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완전히 공개된 제네시스 G70! 국내 네티즌 반응!

반응형




완전히 공개된 제네시스 G70! 국내 네티즌 반응!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GENESIS | THE JOURNEY BEGINS IN SEOUL 동영상!


현대자동차에서 분리한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사실상 첫번째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는 제네시스 G70을 드디어 선보였습니다. G90인 EQ900이나 G80의 경우 기존에 있었던 제네시스 라인을 통합한 것이기 때문에 제네세스 브랜드로 독립하고 첫번째 작품이 G7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되자마자 국내에서 가장 빠른 차량으로 등극될 제네시스 G70이 9월 15일에 일반인에게도 완전히 공개될 예정인데 공개에 앞서 현대자동차는 지난주 부터 언론과 사전 구매자/일반인을 대상으로 서울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인천 케이슨24, 대구 에이스 에비뉴, 부산 인포레 4곳에서 G70 실차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 1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면 바이럴효과는 X100배만 환산하더라도 10만명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라이빗 행사에는 사진 촬영이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으며, 현장에서 육안으로만 G70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김영란법이 시행되면서 자동차 회사들은 막대한 비용을 투자하여서 홍보하던 방식을 대대적으로 변겨앟고 있는데 그동안 양산차를 출시하기 전에 미디어와 같은 언론에만 미리 공개했던 사전품평회와 같은 방식을 대상만 바꿔서 G70의 홍보 방법으로 일반인에게 공개하게 된 것이죠! 절묘한 아이디어라고 칭찬하고 싶네요!

 




먼저 공개된 G70 렌더링 이미지!



​▲ 이미지 출처 : BRENTHON / Auto Tribune

 

오랜시간동안 공개되지 않은 제네시스 G70은 브랜톤과 오토트리븐을 통해서 누구나 가늠할 수 있는 수준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G70과 동일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스팅어가 먼저 공개되었기 때문에 G70을 충분히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 서울 현대모터스튜디오로 이동 중에 노출된 제네시스 G70 


그리고 최근 프라이빗 쇼룸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G70의 모습이 포착되었는데 누가 보더라도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알수있을 정도로 "눈 가리고 아웅" 수준으로 G70을 공개했습니다. 위장막이 있는데 굳이 테이프로 주요 부위만 가렸는데, 비디오 테이프가 한창 유행했던 시절에 성인물의 경우 노출되는 신체부위를 일부를 모자이크 처리한 것과 비슷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design review car 예상도


제네시스 G70 프라이빗 쇼룸 행사를 통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신 분들의 공통적인 말을 종합해 본다면 지금까지 공개된 예상도 중에서 유튜브에 공개된 "design review car" 님의 예상도가 가장 비슷하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공개되었던 예상도와 비교해 대부분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으나 안개등 주변부의 크롬몰딩과 범퍼형상 일부가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각도를 정면으로 변경하면서 전면 범퍼과 안개등 형상이 뚜렷하게 보이며 쏘나타 뉴라이즈와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G70 실차이미지, 일부 가려져 있지만 그동안 공개된 사진을 근거로 충분히 유추가 가능해졌습니다. 

 


 

▲ G70 실차이미지, 해외에서 공개된 사진인데, 기존 국산차와 자세가 확실히 다르다는 점에서 디자인 경쟁력은 글로벌 최고 수준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사진 carwow

 

비슷한 각도에서 경쟁차량들과 비교해 본다면 G70의 디자인과 자세를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 G70!프라이빗 행사를 다녀온 네티즌의 반응! 







 

1. 기대 이상으로 멋지다! 역동적이고 입체적인 볼륨감이 인상적이다!


 

2. 크레스트 그릴은 제네시스 G80처럼 매쉬 타입이다!



3. 뒤로 갈수록 높아지는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은 경쟁 차량과 비교해도 멋지다!




4. EQ900에 적용되었던 인텔리젠트 시트가 G70에도 적용되었다! 



5. 예상했던 것보다 스티어링 휠 사이즈가 작다! 덕분에 정교하게 조작할 수 있을 것 같다!





6. 센터패시아 중앙에 세개의 다이얼은 단순하지만 직관적으로 잘 어울린다!

 

   

 


 


7. 나파 시트로 조합된 퀼팅(입체형/마름모꼴/일자형)시트와 스티치가 멋스럽고 고급스럽다! 





8. 3.3 터보는 타이어는 미쉘린 파일럿 스포츠로 최상급 타이어가 제공된다. 


9. 2.0 터보는 브리지스톤 포텐자 타이어가 제공된다.


10. 스팅어 보다 제로백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겨우 0.2초 차이로 4.7초! 과연 스팅어와 다르다고 할 수 있을까?



11.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BWM M2와 유사하다!

12. 경쟁차량은 벤츠 C 클래스와 BWM 3시리즈 아우디 A4!


13. 전반적인 운동성능은 스팅어와 별 차이가 없는 것 같다!


14. 4천만원 미만의 가격은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15. 안개등이 쏘나타 뉴라이즈와 유사한 디자인이다!

 

 

 

# 관련 포스팅! 공개된 G70 해외 네티즌 반응!

 




디자인 호평과 함께 몇 가지 공통적인 단점도 언급해 보면 


1) 경쟁 차량 보다 훨씬 멋지고 세련되었지만, 제네니스만의 아이덴티티가 무엇인지? 정체성을 모르겠다! 


2) 스팅어 보다 늦게 출시하다 보니 임팩트가 떨어진다! 




기타 의견으로는 아반떼 보다 뒷자리가 좁다는 말은 실제 루머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레그룸 공간이 주먹 한 개 정도만 남을 정도로 여유롭지 못하다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70은 차추 9월 15일에 베일을 벗고 완전하게 공개됩니다.





기아 스팅어의 경우 쌍둥이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먼저 공개가 되면서 시선을 집중 받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시원치 않는 판매량으로 제네시스 G70이 완전히 공개가 된다면 판매량은 더욱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벤저스급! 디자이너가 만든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을 디자인한 사람들은 글로벌에서 어벤저스급 디자인너로 평가받는 사람들입니다. 현대그룹 디자인 총괄인 피터 슈라이어와 디자인 센터장인 루크 동커볼케가 디자인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벤틀리 출신의 한국 디자이너인 이상엽씨도 관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MW 고성능 튜닝 전문가 알버트 비어만!

 

디자인뿐만 아니라 BMW 고성능 튜닝을 담당한 알버트 비어만이 제네시스 G70의 고성능 튜닝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만큼 스타급 디자이너와 고성능 튜닝 담당자가 G70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로 공들인 차량이 흥행하지 못한다면 현대차의 앞날은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로 세단 라인업 완성!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을까?

 

제네시스 G70 은 출시는 침체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에서 임무가 막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G70의 파워트레인은 2리터 가솔린 터보 와 3.3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이 장착될 예정이며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스팅어의 경우 2리터 엔진은 255마력을 제공하며, 3.3 리터 엔진은 370마력을 제공하지만 세부적인 세팅에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두 차량의 세팅 차이점을 찾아보는 것도 자동차 마니아에게는 즐거움을 줄 것 같습니다.




 

다만 기아 스팅어 보다 더 작고 가볍기 때문에 가속성능과 운동성능은 뛰어나며 최고속도는 270km 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다음주면 완전히 공개될 G70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제네시스 G70이 9월15일에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의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http://lastzone.com/10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