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최초 포착! 제네시스 SUV GV80 운전자 공간! 차별성은?

반응형



 

최초로 포착된 제네시스 SUV GV80 운전자 공간! 차별성 비교 분석!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 GV80!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 드디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첨단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에 알리는 기념비적인 모델입니다.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위장막 차량이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 source : instagram / skypjw


쿠페를 연상시키는 듯한 디자인은 후면으로 진행될수록 낮아지는 자세와 차체대비 큰 바퀴는 스포츠카와 같은 역동적인 느낌을 받게 되며, 루프를 가득 채우는 파노라마 선루프는 제네시스 GV80만의 만의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각형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의 헤드램프는 국내 도로에서 목격된 제네시스 GV80의 차량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데 디테일에 대한 차이가 있을 뿐 새로운 제네시스의 디자인 특징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 해외 매체 carscoops 에 소개된 GV 위장막 차량


또한 위장막 차량의 노출 수준도 초기보다 많이 가벼워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출시가 멀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 에센시아 콘셉트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인 제네시스 GV80 디자인은 에센시아 콘셉트에서 선보인 커다란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의 쿼드 램프가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 페이스리프트


대표적인 디자인 사례가 최근 출시된 페이스리프트로 상품성이 강화된 제네시스 G90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전 모델과 전혀 다른 새로운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언어가 반영되었습니다.






▲ G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GV80 보다 먼저 출시될 풀체인지 G80을 예상도를 보면 G90 페이스리프트와 유사함을 발견할 수 있으며, GV80도 아래로 뽀족한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이 다듬어졌을 뿐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를 예상합니다.






▲ HMG TV






 ▲ GV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렌더러로 활동 중인 구기성 스튜디오의 예상도를 보면  G90 페이스리프트에서 선보인 에센시아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으며 실제 출시될 GV80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수리부엉님 예상도






 ▲ 수리부엉님 예상도


또한 최근에 공개된 수리부엉님의 예상도를 보면 디테일이 강화되었는데 양산차량과 유사한 디자인이라는 점은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베일에 가려져 있는 GV80 실내 디자인!


▲ GV80 실내 콘셉트


​GV80의 외부 디자인이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면서, 이제 남은 건 실내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급 차량의 경우 콘셉트와 실제 출시될 양산차 간에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데 보급형 차량과 달리 물량 투입에 자유롭기 때문에 콘셉트와 유사한 수준으로 양산차가 만들어지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차량인 최근 공개된 URUS인데, 2012년도에 콘셉트가 공개되고 2018년도에 양산차로 출시된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경우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도 상당히 비슷한 수준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런 사례는 BMW나 BENZ 등의 프리미엄급 차량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GV80 실내 콘셉트


연못구름에게 제보해주신 관계자에 따르면 GV80 의 콘셉트에서 선보인 실내 디자인과 실제 양산차 간에 디자인 유사성이 높다고 합니다.  




  # GV80 운전석 공간 어떤 차별성이 있을까?



▲ LG 전자가 공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콘셉트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기존 하만카돈에서 LG 전자로 전장부품 공급사를 변경했는데 제네시스 전용 앱을 통한 커넥티드 카 부문의 경쟁력을 크게 높이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 전자의 자동차용 통신 모듈의 핵심 기술력인 텔레매틱스 컨트롤 유닛은 시장 점유율 1위로 26.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데 최근 출시된 G90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은 벤츠나 GM 등 글로벌 TOP 10 브랜드에서 LG 전자가 만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될 GV80에서도 제네시스 전용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인 Cooper GUI 와 함께 원격 시동, 공조,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좌석별로 원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독립 음장 제어 시스템, 음성인식 시스템 등의 첨단 IT 기술 사양을 대폭 적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초로 포착된 GV80 운전자 공간을 보면 계기판과 스티어링 그리고 인포테인먼트를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 공간을 포함한 인포테인먼트가 위치한 대시보드 상부의 경우 콘셉트와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번 3D 클러스터(계기판)의 경우 G70에서 처음 선보인 디지털 클러스터가 선보이며, 스테레오스코픽(Stereoscopic) 3D 기술이 개선되어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G70 3D 디지털 클러스터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선보입니다. 포착된 사진을 보면 스티어링 좌우에 펑션 키가 촘촘하게 적용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2.3 인치로 예상되는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적용되며, 
제네시스 전용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인 Cooper GUI 가 더욱 개선되어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현대차의 플래그십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며, 제네시스는 이보다 큰 12.3 인치가 차별화 요소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남다른 GV80 만의 차별화 포인트? 후륜 기반의 직렬 6기통 디젤엔진!



또한 GV80은 후륜 기반의 차량으로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제작한 3.0 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최초로 탑재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개발된 직렬 6기통 엔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부드러운 회전 질감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BMW 나 AUDI 디젤 차량 등의 프리미엄급 차량에서 느낄 수 있는 수준 높은 운행 질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몇 달 후에는 제네시스 GV80의 상세한 스펙을 포함한 대부분의 정보가 오픈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G80 풀체인지를 포함한 최초의 SUV인 GV80까지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바쁜 한 해를 보내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5년도에 출범한 제네시스는 "바람 앞에 등불" 처럼 프리미엄급 시장에서 5년째 고전하고 있는데, 올해 출시되는 2종류의 신차는 제네시스의 핵심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패를 가를 수 있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