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노벨뷰 SINGBOX V5 / 가성비 좋은 보급형 휴대용 MP3 스피커 / FM라디오 / SV500 /장점과 단점

반응형

오랬만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닌, 휴대용 스피커를 리뷰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폰에 익숙한 젊은층이 사용하기에 너무도 편리하지만, 사용할때마다 페어링 등을 해야 하고, 독립적으로 사용할 목적이나 나이가 많으신 어른분들...반복적으로 재생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어요.

 

또한 블루투스는 무선전송 기반이기 때문에, 음질적으로도 취약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노벨뷰 SINGBOX V5는 보급형 휴대용 MP3 스피커입니다.

 

노벨뷰라는 제조사를 들어보셨나요? 이 회사는 상당히 많은 상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블루투스 스피커와 휴대용스피커의 경우, 국내에서 노벨뷰의 상품군 숫자를 따라올 제조사가 거의 없을 만큼 다양한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좋게 표현하면 다양한 라인의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나쁘게 말하면, 상당히 비슷한 제품을 외관디자인과 기능만 조금 변경하여 출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한마디로 시장에서 발빠른 회사라고 표현하죠^^

 

연못구름은 노벨뷰라는 회사를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상품 가격이 2~4만원에 형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가격대비 실제 성능도 제법 괜찮습니다.

 

연못구름에게 노벨뷰라는 회사는 합리적 상품을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연못구름도 노벨뷰의 제품을 2가지 보유하고 있으며, 처음 만났던 NVV610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좋은 인상을 받고 이후에도 계속 구매하고 있네요!

최근에 부모님께 선물할 휴대용 스피커를 고민하다가, V5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노벨뷰 제품중에서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고급스러운 블랙과 골든 색상의 박스가 눈에 들어오네요!

 

* 라디오 기능을 제공하는데, 라디오 안테나는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네요. ㅠ.ㅠ

<이미지출처:제품설명페이지>




제품 본체입니다. 제품 왼쪽에 부착되어 있는 주황색 TAG 가 눈에 띄네요.
 

 

 

우측면에서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어폰잭과 연결되는 AUX,TF(마이크로 SD),USB 이 정도면 블루투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기와 연결이 가능해요.   

 

 

알루미늄 케이스와 로즈골드 색상에 제품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마름모 모양의 엣지있는 자세가 연출되네요. 2가지 형태로 거치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형태와 아래의 사진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전면 흰색 그릴망 속에는 3개의 스피커가 들어가 있고, 중고역을 담당하는 4WATT*2개의 유닛이 양쪽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12WATT급 우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제품설명페이지>

 

 

동종 크기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한다면, 출력면에서 좀 더 여유롭네요!

 

다만.... 오디오스피커에서 스펙은 그냥 스펙일 뿐입니다.

 

제품박스에는 최대 20WATT 고출력 사운드라고 표기 되어 있지만, 최대라는 말에 소비자가 현혹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100WATT 급 스피커 정도면, 잠실 스튜디움에서 콘서트를 진행할때 사용하는 메인스피커급이니, 가정용이나 야외 휴대용이라면 실요출력 10WATT 정도만 되더라도 충분히 넘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제품 하단 부분입니다. 제품 하단에 미끄럼방지 패드가 넓게 부착되어 있어서, 미끄러짐이 발생되지 않네요. GOOD!!!

 

 

 

우측의 스위치는 제품을 ON/OFF 하는 기능이며, 라디오와 음악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음악의 재생시 7가지의 이퀄라이저(음장조정)를 제공하지만, 기본값인 내추럴을 제외한 팝/락/재즈/소프트/서라운드 등의 음장효과는 크게 기대 안하시는 편이 좋아요!

 

 

메인 컨트롤 부분입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게된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 이유가, LCD 창과 숫자버튼입니다.

 

LCD 창의 경우, 육안으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았고, 숫자 버튼은 원하는 곡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세부적인 설명을 따로 하지 않더라도, 앞뒤로 곡을 이동할 수 있는 버튼과 바로 아래에 버튼은 스피커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으로 곡의 번호를 누르면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라디오를 선택한 경우, 주파수로 바로 이동됩니다.

 

라디오의 경우라면 891을 누르면 89.1로 이동하게 되는거죠!

 

REC는 녹음버튼이며, REC 하단에  폴더 모양은 즐겨찾기 버튼입니다.

 

좋은 기능이기는 하지만, 자주 사용하지는 않을 거 같네요^^


 

 

 

SINGBOX 라는 TAG가 눈에 띄네요.

