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예상도 공개!

   


 

제네시스 가문 최초의 SUV! GV80 예상도 공개! Genesis SUV

 

사진 브랜드사 및 구기성 스튜디오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제네시스 가문의 첫 번째 SUV! GV80!

 

  

2017년 4월 미국 뉴욕 모터쇼를 통해서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 콘셉트가 공개되었습니다. 







GV80은 제네시스 가문의 첫 번째 SUV이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첨단 기술력과 성능과 그리고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에 알리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탄생된 브랜드이지만 라인업을 보면 단 한대의 SUV 라인업도 없는 상황이며,  G70, G80과 G90 3대의 단출한 차량만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도앛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제네시스 가문의 첫 번째 SUV는 제네시스 브랜드 입장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G90(구형 EQ900)


 

▲ G90(풀체인지 수준의 페이리프트 적용)


다행스러운 점이라면, 최근 제네시스 가문의 최상위 차량인 G90(구 EQ900)이 상품성 개선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면서, 풀체인지 수준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변신했는데 기존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량과 확실히 다른 에센시아 콘셉트 기반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정체성을 글로벌에 알리는데 성공한 모습입니다.






▲ 에센시아 콘셉트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제네시스 G90은 에센시아 콘셉트에서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인 커다란 오각형 크래스트 그릴과 두 줄의 쿼드 램프가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인  GV80에서 절정을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루크 동케볼케는 "향후 출시되는 모든 제네시스 차량에 쿼드 램프가 적용"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다만 쿼드 램프의 디자인은 토르의 망치의 대표되는 볼보의 헤드램프 디자인과 유사한 디지인으로 당분간 유사성 논쟁을 피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 제네시스 가문의 첫 번째 SUV! GV80은 어떻게 생겼을까?

 


GV80의 콘셉트를 살펴보면 두 줄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오각형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이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창성인 디자인을 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SUV GV80 콘셉트 




제네시스 SUV GV80 콘셉트

제보에 따르면 GV80 의 콘셉트와 양산차량은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에서도 콘셉트와 상당히 유사한 수준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GV80의 콘셉트는 포르쉐 카이엔을 연상시키는 매끄러운 측면부 디자인과 보석처럼 빛나는 전후면에 장착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그리고 실내는 고급스러운 레드 색상의 가죽 소재를 사용했으며 애쉬 우드를 사용하여서 우아한 색감 대비 고급스러운 질감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목격된 GV80 위장막 차량!


처음 보시는 분이라면 싼타페라고 오해할 수 있을텐데 2017년 겨울에 해외에서 제네시스 GV80의 시험 주행 차량이 목격되었습니다. 


전면부를 보면 싼타페의 차체를 길게 연장시킨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GV80의 플랫폼에 싼타페 차체를 입혀서 테스트하는 장면이 목격되었습니다.




​코드명을 살펴보면 GV80의 프로젝트명인 JX1 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보내드림 커뮤니티


올해 초에는 국내 도로에서 제네시스 GV80의 위장막 차량이 목격되었는데 GV80 콘셉트를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GV80 임을 짐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면 위장막 차량에 제네시스 가문의 첫 번째 SUV인 GV 80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시그니처인 두 줄의 쿼드 램프와 오각형 크래스트 그릴은 이 차량이 제네시스 브랜드의 GV80 임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가문의 첫 번쩨 SUV! GV80 예상도 공개!



▲ G9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국내에서 차량 예상도를 리뷰하시는 가장 유명한 렌더러를 뽑는다면, 기자 활동을 하시는 구기성 기자님입니다. 






▲ 최근 공개된 G90 페이스리프트 


다년간 신차 정보를 리뷰하면서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였는데, 최근 공개된 제네시스 G9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와 공개된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적중률에서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GV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신차가 출시되기까지 긴 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구기성 스튜디오를 통해서 예상도를 볼 수 있다는 점은 큰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GV80의 예상도를 보면  G90 페이스리프트에서 선보인 에센시아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으며 2017년 뉴욕모터쇼에서 선보인 GV80 콘셉트와 유사한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GV80은 후륜 기반의 차량으로 3.0 리터 디젤 엔진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데 GV80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3.3 V6 가솔린 엔진과 3.8 V6 가솔린 엔진, 3.3 V6 터보 가솔린, 5.0 V8 가솔린 엔진을 제공하여 대배기량을 원하는 고급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네시스 가문의 4번째 차량이면서, 첫 번째 SUV GV80!


 

​지금까지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서 다양한 종류의 SUV가 출시되었지만 최초의 고성능 SUV의 자리는 제네시스 GV80 이 기록하게 될 것 같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가 미국 LA AUTO SHOW를 통해서 글로벌에 공개한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보급형 이미지를 벗어나 고급차 시장으로 도약하려는 현대자동차의 의지를 보여주며, 글로벌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달라진 현대차의 위상과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는 대한민국에서 만든 자동차가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하는 중요한 시험무대가 될 것 같습니다. 






2015년도에 프리미엄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는 현재까지 글로벌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인지도면에서 아직까지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시 낮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실력과 성능에 대한 검증을 통해서 글로벌 명차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G80을 포함한 GV80 까지 출시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바쁜 한해를 보내게 될 것 같습니다. GV80과 관련된 소식이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