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ESQUIRE MINI/명품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여행용 스피커/사운드링크 미니/HARMAN KARDON/

반응형

명품 블루투스 스피커!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주말 서울 잠실에 있는 애플 스토어를 방문했다가, 평소 관심이 높았던 하만카돈사의 에스콰이어 미니 제품을 만날 수 있었네요!

하만카돈사에 대해서는 부연 설명이 필요없을 만큼 매력적인 스피커를 제조하는 대표적인 회사입니다.
   

하만카돈은 Harman International 이라는 회사의 자회사 브랜드로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JBL 이나 자동차 스피커로 유명한 Lexicon 그리고 오디오 매니아가 좋아하는 Harman, Mark Levinson dbx , AKG....등 유명한 음향관련 관련 기기를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하만카돈은 오디오 취미를 가지고 있는 연못구름이 좋아하는 음향회사인데요...현장에서 우연히 만난 짧은 기회였지만 생생한 현장 리뷰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그래서 지금 부터 하만카돈 에스콰이어미니의 리뷰를 시작해 봅니다.
moon_and_james-87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 첫인상!
 
주머니속에 쏙! 들어갈만한 여러분이 잘 아시는 갤럭시 노트 크기입니다! 

 

 
<사진출처:하만카돈 홈페이지>
 
전작인 하만카돈사의 에이콰이어가 있다면, 에스콰이어 보다 더 작아지고 세련된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에스콰이어 미니입니다.
 
음향회사인 보스사 경우 사운드링크가 있고, 사운드링크 미니가 있는 것 처럼 하만카돈사의 다양한 라인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 입장에서 반가운 일입니다.

음향회사인 하만카돈사는 그 동안 휴대용 스피커 부문에서는 약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명품오디오라는 브랜드 제조사의 입장에서 휴대용 스피커는 작은 유닛의 구조나 인클로저의 특성상 좋은 음질을 구현하는 것이  힘든 문제이기 때문에 음질을 양보할 수 없는 하만카돈사의 자존심 문제가 아니였을까요?

james_special-17 

그런 이유에서, 하만카돈사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에스콰이어(미니)가 사실상 하만카돈사의 첫 작품이기도 합니다.
 
최근 고급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고음질을 원하는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보스 사운드링크3나 필립스P9, 소니X7과 X9 처럼 더 큰 몸집으로 발전하고 거듭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편의성과 휴대성을 강점은 줄어들고 있는 거 같네요.

하지만,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  스피커는 블루투스 기반의 스피커 휴대성과 편의성! 그리고 고급소재와 디테일한 마감으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첫인상 !!! 한마디로 고급스럽고, 한눈에 반할 수 밖에 없는 아우라(AURA)를 보여줍니다! 
 
 
 
<사진출처:하만카돈 홈페이지>
 
보유 가치가 높은 명품들과 함께 어울러져 있어도 에스콰이어 미니라면 충분히 스스로 빛날 수 있는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진출처:하만카돈 홈페이지>
 
에스콰이어 미니는  여성의 명품 백에서나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문향을 보여주며, 기존 스피커 제조사의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독특한 차별성을 보여줍니다.
 
특히 양각처리된 하만카돈의 로고는 전자제품의 감성을 뛰어넘는 또 하나의 명품상품과 같은 느낌을 보여주네요!
<사진출처:하만카돈 홈페이지>
 
 
크기는 남성 손바닥 만하며, 갤럭시 노트2,3,4,아아폰6플러스와 비슷한 체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우측사이드에는 보편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볼 수 있는 USB포트,AUX(옥스)포트, 5핀 충전포트, 스트랩 구멍 연결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상위 제품들과 달리 범용 5핀 충전포트를 적용했기 때문에, 어디서나 손쉽게 충전이 가능할 거 같네요!
 
 
전원을 누르면 에스콰이어 미니 중앙상단에 블루투스와 페어링 준비가 되어 있다는 파란색 램프가 점등되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 뒷면은 질감이 좋은 인조(?)가죽으로 감싸여져 있어서, 이용자의 시각과 촉감을 통해서 감성품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뒷면 가운데 은색 부분을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튀어나오게 되며, 지지대의 끝 부분에 작은 고무가 덧대여서 있기 미끄럼 방지역할을 할 것 같네요! 
moon_and_james-74
 
<사진출처:하만카돈 홈페이지>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이미 알고 있겠지만 아이폰 등에서 적용되었던 다이아몬드 방식의 고급스러운 커팅방식으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 상당부에는 전원버튼,블루투스버튼,전화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좌측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소 투박해 보이는 볼륨조작부가 실제 조작시에는 투박하지 않는 세련된 조절 감각을 전달합니다! 이런 디테일이 명품 블루투스 스피커의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것이 아닐까요?
james_special-4 
 
 
*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다보니, 스피커의 질감을 제대로 표현되지 못했습니다. 국내 하만카돈코리아에 시연용 제품이 있다면 연못구름에게 보내주세요! 기회가 된다면  사진과 음질 테스트를 한번 제대로 경험해 보고 싶네요^^
 
 
가장 궁금해하는 에스콰이어 미니의 소리를 평가합니다.