 

독특한 느낌을 줄 수는 있지만, 제품 원가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 같아서^^ 차라리 음질 부분에 좀 더 신경써 주시길 바랍니다.

 

노벨뷰에는 이제품과 동일한 컨셉의 SV 500S 이라는 모델도 있는데, 실제 V5와 99% 동일합니다.

 

외관만 조금 다른 컨셉의 제품이라고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깔끔한 디자인 때문에 대부분의 이용자가 디자인에 대한 불만요소는 거의 없어 보입니다.

 

다만, 이 제품을 사용하는 연령층은 편의성을 선호하는 하시는 분들일텐데...

 

블루색상의 백라이트 부분은 생각보다 화면 크기가 작아서 불편하고, 가독성 부족합니다.

 

500S 제품과 차별화 관점에서라도 LCD 화면크기를 키우고, 중앙에만 적용된 라이트 부분을 고르게 적용해 준다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정보량이 작은 시계 기능의 경우, 볼만하지만....
 

실제 음악재생시 재생상태를 나타내는 화면에서는 표시되는 정보량 대비 가독성은 너무 떨어집니다.

특히 아래부분 정 중앙쪽에만 빛이 집중되기 때문에,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
 


 

교체형 방식의 리튬이온 베터리는 교체가 가능합니다.

 

다만, 대용량 배터리라고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실제 5시간 정도 사용을 하면, 배터리가 소진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블루투스가 다른 휴대용 배터리의 경우도 비슷한 재생시간을 보여주니, 큰 불만사항은 아니겠지만, 대용량 배터리라고 홍보문구에 강조하는 모습은 소비자가 현혹될 수 있으니, 탈부착 교환이 가능한 부분을 강조해 주는 편이 좋지 않을까요?

 

휴대용으로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은 여분으로 한개 정도의 배터리를 구비한다면 좋을 것 같네요. 

 

 

 

 

자주 듣고 있는 여러 종류의 음악과 아이들 음악을 재생해 봅니다.

 

보급형 스피커이기 때문에, 연못구름이 작성한 다른 리뷰 처럼 음질을 논해야 할지 고민되는데요^^

 

SIGNBOX V5 음질에 대해서는 밸런스가 잘 맞는 평범한 소리라고 생각합니다.

 

보급형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특정영역의 소리에만 치우치는 경향이 많은데, 고/중/저 영역 모두 평범하게 특색은 없지만 잘 재생시켜 줍니다.

 

볼륨을 제법 높이는 경우에도 음질의 찌그러짐 현상이 거의 발생되지 않으며, 화이트노이즈도 거의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살집이 있는 30대 여성의 풍성한 목소리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제품에 표기되어 있는 터보우퍼의 깊은 저역을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아요! 저역의 양은 많지만, 깊숙하게 내려가는 저역의 소리는 아닙니다. (이 가격대에 제품에서 깊은 저역을 언급하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입니다^^)    


 

 

 

배터리를 충전하면 백라이트 등이 점등되면서 충전을 합니다.

 

충전중에 백라이트를 소멸할 수 있는 별도의 기능이 없다보니, 한밤 중에서는 살짝 거슬리는 경우도 있네요.
 

 

 

기본 제공되는 파우치와 함께 찍어봤습니다.

 

휴대용이기 때문에 파우치가 제공되는 점에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그 동안 노벨뷰의 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부터 휴대형 스피커까지 몇 종류를 사용해 봤습니다.

 

노벨뷰 제품은 경쟁력 높은 저렴한 가격대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가격대비 음질적으로도 불만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부가적인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격대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SINGBOX V5 2달 사용 후 사용후기 추가)

1) 상태를 표시하는 LCD 창의 크기를 좀 더 크게 개선해 주시고, 가독성을 올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의도에서 정보창을 제공하지만 폰트가 너무 작아서 보기가 힘들어요 ㅠ.ㅠ 

2) 백라이트가 초기보다 상당히 빠르게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정보를 제공하는 LCD 창이 2달만에 이정도로 어두워진다면, 아무리 좋은 성능의 제품이라고 해도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지... 다른 건 몰라도 LCD 내구성은 정말 안타깝습니다.

노벨뷰 제조사에서 모니터링을 하고 있을텐데, LCD 문제는 꼭 개선해 주길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기능이라고 해도, 소비자가 불편하다고 느낀다면 개선이 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선된 부분은 결국 소비자의 구매라는 피드백으로 순환되겠죠^^

 

노벨뷰 제조사의 건승을 기원해 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덧글 한마디가 연못구름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