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화려한 LED 라이트쇼와 리얼우퍼로 무장한 피스넷 파티우퍼 / 감성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의 편리함에 화려한 LED 라이트쇼 기능을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합니다.

오랜시간동안 오디오를 취미생활로 하고 있는 연못구름도 최근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만 이용하게 되네요.  이유는 무선으로 연결해서 편리하고 언제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피스넷에서 만든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드는 피스넷에서 화려한 LED 라이트와 리얼우퍼를 탑재한 피스넷 파티우퍼가 출시되었습니다. 피스넷 제품은 대부분 사용해 봤는데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을 만날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자전거 스피커로 유명한 피스넷<파티> 스피커는 피스넷을 알리는데 효자역할을 했고,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제품입니다. 파티는 화려한 LED 라이트쇼와 리얼우퍼를 장착한<파티우퍼>의 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www.lastzone.com/540

<스테레오>는 블루투스 기반의 2채널 스테레오 제품인데, 좋은 제품을 제조하고도 블루투스 끊김문제로 비운의 역사를 걷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기술적인 경험부족으로 <스테레오>제품은 볼때마다 아쉬움이 남는 모델입니다. 

http://www.lastzone.com/555

가짜 우퍼가 아닌, 리얼 우퍼를 장착한 파티우퍼 블루투스 스피커

피스넷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 <최상의 모델>인 <파티우퍼>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휴대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저역을 확장하는 목적으로 패시브우퍼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파티우퍼의 경우 <전기적 신호>로 작동하는 <리얼우퍼>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소리를 좋아하고 궁금한 것을 직접 들어봐야 하기 때문에, 파티우퍼가 출시되기를 기다렸다가 구입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레드로 선택할 수 있는데, 정열적인 레드색상이 멋진 것 같아서 구입했습니다.

 

리얼우퍼! 피스넷 파티우퍼!

 

 

구성물은 USB와 AUX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파티우퍼 블루투스 스피커

강렬한 레드색상의 자태나 만듦새가 좋아 보여요!
 

 

가죽소재를 사용한 손잡이는 휴대시 편리한 이동성을 제공합니다.

 

전면부는 네모그릴 형태로 제작이 되어있고, 파티우퍼의 장점인 LED 라이트쇼를 보여줍니다. 

 

후면부의 경우 패시브 우퍼가 저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커버의 경우 원형네모 문향의 우레탄 재질의 사용되었습니다. 이런 재질은 오염에 강하기 때문에 아웃도어에서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여성의 핸드백을 연상시키는 듯한 손잡이 디자인이 적용되었네요.

 

리얼우퍼를 장착했기 때문에 크기(250*147*69)가 상당히 크고 무게는 1.4kg이나 되기 때문에, 자동차 등을 이용한 아웃도어 환경이 아니라면 가방에 넣어서 가볍게 휴대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리얼우퍼! 피스넷 파티우퍼!

 

 

화려한 LED 라이트쇼를 보여주는 파티우퍼 블루투스 스피커


 

 

파티우퍼의 첫번째 장점은 화려한 LED 라이트쇼 입니다.

 

총 5가지 테마의 LED 라이트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LED 라이트쇼 덕분에 캠핑등의 환경에서는 감정적인 분위기를 한층 업! 업!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LED 라이트에 있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조명의 간격이나 크기가 조밀하지 않다보니, 조금 엉성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LED 라이트쇼 블루투스 스피커의 원조격인 JBL 펄스2와 비교해 보면 아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좋은 의도에서 고안되었지만 불편한 UI

블루투스 스피커를 자주 다루는 연못구름은 파티우퍼를 처음 동작시키는데 불편했습니다. 이유는 전원을 ON/OFF 하는 스위치가 후면부 커버내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번 사용해야 하는 버튼인데, 자주 사용하는 컨트롤 버튼이 위치한 상부쪽에 있어야 하는데, 직관적이지 않게 후면부 안쪽에 위치시킨것인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후면부 커버안쪽에는 마이크로SD,전원작동,AUX,5핀충전,보조배터리 역할을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두번째 아쉬운 점은 스피커 상부에 위치한 컨트롤버튼이 직관적이지 않네요!  한눈에 봤을때 볼륨조절이나 블루투스를 설정하는 기능을 찾기 힘들고, 동일한 색상의 버튼으로 제작되다보니 한눈에 파악이 안된다는점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파티>제품에서도 동일한 느낌을 받았는데, 이런 점은 모든 라인업에 개선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상에 불편을 느끼게 된다면 멀어지는 것이 전자제품의 특성입니다. 특히 파티우퍼는 최상위급 제품인데, 충분히 고려했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참고하시라고 보스사의 사운드링크 컨트롤 버튼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직관적인 아이콘과 배치로 한눈에 보더라도 어떤 기능이 있는지 파악됩니다.

