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SUV GV80 차별적인 운전자 공간! Genesis New Cars

반응형



제네시스 SUV GV80 차별적인 운전자 공간! Genesis New Cars!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 GV80!

 


▲ 출처 : 유튜버 Tube참세님 렌더링


안녕하세요? 연못구름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의 운전자 공간을 최초로 공개 및 분석해 드렸습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운전석 공간을 보다 심층적으로 비교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출시 시점은 대략 11월 경이며,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첨단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에 알리는 기념비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로드맵에 따라서 이번에 출시될 GV80의 경우 미들 사이즈의 럭셔리 SUV로, 차체의 크기는 중형 SUV인 싼타페 보다 크며, 최근에 출시되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보다 작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해외 도로에서 목격되던 위장막 차량이 국내 도로에서도 자주 목격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목격이 된다는 점은 출시가 멀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 source : instagram / skypjw


쿠페를 연상시키는 듯한 디자인은 후면부으로 진행될수록 낮아지는 좋은 비례감과 함께 스포츠카와 같은 역동적인 느낌을 받게 되며, 루프를 가득 채우는 파노라마 선루프는 제네시스 GV80만의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에센시아 콘셉트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인 제네시스 GV80 디자인은 에센시아 콘셉트에서 선보인 커다란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의 쿼드 램프가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도로에서 목격된 제네시스 GV80과 콘셉트와 비교해 보면 작은 디테일에 대한 차이가 있을 뿐 새로운 제네시스의 디자인 특징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 GV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평균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렌더러로 활동 중인 구기성 스튜디오의 예상도를 보면  에센시아 콘셉트의 핵심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데 실제 출시될 GV80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두 줄의 헤드램프 내부 그래픽은 다이아몬드 G 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되어 있으며, 반짝이는 보석처럼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디자인입니다. 




 

▲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 페이스리프트


이러한 디자인 특징은 제네시스 새로운 디자인을 담은 G90 과 달리 두 줄의 헤드램프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 아직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는 GV80 실내 디자인!



 

▲ GV80 실내 콘셉트


​GV80의 외부 디자인이 다양한 예상도를 통해서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수준으로 도달했지만, 실내디자인의 경우 현재까지 베일에 감춰져 있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건 프리미엄급 차량의 경우 보급형 차량과 달리 물량 투입이 자유롭기 때문에 콘셉트와 유사한 수준으로 양산차가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GV80도 콘셉트와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GV80 실내 콘셉트


연못구름에게 제보해주신 관계자에 따르면 GV80 은 콘셉트에서 선보인 실내 디자인과 실제 양산차 간에 디자인 유사성이 높다고 합니다.  





  # GV80 운전석 공간 어떤 차별성이 있을까?


  

​지난 시간에 제네시스 운전자 공간을 국내 최초로 전달해 드렸는데, 두 번째 시간에는 지난번에 공개해 드렸던 내용에 새롭게 입수된 내용을 추가해서 보다 자세하게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클러스터(계기판)의 경우 G70에서 처음 선보인 제네시스 전용 디지털 클러스터가 고급 트림에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G70 3D 디지털 클러스터 


스테레오 스코픽(Stereoscopic) 3D 기술이 더욱 개선되어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17년 현대차는 홀로그램 증강현실 서비스 기업인 스위스 웨이레이(Wayray)사에 전략적으로 투자를 진행했는데, 올해 초에 개최된 CES 2019에서 제네시스 G80에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AR 내비 기술도 GV80 페이스 리프트 시점에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도 선보입니다. 포착된 사진을 보면 스티어링 좌우에 펑션 키가 촘촘하게 적용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콘셉트와 동시에 비교해 보면 유사한 디자인이 2포트 스티어링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체감이 강조된 고급스러운 금속재질이 스티어링 내부와 방향지시등 조작부에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셉트에서 선보인 와이드 모니터는 일부 자동차 매체에서 40인치가 적용된다는 루머(?)가 있지만, 스파이샷을 본다면 12.3인치 사이즈로 추측되는 크기의 와이드 모니터(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의 디자인은 운전석과 연결되는 부분이 최근 공개된 신형 쏘나타와 유사하지만, 양쪽으로 좀 더 와이드하며, 조수석쪽은 마름모꼴이 아닌 직각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전용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인 Cooper GUI 가 더욱 개선되어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현대차에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며,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는 이보다 큰 12.3 인치가 적용되면서 차별화 요소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셉트와 가장 다른 점 중에 한 가지는 전통적인 기어노브 대신에 크리스탈 터치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터치패드를 통해서 파워트레인 모드인 터레인과 같은 조작 기능을 편리하게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리스탈 터치패드 하단에는 전자식 변속기(SBW)가 적용되어 있는데,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랜드로버나 재규어 브랜드에서 보는 것과 다른 방식인데 손에 익숙해진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되면서 기어 박스 주변의 공간 활용성이 높아졌는데, 팰리세이드나 넥쏘에서 보던 방식의 하단 수납공간이 제공됩니다.






친환경 차량인 넥쏘 차량을 리뷰할 때 가장 놀란 점 중에 한 가지가 전자식 변속기 하단의 수납공간이었는데, GV80에도 동일한 방식의 수납공간이 제공된다는 점은 크게 칭찬해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제한적인 공간에서 지갑이나 핸드백, 각종 소품을 수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남다른 GV80 만의 차별화 포인트? 후륜 기반의 직렬 6기통 디젤엔진!



GV80은 후륜 기반의 차량으로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제작한 3.0 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최초로 탑재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개발된 직렬 6기통 엔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부드러운 회전 질감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BMW 나 AUDI 디젤 차량 등의 프리미엄급 차량에서 느낄 수 있는 수준 높은 운행 질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못구름도 자동차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이러한 차량들을 가끔씩 이용해 보지만 엔진의 회전 질감과 부드러운 기어의 직결감은 프리미엄급 차량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G80 풀체인지를 포함한 최초의 SUV인 GV80까지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바쁜 한 해를 보내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출처 : 네이버 카페 : 팰리세이드 순수 오너 클럽


작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으로 격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제네시스의 1열뿐만 아니라 2열의 실내 모습까지도 세부적으로 비교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2015년도에 출범한 제네시스는 "바람 앞에 등불"처럼 프리미엄급 시장에서 5년째 고전하고 있는데, 올해 출시되는 G80과 GV80은 제네시스의 핵심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패를 가를 수 있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