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제네시스 SUV를 닮은 차세대 싼타페 TM 렌더링 공개!

반응형

 

 

 

 

제네시스 SUV를 닮은 차세대 싼타페 TM 렌더링 공개! 



사진 | 글, 연못구름 


 

 

2108년도 최대 기대작은 4세대로 탄생한 싼타페 TM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SUV를 대표하면서 글로벌에서도 꾸준하게 사랑받는 중형 SUV 싼타페가 풀체인지 되어서 2월달에 완전히 공개될 예정입니다.

 

   

 

 

  1. 베일 벗은 측면부 렌더링 공개!

 

지난밤 현대자동차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 4세대 싼타페 TM의 첫 번째 렌더링을 공개 했습니다. 첫 번째 렌더링은 측면부 디자인으로 현행 싼타페와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의 풀 사이즈 대형 SUV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2. 3세대 싼타페 DM VS 4세대 싼타페 TM 측면부 비교!

 

▲ 현행 3세대 싼타페 DM

 

 

 

 

▲ 4세대 싼타페 TM

 

 

 

 

  3. 3세대 싼타페 DM VS 4세대 싼타페 TM 차이점!

 

현재의 싼타페와 함께 비교해 보면, 차세대 싼타페의 캐릭터 라인은 전면부 헤드램프 부터 후면부 테일램프까지 수평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대형세단에서 압도적인 차체의 크기를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현행 3세대 싼타페 보다 훨씬 커진 차체를 강조하면서 동시에 중형 SUV 보다는 대형 SUV와 같은 느낌을 전달하게 됩니다.

 

   

 

 

▲ 현행 3세대 싼타페 DM(상) / 맥스크루즈(하)

 

두번째 디자인 특징은 D 필러쪽 윈도우 디자인으로 현행 싼타페와 유사하게 뒤로 진행될수록 올라가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지만 포인트를 아래로 이동하면서 3열 승객의 시야확보가 좋아졌으며 테두리를 감싸의 크롬 몰딩의 두께를 다르게 적용하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게 되었습니다. 





▲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와 같은 프리미엄급 세단에서 크롬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과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세번째 측면부 디자인 특징은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전면도어에 미러가 부착되어 있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덕분에 운전자의 사각지대가 줄며, 실내가 커져 보이는 효과를 동시에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나를 연상시키는 듯한 날카로운 눈을 가졌는데, 눈이 아닌 주간 주행등과 안개등이 기존 헤드램프 차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제네시스 GV80과 닮은 꼴!

 

차세대 싼타페 TM의 측면부 디자인은 향후 출시될 프리미엄급 SUV인 제네시스 GV80과 캐릭터 라인과 사이드 뷰가 유사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4세대 싼타페 TM(상) / 제네시스 GV80(하)


 

 

 

 

 

 

싼타페 TM 디자인은 피터슈라이어와 같은 스타급플레이어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총괄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독창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새롭게 선보인 캄테크(Clam-Tech) 기술!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만드는 기술인 캄테크(Calm-Tech)를 함께 선보였습니다. 후방교차충돌 보조(RCCA)는 자동차 주차시 후진상황에서 충돌이 예상되면, 소리와 함께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기술입니다. 대부분의 사고가 실수로 발생되는데 혁신적인 기술은 아니지만 작은 사고를 줄이는데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석승객알림기능도 추가되었는데, 더운 여름 등에 운전자의 실수로 후석에 아이나 애완동물을 놓고 내려서 안타까운 질식사고등이 발생되는데 시각과 음성, 문자가 결합되어서 사고를 미연에 막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캄테크 기술은,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핵심인데, 일부러 주의를 기울이거나 집중할 필요가 없는 유용한 기술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

 

 

 

 

  5. 월간 1만대 돌파가 가능할까?

 

그랜저가 출시되고, 돌풍을 일으키면서 월 1만대 판매량을 보여준 것 처럼 풀체인지된 싼타페 TM의 경우, 내부 판매량을 10만대 이상 목표하고 있다고 현대자동차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측면부 렌더링만 공개된 상태에서 현대자동차의 자신감을 그대로 믿기는 힘들겠지만, 초기에 엔진룸과 트렁크에 물이 유입되어서 수타페라는 별명과 세상에서 가장 어두운 HID 라는 별명을 얻었던 3세대 싼타페와 달리 초기 완성도만 문제가 없다면, 싼타페는 국내 SUV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기 때문에 충분한 승산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싼타페 TM 브렌톤 예상도

 

차세대 싼타페 출시 소식과 함께 현행 3세대 싼타페는 단종될 예정입니다. 내수용은 1월31일 단종될 예정이며, 수출형은 2월7일에 단종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입수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완전히 공개된 싼타페 TM 렌더링! 디자인 비교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