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SUV! GV80 예상도!

반응형



 

제네시스 SUV! GV80 예상도!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제네시스의 최초의 SUV! GV80!

 

2017년 4월 미국 뉴욕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된 제네시스의 최초의 SUV인 GV80 가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초의 SUV이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첨단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에 알리는 기념비적인 모델입니다.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위장막 차량이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로드맵에 따르면 GV80은 2020년도에 출시될 예정이었는데 올해 하반기에 서둘러 출시되는 이유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글로벌 브랜드를 알리고 조기 안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예상보다 부진한 판매량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 제네시스 브랜드는 2018년 동안 미국 시장에서 2018년도에 1만 312대를 판매하면서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만 312대의 저조한 판매량은 럭셔리급 브랜드의 단일 차량 판매량으로 비교하더라도 10위에 들어가지도 못할 정도로 초라한 성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커져가는 SUV 시장에서 단 한대의 SUV 라인업도 존재하지 않는 제네시스에게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예상보다 서둘러서 출시하겠다는 전략으로 판단됩니다.






▲ 에센시아 콘셉트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인 제네시스 GV80 디자인은 에센시아 콘셉트에서 선보인 커다란 오각형 크래스트 그릴과 두 줄의 쿼드 램프가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


대표적인 디자인 사례가 최근 출시된 페이스리프트로 상품성이 강화딘 제네시스 G90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전 모델과 전혀 다른 새로운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언어가 반영되었습니다.






▲ G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이러한 디자인은 풀체인지될 신형 G80에 적용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초의 SUV인  GV80에서 절정을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네시스 가문의 첫 번째 SUV! GV80은 어떻게 생겼을까?

 


GV80의 콘셉트를 살펴보면 두 줄의 헤드램프 그리고 오각형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이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창성인 디자인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테일램프에서도 두 줄의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으며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브랜드의 공통 디자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GV80의 소식은 해외 유명 자동차 커뮤니티인 carscoops에서도 집중적으로 소개될만큼 글로벌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 누구나 쉽게 유추할 수 있는 제네시스 GV80 예상도!



최근까지 신차를 출시하면서 현대자동차는 위장막으로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신차의 디자인을 베일에 감춰두었는데,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는 자신감이 넘치는 것인지 출시되기도 전에 완전한 형체를 알아볼 수 있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상도는 현대차 그룹의 HMG TV를 통해서 공개한 동영상 매뉴얼로 콘셉트에서 공개했던 디자인과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의 GV80 이 등장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을 대표하는 두 줄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오각형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이 선명하게 적용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특징은 국내 도로에서 목격된 제네시스 GV80의 차량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데 디테일에 차이가 있을 뿐 제네시스 GV80의 디자인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GV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렌더러로 활동 중인 구기성 스튜디오의 예상도를 보면  G90 페이스리프트에서 선보인 에센시아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으며 실제 출시될 GV80과 상당히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수리부엉님 예상도





 ▲ 수리부엉님 예상도


디자인 윤곽이 이미 알려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예상도가 추가될수록 디테일이 증가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수리부엉님의 GV80 예상도의 경우 실제 출시될 양산차량과 유사한 디자인이라는 점은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직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는 GV80 실내 디자인!


제네시스 SUV GV80 콘셉트

현재까지 실내 디자인은 베일에 가려져 있지만 연못구름에게 제보해주신 관계자에 따르면 GV80 의 콘셉트에서 선보인 실내 디자인과 실제 양산차 간에디자인 유사성이 높다고 합니다. 럭셔리급 차량의 경우 콘셉트와 다자인 유사성인 높기 때문에,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남다른 GV80 만의 차별화 포인트는? 후륜 기반의 직렬 6기통 디젤엔진!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은 후륜 기반의 차량으로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제작한 3.0 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최초로 탑재할 예정입니다. 




▲ R 엔진


현대와 기아차의 경우 2.0 / 2.2 R 엔진을 준중형 SUV 부터 대형까지 디젤 차량에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출시된 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유로 배기가스 규제 기준에 맞추어서 개선되다 보니 실질적인 성능 개선보다는 배기가스 규제에 초점을 맞추어서 개선되면서 스펙적인 향상 외에는 실제 체감될만한 성능의 개선은 없었습니다. 또한 SUV뿐만 아니라 카니발과 같은 미니밴 차량에서도 적용되는 디젤 범용 엔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R 엔진만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에는 분명한 한계가 있기 때문에 현대차그룹은 새롭게 개발된 직렬 6기통 엔진을 제네시스 GV80에 첫 번째로 탑재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개발된 직렬 6기통 엔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부드러운 회전 질감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BMW 나 AUDI 디젤 차량 등의 프리미엄급 차량에서 느낄 수 있는 수준 높은 운행 질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UV가 자동차 시장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지만 패밀리 또는 아저씨와 같은 키워드가 SUV를 대변되었다면, 제네시스 SUV인 GV80 이 추가된다면 고성능 또는 퍼포먼스와 같은 키워드가 추가될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최초의 ​GV80 출시가 이제 멀지 않았습니다. GV80은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고성능 SUV이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로 기록하게 될 것 같습니다.






▲ 제네시스 G90 후진 가이드 램프


올해는 G80 풀체인지를 포함한 SUV인 GV80까지 출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제네시스 브랜드의 신차라고 할 수 있는 G70+G80+GV80과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해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길 기원해 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입장에서는 가장 바쁜 한 해를 보내게 될 것 같습니다. GV80과 관련된 소식이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