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영국 황실을 대표하는 레인지로버에 도전하는 BMW 플래그십 SUV X7!

반응형




영국 황실을 대표하는 레인지로버에 도전하는 BMW 플래그십 SUV X7!


사진, 브랜드 홍보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럭셔리 플래그십 SUV 부동 1위는 영국 황실을 대표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16년도를 통해서 SUV 춘추전국시대라고 표현할 만큼 SUV 차량을 중심으로 자동차 시장이 재편되었으며, 중형급 사이즈의 SUV 가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시장 확대와 함께 자동차 제조사들은 소형급 SUV와 럭셔리급 SUV를 서둘러 준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럭셔리급 플래그십 SUV를 대표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경우, 최고라는 수식어가 빠지지 않는데,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최근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 벤틀리 벤테이가, 마세라티 르반떼 그리고 BMW X7까지 도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며, 향후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을 더욱 뜨겁게 확대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럭셔리 플래그십 SUV! 도전자들! 



현재까지 출시된 럭셔리 플래그십 SUV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명성에 도전하는 대표적인 차량은 벤틀리 벤테이가 입니다. 제로백 4.1초에 91.8토크를 가지고 있는 괴물 같은 성능으로 무장되어서 출시되어서 제원상으로는 강력하지만 현재까지 가장 파워풀한 SUV가 레인지로버라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지중해의 바람"이라는 이름의 "르반떼"는 마세라티가 출시한 럭셔리 SUV입니다. 예상보다 큰 5m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공기저항 계수가 0.31이라는 진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로백은 6초대이기 때문에, 벤테이가나 레인지로버보다는 다소 뒤처져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스펙보다는 마세라티가 가진 "감성"을 앞세워서 럭셔리 SUV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플래그십 SUV! 새로운 도전자! BMW X7 


영국 황실 전용차량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에 도전하는 새로운 도전자는 BMW X7입니다! 그동안 BMW 의 SUV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했던 X5나 X6 보다 훨씬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7시리즈에 사용된 CLAR 카본 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테오필러스친>






X7은 3열 7인승 구조로 출시되며, 최상위 트림은 4인승 독립 시트로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사의 최상위 세단인 7시리즈의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7 시리즈와 맞먹는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7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퍼스트 클래스 시트를 기본으로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당히 여유로운 적재공간과 함께 실내공간은 고급 가죽과 나무 장식을 사용하여서 럭셔리한 SUV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은 V6 3.0 V8 4.3과 M760Li 모델에 적용된 V12 6.6 엔진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욱 뜨거워지는 초대형 자동차 시장!  



BMW는 최근 제로백이 4.1초인 초고성능 쿠페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는데, X7과 함께 고성능 자동차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은 영국 황실로 대표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1위를 굳건하게 차지하고 있었지만, 벤틀리 벤테이가, 마세라티 르반떼가 이미 출사표를 던졌으며, 메르세데스-마흐바흐 SUV과 BMW X7 등이 개발 및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초대형 SUV 시장은 한 단계 높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