 

<참고 :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컨트롤 버튼>

 

 

음질테스트! 넉넉한 음량을 가지고 있네요.

기본적인 음질테스트와 특징을 파악하기 위해서 LED 라이트쇼를 제공하는 JBL 펄스2와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http://www.lastzone.com/661


 

 

리얼우퍼! 피스넷 파티우퍼!

 

평소에 자주 듣는 음악을 이용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니, 시원시원한 소리가 첫번째 특징으로 다가옵니다.

 

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단점중에 한가지가 커튼 등으로 막혀있는 듯한 답답한 고역인데, <파티우퍼>의 소리는 전혀 답답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고역을 부스트한 음질로, 가격을 고려했을때 어쩔 수 없는 선택이겠지만, 경질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리뷰했던 <에로이카> 블루투스 스피커의 고역을 떠오르게 합니다!

 

http://www.lastzone.com/356

저역의 경우, 패시브 우퍼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블루투스 보다 확실하게 저역의 양과 윤곽이 느껴집니다. 초보자의 경우 고역/중역/저역중에서 저역의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 저역을 중심으로 음악감상을 한다면 <파티우퍼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저역에 있어서 아쉬운 점이라면 스피커의 체구가 크고 리얼우퍼를 적용했기 때문에, 85hz 아래에 낮은 저역을 재생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예상했던 것 보다는 낮은 저역이 재생되지 않는 것 같네요! 장비를 통해서 측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할 수 없지만 경험상 리얼우퍼의 유닛이 보스 사운드링크처럼 좀 더 낮은 저역을 재생하지 못하는 것 같네요!

 

리얼우퍼! 피스넷 파티우퍼!

 

자주 사용하는 JBL 펄스2와 비교해 보니, 저역의 양은 파티우퍼가 확실히 많이 제공합니다. 또한 보다 큰 음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웃도어와 같은 환경에서 오픈된 공간에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파티우퍼가 유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피스넷 파티우퍼 요약!

피스넷의 최상위 제품인 파티우퍼는 파티의 업그레이드 모델입니다! LED 라이트쇼를 제공하기 때문에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또한 리얼우퍼를 장착해서 부족한 저역의 양을 채워주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아쉬운점이라면 LED 라이트쇼를 제공하는 LED가 정밀하거나 촘촘하지 않기 때문에, 엉성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시원한 고역을 제공하지만 맑고 해상력 높은 고역이라기 보다는 다소 경질적인 느낌의 고역을 제공합니다.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는 리얼우퍼의 경우, 좀 더 낮은 주파수 대역의 저역을 제공했더라면 차별성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10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한다면 <파티우퍼>도 피스넷의 다른 제품처럼 괜찮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고 요약하고 싶네요!

 

고역 (밝음/시원함) ★★★★☆ 4.0

고역 (해상도/밀도감) ★★★☆☆ 3.0

중역 ★★★☆ 3.0

저역 (양) ★★★★☆ 4.0

저역 (깊이) ★★★☆ 3.0

입체감(양감) ★★☆☆☆ 2.0

휴대성 ★★☆☆☆ 2.0

사용의 편리성 ★★☆☆ 3.0

종합(가격대비 성능비) ★★★☆☆ 3.5

JBL/마샬/보스/소니의 중급이상의 블루투스 제품들과 비교하기에는 가격적인 면이나 성능적인 면에서 부족함이 있지만 중소기업인 피스넷에서 좀 더 분발한다면 추후에 브랜드 제품을 뛰어넘은 가능성을 보여준 제품이라고 결론을 내립니다.

빛으로 표현할 수 있는 사운드 덕분에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재미있는 스피커입니다!  연못구름 처럼 캠핑을 자주 다니신다면 LED 라이트쇼에서 보여주는 불꽃을 바라보면서 힐링하기에 괜찮은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 블루투스 스피커 관련 인기 포스팅

http://www.lastzone.com/673

http://www.lastzone.com/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