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우리가족을 위한 최고의 SUV TOP8!

반응형



우리가족을 위한 최고의 SUV TOP8!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패밀리를 위한 차량을 선택할 때 멋진 스타일의 SUV 만큼 적합한 차량을 찾기 힘듭니다. 패밀리에게 필요한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다양한 짐을 수납할 수 있어야 하고, 가까운 마트에 가서 좋아하는 음식을 가득 실을 수 있는 트렁크 적재공간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족수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최고의 SUV TOP​TOP ​8을 살펴보겠습니다.

 



  1.  대가족을 위한 SUV / 폭스바겐 아틀라스 / Volkswagen Atlas


패밀리를 위한 첫 번째 차량은 커다란 차체를 가진 폭스바겐 아틀라스 입니다.



 
3열을 제공하는 SUV로 중형 SUV도 3열을 제공하는 차량이 있지만 형식적인 공간을 제공하다 보니 어린아이가 아니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틀라스는 형식적인 3열이 아닌 덩치가 큰 아동이나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편안한 공간을 제공해야 하는데, 아틀라스 3열은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불편함이 없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에는 3개의 유아시트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중형 SUV와는 확실히 차별된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대가족이 이용해도 답답하지 않은 여유로운 실내공가을 제공합니다. 

 

 

커다란 차체에 가지고 있어서 둔탁한 운전 감각을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동급 SUV 대비 좋은 핸들링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소가족을 위한 SUV / 혼다 HR-V / Honda HR-V


국내에는 덜 알려진 차량이지만 혼다 HR-V는 4인 미만에 가장 적합한 SUV 중에 한대입니다. 가벼운 차체 무게 덕분에 좋은 연비를 제공하며, 19,570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 또한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창적인 구조로 2열 시트 하단의 공간을 이용해서 높이가 긴 짐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열을 폴딩 하여서 스키와 같이 길이가 긴 짐도 수납할 수 있습니다. 2열 시트를 올릴 수 있는 기능은 작은 아이디어지만 한 번만 사용해보더라도 만족도가 높은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많은 짐을 싣을 수 있는 SUV / 쉐보레 트래버스 / Chevrolet Traverse

​콘트라베이스나 건반과 같이 크기가 큰 악기를 싣거나 자영업을 하면서 많은 수화물을 실어야 한다면, 쉐보레 트래버스는 가장 적합한 SUV 중에 한대입니다.


​2열과 3열을 접으면 광활한 적재공간으로 변신합니다.


3열을 사용하면서 651L의 적재공간을 자랑하며 3열을 접으면 1645L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열까지 접으면 2789L의 적재공간을 자랑합니다. 적재공간이 목숨처럼 중요한 캠핑족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매력적인 차량이 할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는 한국 GM에서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르면 차년도에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4.  대형 카라반을 쉽게 견인할 수 있는 SUV / 닷지 듀랑고 / Dodge Durango


국내에서도 카라반의 수요가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2년 전만 하더라도 소형 카라반이 중심이었다면, 최근에는 중대형 카라반으로 수요가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모하비나 익스플로러와 같은 차량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무거운 카라반 때문에 차대가 휘거나 차량 성능이 저하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닷지 듀랑고는 쉐보레 타호와 같이 큰 차체를 가진 SUV입니다. 듀랑고의 견인능력은 무려 7400 파운드로 듀랑고를 뛰어넘을 수 있는 SUV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2열에는 승객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누구나 만족도가 높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지구의 아름다운 환경을 중시하는 패밀리를 위한 SUV /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 Toyota RAV4 Hybrid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지구의 환경까지도 고려한다면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차량중에 한대입니다. 국내 SUV의 경우 하이브리드 기반의 차량을 찾아보기 힘든데, 라브4는 좋은 연비, 정숙성, 안정성까지 갖춘 하이브리드 SUV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터리 수납공간으로 인해서 적재공간이 좁은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라브4 하이브리드의 경우 SUV 장점을 공간을 잘 활용하여서 차체 크기 대비 괜찮은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도 매력입니다. 오토 테일게이트를 포함한 동급 차량 중에서 높은 편의성도 장점입니다.




 6.  운전의 즐거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SUV / 마쯔다 CX-5 / Mazda CX-5

 

​지난 포스팅에서 2017년도에 가장 기대되는 차량으로 마쯔다 CX-5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알면 알수록 흥미로는 자동차 회사가 일본의 마쯔다인데 2012년도에 1세대 마쯔다 CX-5가 선보이고 2세대로 변경된 마쯔다 CX-5는 스포티한 드라이빙 감각을 자랑하는 SUV입니다.


준중형 SUV인 투싼과 유사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 차량이지만 독일차처럼 정교한 드라이빙 감각을 제공하는 것이 마쯔다 자동차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국내에서 보기 힘든 차량이지만 둔탁한 SUV 드라이빙 감각이 아쉽다면 마쓰다 CX-5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X-5의 사이즈가 아쉽다면 패밀리룩이라고 할 수 있는 CX-7도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럭셔리한 패밀리를 위한 SUV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 Land Rover Range Rover

최고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니는 럭셔리한 SUV를 대표하는 차량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승차감과 달리는 사무실에 비유되는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은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럭셔리한 2열 공간은 독립된 2열 좌석은 쾌적하며 넓은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자동 온도조절 공조장치와 등받이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럭셔리 자동차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2열에는 10.2인치 독립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넓은 화면으로 편안하게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전용 리모컨과 무선 헤드폰 등은 탑승자를 위한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무나 탈 수 없는 차량이지만 럭셔리한 가족을 위한 최고의 SUV라면 레인지로버가 이상인 차량을 찾아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8.  팔방미인! 중형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SUV / 기아차 쏘렌토 / Kia Sorento


국내 SUV 중에서 가성비가 가장 높은 SUV를 선정하라고 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중형 SUV인 쏘렌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중형 SUV의 1위 자리는 부동으로 싼타페가 차지하고 있었는데, 2016년을 기점으로 상품력이 높은 쏘렌토가 싼타페를 밀어내며 2년째 대한민국 1위 SUV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쏘렌토의 인기 비결은, 패밀리가 구입하는 SUV 시장의 니즈를 잘 반영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중형 SUV 중에서 가장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패밀리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넉넉한 사이즈의 트렁크 적재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형 SUV 중에서 가장 높은 상품성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면서 상품성은 더욱 높아졌는데, 8단 변속기와 고급스러운 다이아몬드 형상의 퀼팅 시트, 트윈팁 머플러, R-EPS 방식의 파워스티어링이 적용되면서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출시 예정인 4세대 싼타페가 등장할 때까지 여유롭게 1위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밀리를 위한 차량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성!


단순한 운송수단에 불과했던 자동차가 레저문화 등의 확산으로 진화를 거듭하면서 차량의 크기는 점점 더 커지고 소비자의 니즈도 다양해지면서 글로벌에는 2700여 종의 차량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패밀리를 위한 차량을 선택할 때 사용하려는 목적과 승차인원, 적재공간 등의 기본적인 목적도 중요한 기준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을 안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를 위한 SUV를 구입하시는데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 4세대 싼타페 TM! 달라진 10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