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공간의 소리를 연출하는 세라믹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키아스 모브원-KEAS mov1

반응형

 

 

 

 

 

"세라믹 소재에 고유한 색상과 투명도를 입혀 깊은 소리를 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거실 한구석에서 소리만 재생하는 평범한 스피커가 아닌, 평범한 일상에 <예술적인 섬세함과 가치를 불어넣은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을 소개합니다.



# 01 디자인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은 세계적으로 3대 공모전인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라믹 소재를 사용하여서 어떤 공간에 있더라도 <스스로 빛나는 존재감>을 연출합니다.

 



 


 

1250도 이상의 가마에서 2회, 1000도 이상의 가마에서 1회, 총 300시간 이상,20단계의 공정을 걸쳐서 세라믹 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오염없이 오랜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 특유의 색감과 투명함은 고급스러움과 가치를 높여줍니다. 



본체 하단부에는 <터치방식으로 작동되는 컨트롤>이 장착되어 있으며, 음악감상시에만 LED가 점등하기 때문에 간결함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체 상단부에는 <프리미엄 그릴커버>로 덮여있으며, 인테리어 분야 등에서 최고급 원단으로 유명한 미국 ‘마하람(Maharam)’사의 패브릭으로 제작되어 제품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프리미엄 그릴을 오픈하면 고출력 스테레오 사운드에 필요한 2개 트위터와 2개의 우퍼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컨셉의 제품의 경우 1개의 트위터와 1개의 우퍼나 패시브 베이스 라디에이터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스피커 내부의 공간적인 이유와 원가절감을 위해서 설계되기 때문입니다.

반면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의 경우 2개의 트워터와 2개의 우퍼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밀도감이 높은 사운드>와 <불필요한 저역을 최소화>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런 차별적인 설계방식 때문에 키아스 모브원을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제품 하단부에는 충전을 기능을 제공하는 <도킹스테이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완충이 되는 경우 적정볼륨에서 8시간까지 전원연결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충전을 담당하는 어댑터의 경우 박스 상부를 열고 뒤집어 보면 위치하고 있습니다. ​




 

블루색상의 하단 <고무 패드>는 음악 감상중에 발생되는 불필요한 진동을 줄여주는 역할과 함께 안정적인 소리를 구현하고,추가적으로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우드소재로 만든 책장, 테이블, 대리석, 유리 등 어느 곳에 두어도 긁힘과 불필요한 진동을 잡아주는 섬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02 특징과 차별성

 


 


 

 

 

 

 

 

Heritage Sound

 

 

 

 

 

 

 

 

일반적인 스피커가 전면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소리가 청취자 앞쪽으로 소리가 전달되지만,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의 경우 <위와 아래로 소리가 전달되게 설계>하여 <전체를 채우는 듯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에 사용된 유닛은 현대 음향기술의 산실로 유명한 덴마크 음향기술 브랜드 <피어리스(Peerless)>사의 유닛이 사용되었습니다. 덴마크의 경우 오디오 마니아에게 유명한 "다인 에소타" 유닛을 제조하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 03 사운드 성향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의 사운드 성향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 하이파이 오디오 시절부터 테스트 음반으로 자주 사용했던 레퍼런스 음반을 꺼냈습니다.

 

 

 

 

 

 

 

 

 

 

1번째 테스트 음반 / 김동률<동행> / 저역,중음,고역의 보이스를 잘 표현해 주는 앨범입니다. 특히 배음이 느껴지는 듯한 저역의 보이스가 일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번째 테스트 음반 / 김두수<나비> , 기타의 선율을 잘 표현해 주는 앨범으로 기타연주를 마스터링한 앨범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앨범입니다. 

 

 

 

 

 

 

 

 

 

3번째 테스트 음반 / 정수년<Beautiful Things in life>, 해금 연주앨범으로 타악기의 질감과 무대감을 테스트하기에 좋은 앨범입니다. 특히 공간감을 표현하는 키아스 모브원(KEAS mov1)과 잘 어울리는 앨범입니다.

 

4번째 테스트 음반 / 오디오파일<라데스키행진곡> , 빠름과 느림 그리고 저역의 반응성을 테스트하기에 좋은 앨범입니다.

 

 

 




 

 

 

 

키아스 모브원(KEAS mov1)의 사운드 성향은 <고급스럽고 정갈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하지도 과하지 않는 <중립적인 사운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립적인 사운드의 경우 하이엔드 오디오가 갖추어야 할 소리인데, 고가의 스피커일수록 중립적인 사운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역의 경우 불필요한 노이즈가 느껴지지 않고 깨끗한 저역을 들려줍니다.

하지만, 풍성함과 빠른 반응성은 조금 덜 느껴집니다.

키아스 모브원의 경우 긴장감 있는 빠른 비트의 음악보다는 편안한 사운드를 잘 들려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덴마크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뚝심있는 사운드 DNA를 가지고 있다고 표현합니다!




  

 

 

 

 

 

"장인정신이 담긴 한국의 프리미엄 세라믹 스피커"

 

 

 

 

 

 

세라믹 특유의 색감과 투명함으로 고급스러움을 간직한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키아스 모브원(KEAS mov1)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스피커라고 결론내립니다.


※ 본 리뷰는 '키아스'로 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됐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