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기아차 스팅어! 제네시스 판매량을 뛰어넘었다!

반응형


기아차 스팅어! 미국시장에서 제네시스 판매량을 뛰어넘었다!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미국 시장에서 운명이 뒤바뀐 제네시스와 스팅어!



대한민국 프리미엄 자동차를 대표하는 제네시스는 2015년도에 출범한 이후  국내 시장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2017년도에는 미국 시장에서 2만 740대를 판매했지만, 지난해인 2018년도에는 총 1만 312대를 판매하면서 2017년도 판매량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 source : carscoops.com


기아차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인 스팅어의 경우  1만 6806대를 판매하면서 제네시스의 판매량을 뛰어넘는 기염을 보여줬습니다.






▲ source : whichcar.com


참고로 제네시스의 경우 미국 시장에서 중형 세단인 G70, 대형 세단 G80, 플래그십 대형 세단 G90 3종을 판매하고 있는데, 3종의 판매량이 스팅어 보다 적게 판매가 되었다는 점에서 충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70의 경우 미국 모터트렌드에서 " 2018년 올해의 차"로 선정되면서 호평을 받았지만 판매량을 고작 180대에 그쳤습니다. 





  # 미국시장 스팅어 판매량!




▲ source : auto.danawa.com


반면, 국내의 판매량 실적은 정반대 상황인데, 동급 세그먼트인 G70은 14,417대를 판매했으며, 스팅어의 경우 5,700대를 판매하면서 2배가 휠씬 넘는 판매량을 보였으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3종 모델의 합산은 5만 5,010대를 기록했습니다.

   





  # 글로벌 전략 수정이 불가피한 제네시스 브랜드!


 


지난해 제네시스는 미국 모터트렌드에서 " 2018년 올해의 차"로 선정된 것이외에도 JD POWER에서 초기품질 및 브랜드 인지도에서 1위를 수상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판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었는데 판매량은 현대차 그룹의 내부 사정을 고려하더라도 글로벌에서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소비자의 외면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판매량 하락의 가장 큰 이유는 부족한 라인업으로 G70을 제외한다면 사실상 기존 현대차에 있었던 차량으로 글로벌에서 시선을 주목시키는데 역부족한 상황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세단의 수요는 줄어들고 있지만 SUV의 판매량은 증가하는데, 제네시스 브랜드에는 현재까지 SUV가 없는 상황이이기 때문에 글로벌 소비자의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 제네시스 GV80 컨셉트


당초 현대차는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의 전략을 롤모델로 삼으면서 미국 시장에서 선전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현재의 상황이라면 대대적인 전략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에센시아


올해 신형 G80과 페이스리프트로 상품성이 강화된 G90을 미국 시장에 빠르게 투입하고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 을 조기 출시한다고 해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고급차에 대한 수요는 감소하는 추세이며 친환경차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친환경 기반의 고급 차량 브랜드로 제네시스의 전략을 수정해야 할 것 같은데, 현재의 상황이라면 제네시스의 볼륨 모델로 대표할 차량도 마땅하지 않으며 짧은 시간 내에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겠다는 것도 희망사항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제네시스 GV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볼보는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먼저 내연기관 종식을 선언했으며, 고성능 브랜드인 폴스타를 전기차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또한 일본 브랜드인 인피니티의 경우도 전기차로 전환하면서 고급 차량 시장에서 경쟁을 선언했는데, 기존의 내연기관을 중심으로 고급차 시장을 진입 및 키워가겠다는 제네시스의 전략은 전면 수정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연못구름의 포스팅이 작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면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