.  





  #. 3세대로 풀체인지 되는 K5! 그리고 3세대 플랫폼!



두 번째, 차량은 기아차 K5 풀체인지입니다. 기아차의 중형 세단인 K5가 올해 하반기에 3세대로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신형 K5는 3세대 모델로, 중형 세단 시장에서 신형 쏘나타와 뜨겁게 경쟁하는 차량입니다. 




3세대 K5 풀체인지의 가장 큰 특징은 3세대 플랫폼이 새롭게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플랫폼의 변화는 새로운 디자인, 자율 주행 장치, 첨단 사양의 옵션 등을 휠씬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서스펜션과 파워트레인의 배치, 전후좌우 중량 배분과 무게중심 등의 사실상 모든 레이아웃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안전성능, 연료 효율, 주행성능과 동력성능, 경량화 등 모든 것이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SUV의 전유물과 같았던 사륜 시스템이 3세대 중형 세단인 K5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해외 고급 세단 차량에서 상시 사륜(AWD)을 볼 수 있었는데 보급형 차량인 K5에 적용된다는 점은 상당히 반가운 소식입니다.




# 3세대 K5 풀체인지 관련 영상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한 K5는 더욱 낮아진 자세와 함께 긴 휠베이스를 제공합니다. 





3세대 K5는 이전보다 더욱 낮은 자세로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키게 됩니다. 측면부 위장막 차량을 보면  신형 쏘나타를 능가하는 역동적인 자세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 중국형 K3 / source : 보배드림


3세대 K5는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의 음각 그릴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최근 중국에서 공개된 K3 음각 그릴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그릴 내부 패턴이 세로 타입에서 가로 타입으로 변경되면서 와이드하면서 스포티한 느낌으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새롭게 포착된 3세대 K5의 실내공간은 이전 세대보다 훨씬 고급스럽게 개선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으며, 휠 하단부 디자인을 살짝 꺾어놓으면서 마치 스팅어 GT처럼 스포츠 세단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세대 K5 예상도 / 튜브참세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튜브참세님의 3세대 K5의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현형 K5와 유사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3세대 플랫폼의 특징인 낮아진 자세와 넓은 휠베이스는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킬 만큼 디자인의 완성도가 좋아졌습니다.





▲ 스팅어 VS K5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와 K5의 디자인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스팅어 쪽이 훨씬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되는데, 3세대 K5는 스팅어처럼 멋진 디자인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실제 차량은 예상도 보다도 더욱 멋지다는 후문이 들리기 때문에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3세대 K5 예상도 / 튜브참세 


두 번째 차량으로 K5를 선정한 이유는 3세대 플랫폼의 적용과 함께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중형 세단을 대표하는 쏘나타와 함께 뜨거운 한판 승부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큰 기대가 되시죠?


 



  #. 기아차 작은 거인! 멋진 디자인의 SP! 소형차량이야?



세 번째 차량 기아차의 새로운 소형 SUV인 SP입니다.





SP는 스토닉과 스포티지 정도의 작은 차체를 가진 SUV인데요!




지금까지 소형 SUV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출시가 된다면 현대차 코나와 쌍용차 티볼리를 압도할 수 있을 만큼 인상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디자인만 본다면 코나와 티볼리뿐만 아니라 랜드로버 이보크를 연상시킬 정도로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은 최근 코나와 싼타페에서 적용된 것처럼 더 이상 슬림해질 수 없을 것 같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 기아차 소형 SUV SP 관련 영상!







슬림한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하단의 주간 주행등은 안쪽으로 진행될수록 깊이감을 적용한 디자인입니다.  소형 SUV에서 이 정도 디자인이 적용된 점은 정말 파격!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볼륨감과 솔리드한 디자인이 결합되어서 소형 SUV의 감성적인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 유럽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볼보 XC40

 

측면부 디자인은 2018년도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된 볼보 XC40이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양산차에 이 정도 디자인이 적용된다면, 동일한 소형 SUV 중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얼짱 각도에서 바라본 SP의 디자인은 세그먼트를 넘어서 정말 멋진 디자인이라고 칭찬하고 싶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도 유니크한데, 테일램프와 연결되는 크롬부 중앙에는 기아차의 로고가 삽입되어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아차 SP의 세부적인 스펙은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서열상 스토닉과 스포티지 중간에 위치하기 때문에  전장 기준으로 4165~4485 mm 정도의 사이즈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P는 코나의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코나 정도의 사이즈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차의 소형 SUV인 SP까지 하반기에 출시되면서 소형 SUV 시장은 춘추전국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 같습니다. 

   


현대차의 코나와 기아차의 스토닉과 니로와 쏘울, 쌍용 티볼리, 르노 QM3까지 다양한 소형 SUV가 시장의 볼륨 확장과 동시에 치열하게 경쟁을 펼치게 될 것 같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서는 다양한 차량을 만날 수 있어서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하반기에 출시될 차량 중에서 주목해야 할 3대의 차량을 살펴봤습니다. 




소개해 드린 3대의 차량 외에도 대형 SUV 트래버스, 풀체인지 수준의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강력해진 쏘나타 터보...





준대형 세단 K7 페이스리프트, 3세대 제네시스 G80, 초소형 SUV 베뉴 등 다양한 신차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반기에도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연못구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못구름의 신차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구독과 공감은 연못구름에게 큰 힘이 됩니다! 신차 소식을 가장 빠르게 듣고 싶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