연못구름은 25년 정도 오디오 생활을 취미로 하면서, 오디오/PC/블루투스 스피커까지 대부분의 기기에서 나오는 소리를 들어봤고, 스피커의 형태나 사용된 유닛, 인클로저의 크기만 보더라도 그 동안 오디오 경험을 통해서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은 크기의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에서 어떤 소리가 나올지... ??? 하만카돈의 음색을 제대로 보여줄지 궁금합니다.ㅎㅎ

음질테스트는 자주 듣는 음악으로 진행하는데,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의 첫 음질은... 솔직히 충격적이였습니다.
 
정확히 표현하자만, 지금까지 경험해 본 작은사이즈의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는 비교대상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음질을 전달하네요.

오디오에 한참 빠져있을 당시, 오디오 스피커로 고려했을 때에는 피아노 마감의 상당히 작은 체구인 NHT 슈퍼제로 스피커를 만나고 충격을 받았던 것 처럼, 에스콰이어 미니는 작은 사이즈에 불구하고 기존에 자주 경험했던 작은 체구의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음의 밀도감이나 분리도가 상당히 뛰어나서 놀랐습니다.
 
고역과 중역의 표현은 타브랜드 상급제품들과 비교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보입니다. 지금까지 타브랜드의 고가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해도 별도의 고역을 담당하는 유닛이 없고 한개의 유닛으로 전영역대를 커버했기 때문에 브랜드의 독특한 음색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지만 에스콰이어 미니는 작은 체구에도 중고역의 음질을 잘 표현해 주네요!

물론, 하이앤드 오디오 스피커나 유선 기반의 하이앤드 컴퓨터 스피커의 음질을 뛰어넘는 것은 무선오디오인 블루투스의 기술상 불가능하겠지만, 커튼이 쳐 있는 것 처럼 답답했던 블루투스 스피커의 중고역을 좀 더 투명하고 편하게 들려줍니다.

유명한 스피커 유닛을 제조하는 다인사의 에소타 유닛처럼 몽롱하면서 맑고 투명한 중고역의 음색은 비교하기 힘들겠지만, 블루투스 기반의 휴대성을 고려해 볼때면,이런 이유에서 하만카돈이구나! 라는 생각을 계속하게 되네요!
 
자주 듣는 몇 가지 음악을 재생해 보니, 이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나오는 공간감에 한번 더 놀라게 됩니다.

이정도 크기의 스피커에서 공간감을 잘 표현하는 스피커가 있을까요? 체구를 고려한다면 과히 최고라고 극찬하고 싶네요!
 
체구가 작은 스피커가 공간감을 잘 표현하는 것 자체가 기술력인데, 저역이 많이 나오지 않으면서도 공간감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하고 싶네요!
 
 

에스콰이어 미니 현장리뷰를 마치며...

연못구름은 상품의 가성비를 무척이나 높은 평가 기준으로 적용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인 가성비가 중요한 평가기준이다보니, 보스 사운드링크3 처럼 대중적이면서도 좋은 평가를 얻는 제품도,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을 고려했을때 다소 낮은 평가점수를 주기도 합니다.
 
*이전 리뷰 참고:보스사운드링크3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는 음질이 좋은 스피커라는 물리적인 특성외에도 제품을 보유하고 싶은 가치까지도 전달해 주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작은 체구의 가지고 있지만, 음질만큼을 양보할 수 없는 하만카돈 브랜드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네요.
 
작은 스피커의 체구 덕분에 가슴을 쓸어내리는 깊은 저음과 배음의 표현은 부족하지만, 체구를 고려한다면 부족함을 찾아볼 수 없는 음질을 보여주네요.

중고역의 밀도감이 높다고 해서 유선기반의 PC의 하이앤드 스피커를 넘어설 수는 없지만, 휴대성이 높은 블루투스 스피커인점을 고려해 봤을 때에는 현존하는 스피커중에서 휴대용으로는 가장 뛰어난 수준의 블루투스 스피커임을 인정해야 할 거 같네요!

만약 연못구름이 해외 여행을 할 때면, 에스콰이어 미니와 같은 제품은 연못구름의 여행가방에 함께 할 거 같습니다.

연못구름은 이렇게 작은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미니 스피커를 작은 거인이라고 부르고 싶네요! 

비록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이유가 있는 가격이라서 꼭 한개의 여행용 스피커를 구입한다면, 연못구름은 에스콰이어 미니 추천할 수 있을 거 같네요!
 line_love_is_a_rollercoaster-37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덧글 한마디가 연못구름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