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가격과 브랜드를 고려한다면 자브라 할로퓨전 블루투스 이어폰

반응형

넥밴스형이라서 정말 편리한 자브라 할로퓨전 블루투스 이어폰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140 전통의 덴마크 음향기기 제조사인 자브라에서 실속형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인 할로퓨젼을 새롭게 출시했어요!


음향기기를 좋아하는 "연못구름"이 먼저 사용해 봤습니다^^

 


 


 

산뜻한 느낌의 케이스와 케이스 내부에는 검정색 플라스틱 마감재가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어요.

 

 



구성품은 본품,5핀 USB, 이어팁 3종,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기본구성에 3종 이어팁을 제공하는데, 이어팁의 크기와 모양이 조금씩 다릅니다. 사용자의 귀구멍 사이즈에 맞춰서 편하게 사용하셔도 되고, 이어팁을 바꿔서 사용하면 조금씩 다른 음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5만원 미만의 실속형 제품에서는 원가절감을 목적으로 이어팁을 제공하지 않는 제품도 있는데 제조사입장에서 원가절감도 중요하지만 커널형 이어폰에서는 이어팁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는다면 이어폰의 장점이 반감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구성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스타일리쉬한 세련된 디자인!

자브라 할로퓨전의 디자인은 스타일리쉬한 느낌입니다! 한마디로 이쁘게~~~잘~~~ 빠졌네요!!! 

흔히 볼 수 있는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부피가 크고 투박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회사원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표현한다면, 할로퓨전은 블랙톤의 매끈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스타일리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능 살펴보기!


이어폰 길이 조정용 고리를 통해서 이어폰의 길이를 사용자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고리를 통해서 이어폰이 걸리적 거리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중간부분에는 피팅용 케이블 클립을 제공하여서 사용하지 않거나 보관중인 경우 양쪽 이어폰을 하나로 정리할 수가 있습니다.


 



 

이어폰 좌우에는 볼륨조절(좌측)과 원터치 전원버튼(우측)이 장착되어 있는데, 140년 전통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음향기기 회사여서 그런지 상위제품들과 비교해 보더라도 버튼이 사용하기 편리한 위치에 있으며 조작감도 만족스럽습니다.

연못구름은 가성비를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데 비슷한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중에서는 조작감은 좋은편이라고 평가합니다!


 

 

 

 

 

좌측부에는 볼륨 조절 기능을 제공하는데, 착용중에 볼륨을 조절하기 위해서 오른손으로 조작해 보면 손의 감각만으로도 원하는 볼륨으로 조작하기 편리합니다. 고급형 제품군과 보급형 제품군에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조작감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성비로 볼때 만족스럽네요!

 

 

 




 




오른쪽 컨트롤 패널에는 원터치로 전원을 온/오프할 수 있는 버튼이 제공됩니다. 볼륨 조절부와 마찬가지로 조작감이 뛰어나며, 엄지손가락으로 지긋이 누르면서 자연스럽게 작동할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또한 운전중에 전화를 받게 되는 경우라도 원터치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할로퓨전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은 스마트폰과 동일한 5핀 방식이라서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중에는 붉은색으로 점등되며, 충전이 완료되면 푸른색으로 점등이 됩니다.





 

차별적인 가벼운 무게와 IP52 방진방습!

 

 

 

 

 


 

#첫번째 차별성 IP52 방진방습 / 생활방수기능 제공

 

자브라 할로퓨젼을 처음 만났을때 스펙을 보고 놀란 부분이 2가지였는데, 첫번째가 IP52 수준의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였습니다.

스포츠전용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스포츠전용 블루투스 이어폰은 좋은 활동성을 보장받지만 음질과 편의성을 손해보는 경우가 많은데, 5만원 정도에 구입가능한 제품에서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하다는 점이 좋네요! 수영장이나 샤워를 하면서 청취하는 것이 아니라면 가벼운 비 정도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야외활동이 많거나 자전거나 등산 등의 취미활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비싼 돈을 주고 스포츠 전용 이어폰을 구입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관련리뷰 참고

# 스포츠형 이어폰 필립스 액션핏

 

http://lastzone.com/522

 

 

 

 


 

# 두번째 차별성 20g의 초경량 무게

 

아무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더라도 휴대용 기기는 무거우면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할로퓨젼의 무게는 20g으로 동전 몇개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종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 보다도 많이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에 부담을 주지 않고 하루종일 목에 걸고 다녀도 부담을 느끼지 않아요.

 

 


 


 

블루투스와 연결하면 Halo Fusion v1.4.0으로 연결이 됩니다,




 

 

사운드 성향 테스트

 

 

 
 

사운드 테스트를 할때에는 자주 듣는 음악을 통해서 제품의 특성을 파악합니다. 자주 듣는 음악을 통해서 비교적 객관적으로 제품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어떤 방식으로 스피커 등의 음향기기를 테스트하나?

 

http://lastzone.com/661

 

 

 

 


 

사운드의 성향은 5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을 고려해 볼때 설득력이 높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톤은 조금 굵은 성향으로 30대의 남성적인 적당히 굵은 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질감이나 착색이 거의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오랜시간 동안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성향을 들려주네요.

 

 

 


해상력은 5만원 정도의 가격대로 고려할때 적당하다고 평가됩니다. 밀도감 있는 고해상도를 기대하기 힘들지만, 전화통화/동영상/게임/음악감상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괜찮은 음질을 가지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무대감은 입체적이기 보다는 평면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3가지 이어팁에 교체해 보면 가장 큰 이어팁의 경우 저역을 보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작은 사이즈의 이어팁의 경우 중고역을 깔끔하게 전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할로퓨젼 요약!

 

 

1. 5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적당한 음질과 좋은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가성비가 괜찮은 제품입니다. 

 


2. 야외활동이나 가벼운 운동을 즐기신다면 생활방수 기능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비싼가격에, 스포츠 전용 블루투스 이어폰 보다는 저렴한 할로퓨전이 좋을 것 같아요.

 

 

3. 20g의 가벼운 무게는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무게감을 거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전화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하루종일 사용하는 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좋은 선택입니다. (전화 연속 사용시 6.5시간 사용가능, 대기 19일) 특히, 운전중에 원터치로 전화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을 제공합니다.


4. 고역이나 저역 어느한쪽에 치우친 음질이 아니기 때문에 동영상/게임/전화/음악 용도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5.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가 AS인데 1년 무상AS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격때문에 중국산 무명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6. 이어폰을 고정하는 방식이 자석등의 방식이였다면 보다 편리했을 것 같아요! 아쉬운 점입니다.

7. 이어폰은 구조상 단선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보관할때 안전하게 전용 파우치가 기본으로 제공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는 위 자브라 할로퓨전 소개하면서 (주)지디스 로부터 무상증정 받았습니다.그러나 리뷰의 내용은 리뷰어 의사가 존중되어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리뷰어의 자유로운 글쓰기를 보장하는 네이버카페 포터블코리아 체험단이기 때문입니다

 

 

 

 

# 2016년도 상반기 블루투스 스피커 순위 / 가성비

 

http://lastzone.com/7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