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2018년 최고의 럭셔리 차량 TOP10!

반응형




2018년 최고의 럭셔리 차량 TOP10!

 

사진, netcarshow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글로벌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자동차 시장은 미국과 중국 시장입니다. 자동차 제조사 입장에서 두 시장의 성패는 한 해의 실적을 좌우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8년도 미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럭셔리 차량 TOP10을 살펴보겠습니다.





  10위 아우디 AUDI A4 / A5, 판매량 60,538대




아우디 A4는 럭셔리 콤팩트 세단으로 아우디가 자랑하는 콰트로 AWD는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되어서 세련된 운행 질감을 제공합니다.  




 


AUDI A4는 다이나믹한 핸들링, 자동 잠금 센터 디퍼런셜 등 최적화된 시스템과 함께 첨단 안전장치로 글로벌 럭셔리 세단을 대표하는 차량으로 10위에 선정되었습니다. 





  9위 캐딜락 XT5, 판매량 60,565대



 

부드럽고 안락한 럭셔리 SUV인 캐딜락 X5는  BMW X3나 벤츠 GLC와 경쟁하는 차량이지만, 경쟁사 대비 더 큰 차체와 고급스러운 실내를 제공합니다.





 


미국의 럭셔리 차량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서 일본 브랜드인 렉서스와 경쟁을 하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렉서스를 뛰어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8위 Lexus NX, 판매량 62,079대




렉서스의 가장 작은 SUV인 NX는 2.0 리터에 터보차저를 장착한 가솔린 엔진으로 238마력에 강력한 파워를 자랑합니다. 다만 국내에서 SUV = 디젤이라는 공식 때문에 렉서스 SUV를 자주 볼 수 없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포함하여셔 럭셔리 SUV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날카롭고 다부진 바디라인과 렉서스의 시그니처인 스핀들 그릴 디자인으로 스타일이 돋보이는데 제로백은 7초로 웬만한 세단보다도 빠른 성능을 자랑하는 강력한 소형 SUV입니다.

   





  7위 어큐라 RDX, 판매량 63,580대




혼다의 럭셔리 브랜드인 어큐라는 독수리를 뜻하는 라틴어가 어원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차량이지만 미국 시장에서 럭셔리를 대표하는 차량입니다.




 

 


RDX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데 혼다가 자랑하는 VTEC 심장을 장착하고 있으며 엔진 회전수에 따라 흡기와 배기를 최적화시키는 듀얼 VTC가 장착되어서 강력하면서 유연한 달리기 성능을 제공하는 럭셔리 SUV입니다.





  6위 BMW X3,X4, 판매량 65,674대




2017년도 풀체인지로 탄생한 X3는 X5와 비교될 정도로 모든 부분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X3에서 느끼기 힘들었던 경쟁력 높은 외관을 포함해서 고성능으로 개선되었으며 실내디자인의 경우 신형 X7과  최근 새롭게 공개된 BMW7 시리즈 페이스리프트에도 영향을 미쳤을 정도로 BMW에서 중요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위 Benz GLS-clsss, 판매량 69,727대




벤츠의 플래그십 SUV인 GLS는 350d / 400 / 500 / AMG 63 라인업을 제공하며, AMG 63의 경우 585마력에 77.5kg.m 토크를 제공하며 괴물 같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벤츠의 플래그십 차량이지만 실내 디자인에서 경쟁 차량 대비 올드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4위 Audi Q5, 판매량 69,978대




럭셔리 차량 4위로 선정된 아우디 Q5는 가장 정숙한 엔진을 제공하는 SUV입니다. 아우디가 자랑이 콰트로 4륜과 함께 2.0 TFSI 가솔린엔진은 252마력을 제공하며, 2.0 TDI 디젤 엔진은 190마력을 제공합니다. 





 

콰트로 다이내믹 기능을 제공하는 럭셔리 SUV로, 국내에서 디젤 게이트 이슈와 함께 도덕적으로 비만을 받았지만 차량의 성능만큼은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3위 BWM 3-series, 판매량 75,957대




글로벌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BMW 3시리즈의 경우, 국내에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총 903대가 판매되었으며, BMW 4 시리즈의 경우 89대가 판매되었습니다. 반면에 미국 시장에서 75,957대가 판매되었기 때문에 규모 면에서 약 75배 정도 큰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달리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BMW 3 시리즈는 국내에서 제네시스 G70과 스팅어의 경쟁상대라고 할 수 있는 차량인데, 아쉽게도 아직까지 제네시스 G70이 BMW 3 시리즈의 명성을 단기간에 뛰어넘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2위 Lexus RX, 판매량 111,641대




미국 시장에서 렉서스 차량의 브랜드 인지도는 매년 최고로 선정되고 있으며, 최고의 브랜드로 대표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미국 시장에서 렉서스의 인기를 최고라고 할 수 있으며,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의 고성능 RX L이 최근 7인승으로 출시되면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Lexus는 시간이 흐를수록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재구매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가장 먼저 배워야 할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위 Tesla Model3, 판매량 138,000대




전기차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테슬라 모델 3은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국 시장에서 럭셔리 차량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국내 시장에서는 전기 충전소 및 보조금 등의 문제로 도로에서 만나기 힘들 차량입니다.


 


 


2018년 8월을 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 한 달 판매량이 20,450대에 이를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한 해에 10만 대가 넘는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이 그랜저나 싼타페와 같은 대중적인 차량인 점을 비교해 본다면, 럭셔리 차량 중에서 전기차인 테슬라 모델 3가 무려 14만 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보여준다는 점은 미국 시장에서 럭셔리 시장의 규모와 전기차라는 점에서 놀라게 됩니다. 







이번 판매량 결과에서 아쉽게도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포함되지 못했는데, 가장 큰 이유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체 판매량이 2018년 기준으로 1만 312대이기 때문에 TOP 10에 들어가기 위해서 최소 3만 대 이상의 단일 차량이 판매되어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격차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제네시스는 미국 모터트렌드에서 " 2018년 올해의 차"로 선정된 것이외에도 JD POWER에서 초기품질 및 브랜드 인지도에서 1위를 수상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판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었는데 판매량은 예상보다 저조하면서 글로벌에서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소비자의 외면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9년도 럭셔리 차량 소식을 전달해 드릴 때에는 국내 브랜드인 제네시스도 럭셔리 차량 TOP 10에서 볼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